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뉴브 River 크루즈 독일 Passau (1) – 다뉴브강에 떠 있는 수채화

    프라하LandTour를끝내고독일Passau를흐르는다뉴브강cruiseship을타러4월5일오후프라하를떠나버스로약3시간이면도착하는오스트리아접경인독일동남쪽Bavaria州의작은도시Passau(파싸오)로떠났다.그곳에서좁고날씬한2층배를타고Danube강을따라오스트리아,슬로바키아,헝가리로조용한항해를할것이다.강으로만다니는Rivercruise는승객이많이않아덩치큰바다유람선보다훨씬아늑하고조용해서좋다.
    늦은오후도착한"CityofThreeRivers"라고불려지는중세도시Passau시는Danube,Ilz(일츠)와Inn(인)3강이합류하는지점에위치해있으며작은cruiseship의상선또는하선의장소이기도하다.이웃해있는오스트리아Salzburg의일부는Passau에속해있다고한다.
    2세기부터고대로마의식민지었다가이후수년동안신성로마제국의지배를받았으나1555년Augusburg市로독립,현재의Passau로태어났다.1662년대화재로市전체가폐허가되어로마,고틱양식이었던건물과교회가현재우리가보는바로크식으로재건축되었다.
    Passau는르네상스부터근대초까지劍과창과철제의대량생산의중심이었고,금속세공인의인장이박힌Passau검에는엄청난프레미엄이붙어팔렸다고한다.Passao와쌍벽을이루던Solingen지방의금속제품은중세기때부터배합의비밀이현재까지지켜지고있다고하며칼제품으로유명한HenkelsBrand쌍둥이표칼은주부들의collectionitem으로부엌에한두개쯤은가지고있다.
    2013년6월유럽대홍수때3강의범람으로Passau시가모두잠겨,유럽에서가장큰수해를입었고아직도그피해의흔적이역력하다.반면,올6월엔너무가물어다뉴브강과라인강의수위가낮아져배가뜨지못해cruise간친지들이낭패를보았다는얘기를직접들었다.대홍수와가뭄,이모두지구온난화의영향이아닐까생각한다.
    하여간,지금부터다뉴브강을끼고있는나라의이모저모를사진으로풀어보련다.그첫번째나라인독일의조그만도시Passau에도착했다.

버스에서내다본독일풍경이시작된다.

작고예쁜마을도지나고

때는4월이었다.

굽이굽이돌아서우리를강가에내려놓았다.

드디어Passau에도착선실에자리를잡고베란다에서내다본아름다운강다뉴브.강물에그려진수채화에넋을잃다.

그런데요한스트라우스'아름답고푸른도나우강'이어디있지?강물색이푸르지않다.아마스트라우스가술이많이취했었나보다.

배에서저녁을잘먹고방으로돌아와다시베란다로나가야경을.내일아침일찍일어나야하니까일찍잤다.

다음날안개낀아침이다.해가안나하늘은우유빛사진이뿌옇다.

배는아주천천히그야말로물흐르듯유유히흘러갔다.

마주보이는산이오스트리아.

강건너높은곳에자리잡은VesteOberhause는1219년권력있는주교의성이자요새였다고한다.정상까지200개의계단을올라가야하는데계단이높아힘들다.현재는박물관,유스호텔,식당과야외극장등문화공간으로씌여지고있다.

다리를건너가보기로마음을먹다.

강변을따라걸으며중세의흔적을돌아본다.

Passau3강합류포인트지도.

4월초아직봄이늦다.

1892-1894년2년동안이근처어느곳에히틀러가족이살았었는데당시나이4,5,세의히틀러가다뉴브강에빠진것을건져살려냈다고한다.만일히틀러가익사해이세상에없었다면세계역사가바뀌어도한참바뀌었을것이다.그것참...

이른아침카약타는사람들

걸어놓은긴장대가무엇에쓰는물건인가하면사람이빠졌을때건져올리는데쓰는것.

여기서부터2013년6월1달동안내린비로인한대홍수의흔적이보인다.

물에잠겼던벽.

잠겼을당시를상상해보니공포그자체였다.

벽화가그려져있는중세기학교.

배가정박해있는동안,다음은중세성당과좁은골목길을찾아서...

독일가곡DieLoreleyFrederickSilcher(1789-1860)가시인하이네의시에붙여작곡한가곡인데독일라인강언덕위로렐라이바위절벽에앉아있는아름다운금발소녀의노래소리를듣고그마술에걸린뱃사공은배와함께침몰한다는전설을시인HeinrichHeine가詩로썼다고하며,그詩에붙여1837년FredrichSilchner가가곡으로작곡하였다.이후이곡은세계가사랑하는애창곡이되었다.
비록다뉴브강을노래하지는않았지만독일의노래라들어본다.어려서음악책에서배운그리운노래이기도하다.다뉴브강은요한스트라우스에게맡기고~~~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