프라하 이야기 (4) a – 모차르트가 거닐던 돌담길, 체코 맥주 이야기 그리고 문패

    Anna의안내로프라하시내를한눈에내려다보는Petrin언덕으로오르다.그리고12세기에세운Strahov수도원과성당을볼수있는데원래로마양식이었던성당은화재로인하여고틱으로재건립하였으나18세기프랑스군의폭격이후보수공사로다시한번바로크식으로바뀌었다.
    수도원의Strahov도서관에는신학관과철학관을증설하여확장하였고세계적으로명성이있는도서관에는20만권이넘는서적이소장되어있는데그중3000권은원본서책이라고한다.
    흥미있는일은,13,14세기Strahov수도원에서는프라하궁전가까이맥주양조장을만들어맥주를생산하였다는이야기.맥주는17세기까지생산되었으나1907년완전폐쇠되어농장으로사용되어오다가2000년방대한개발사업확장으로수도원옆이라는특이한환경의양조장과350석이있는레스토랑으로변신하여KlasterniPivovar라는Brand의Homemade맥주를팔고있다.
    체코는맥주역사가상당히긴나라이다.예를들어Busweiser의원조는13세기보헤미아왕조때체코의ČeskéBudějovice(Budweis)지방에있는BudějovickýBudvar(BudweiserBudvar양조장)에서맥주를생산했다고한다.현재체코국내와유럽에서BudweiserBudva로팔리고있고그밖의나라에선우리가잘아는Budweiser브랜드네임으로팔리고있다.그리고이번에알게된체코의Pilsen지방의Pilsner-Urquell이라는맥주는어디에서나눈에띄었다.그리고맛볼기회가생겼다.진정체코는맥주의나라이다.


Strahov성당입구에들어서다.

사람들이한곳을향하여가는이유를알았다.목이마른사람들은

성당옆에붙어있는Strahov레스토랑에서KlasterniPivovarStrahov식당브랜드의맥주를마시러간다.왼쪽에보이는문이식당입구이며밖에도앉아있는게보인다.내부엔350석.

이아름다운성당은굳게문이닫혀있었다.아무리애를써도이모양밖에...

모차르트가연주했다는파이프올갠과아름다운바로크천정을볼수없어유감이었다.

수도원

어우러진지붕line이멋지다.

Petrin언덕으로향하는데정원카페파라솔엔PilsnerUrquell맥주광고가...

한눈에프라하가내려다보이는언덕.Vitus궁전도보이고.조금있다가우리는왼쪽에보이는언덕길을따라내려갈것이다.

공원에서"프라하의봄"을보았다.

몰다우강을바라보며

St.Vitus성당이다시보이고

마지막Zoon-In을해보며

높고경관이좋은지역에는각국외교관의공관이자리를잡고있다.

십자가와조각이이채로운호텔.호텔로변하기오랜전,건물에있던조각을살린모양이다.

GiftShop의메뉴?식당인줄알았지.

세월을말해주는아케이드를지난다.

밝은색의바로크식성당에아기천사조각이새겨진부드러운느낌의성당이다.

화려한바로크식이다.

Strahov성당의앞모습

언덕을따라내려오는골목길은반가운돌길.

올려다보니예쁜색의담과조각이..

인적없는골목길에서모찰트가아버지와의갈등과오스트리아왕실에서받았던값싼임금의대접받지못하는궁중악사로홀대를받고깊은상처를지닌채vienna를떠난상심한우리의천재가거닐던골목길에서그의발걸음소리를듣는다.아마도뒷짐을지고걸었겠지...

갑자기나타난예쁜집이궁금했다.이집은우리를보고웃고있었다.저눈좀봐.ㅎㅎ

들어가보기로한다.알고보니이집은주인이운영하는작은여인숙이다.

서민풍의작은뒤뜨락엔통나무장작,맷돌?과질항아리.

위를보니정자처럼앉을데가있어올라갔다.

목마르고배고픈중생에게맥주와애플스투르델이나왔다,얌~~주인의권유로체코산맥주PilsnerUrqell이나왔는데우와!!맥주맛을모르는나도이렇게맛있는맥주는처음이다.그렇게쓰지도않고짜르르목을자극하는게최고,최고.!!가이더Anna에게도한잔권했더니일하는동안은마시지않는다고했다.쓸데없는말이많아진다며쥬스만마셨다.집에와서찾아보니같은상표가있어맛을보니여-엉그때그맛이아니다.

이집의HouseSign(문패?)는"가재"다.

FrantišekOndříček(1857–1922)의기념Plaque.세계적으로유명한체코의Violinist/작곡가이다.아마이건물에거주했던것같다.1883년안토닌드볼작의ViolinConcerto(Op.53)를초연했던사람으로당시London필의최고영예의단원으로선정되었다고함.이지역이음악가와예술인들이모이던곳인듯.

이집대문도보통이아니다.대문나무에꽃을Carving했다.

이집의문패?와문고리는산양.집집마다다른문패가재밌어서...

구부러지는한적한골목,돌길,마모된돌담모두잘조화된모습이다.

골목끝에빨간건물에눈이번쩍.

가까이보는빨간색칠한집은하나도생경스럽지않고예쁘기만했다.이건물의문패는"물개"다.

이집의문패는근사한외등일세.

알고보니레스토랑이다.예쁜집이나건물은대개레스토랑이다.

이모퉁이를지나면

오른쪽건물이모찰트가살던집이다.Vienna를떠날때이미심신이망가진상태의모찰트프라그시민들은따뜻하고열정적으로환영해주었다.이때그는잠시행복해있었고오페라초연도했을때였다

모찰트집건너편건물은미국여성국무장관이었던매들렌얼브라이트가어려서자라던집이다.그녀가어렸을때,외교관이었던부친은나치움직임이일어날즈음프라그를떠나영국으로건너갔다.집앞을지나고아기자기한LittleSquare로향한다.

그리고TheLittleQuarter에들어섰다.가파르고좁은길과층계는로맨틱한미스테리를품고있을듯했고양옆의건물에는신기한크고작은동상과HouseSign을본다

언덕을따라내려가면바로크식의화려한조각과동상으로그리고하우스싸인으로장식한한때궁전이었으나지금은외국공관으로사용되고있다.다음은옛모습간직하고있는공관이있는곳으로...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