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뉴브 River 크루즈 오스트리아 Salzburg – 예쁜 우산 가게와 모찰트봉봉 초콜렛 이야기

      예술의도시Salzburg에오고싶었다.날씨도화창해즐거운나들이를기대하면서거리구경에나섰다.특히모찰트의흔적을찾아서.옛날CobbleStone(돌길)따라뒷길을돌아다녀본다.
      RichardStrauss150탄생기념음악회DerRosenCavalier오페라포스터가반가웠다.뉴욕에서그의오페라를본바있었다.그리고그리고잘츠버그에서탄생한고유의초콜렛이름도귀여운모찰트봉봉을만나다.

이예쁜우산이걸려있는건물은파리풍이라는우산가게다.마치쉘브르의우산을보는듯하다.우산하면,구두수선가게한구석에쌓아놓은검정색우산들을떠올리게마련인고큰백화점에도한군데조금만있을뿐이다.그런데유럽은우산사치가꽤있는가보다.우선색상이매우화려하다.북유럽FinlandbrandMarimekko우산은정말예쁜무늬라비오는날쓰면거리가화-안할정도다.'흐린날이많아서그런가보다'는나의개인적인생각이다.

가까이

골목도지나고

파싸오에있던'WilderMann"호텔이름이여기에도있다.Courtyard정원에있는CaféMozart

요것은SalzburgNickerlnSouffulé(계란흰자를거품내어부풀린훈구어낸달착지근한디저트).

간만에조용한상가를지나며...

SPARMARKET.OldTown있는작은마켓에는놀랄만큼다양한물건을저렴한가격으로판매하고있어타운의인기있는마켓으로오스트리아맥주와와인,치즈,야채,초콜렛등을다른가게보다싸게팔고있는곳이다.다만모차르트생가/박물관지하층에자리잡고있는게흥미로웠다.

Mozart의작은초상이붙어있는허름한Mozart생가/박물관입구.

Mozart생가앞시장

옛도시와썩잘어울리는마차의마부는오스트리아전통모자를쓰고있다.

창에흰커튼을내린고풍스런CaféTowaselli

모찰트광장

한가하고평화스러운화창한봄날

화려한모양으로길한가운데서있는이것은SalzburgCityClub의상징이다.1862년경Salzburg市長에의하여경관이아름답고역사깊은市를보전하자는정책을(CityBeautificationComité)을시작으로도시미화이사회는1934년"CityClubSalzburg라는명칭으로미화작업을계속하여현재의유네스코세계문화유산도시로등재되는도시로만들었다.

돌아돌아St.Peter's대성당에들어와그유명한말분수를만났다.말의코에서분수를내뿜는광경은밤에보면장관이라던데..아쉽다.

성당에함께지은주거용아파트건물.

주립ArtCollection미술관

성당측면.어찌됐는지성당정면사진이없네...

잘츠버그에서가장오래된빵공장인데장작불에구어낸다고한다네.

옛날물레방아가돌이가는데어째동네입구가허름하다.

하루벌어하루먹고살았던빈촌을그대로보전하고있다.

암벽에굴을파서만든카타콤이있는성당이다.순교한크리스찬의시신을몰래지하에장사지냈던로마의카타콤과는다르게이성당에는바위속에만들어놓았고수도사가수도하는곳이었다고한다.
성당안에있는묘지들은잘즈버그에서가장오래된묘지로1288년묘비도있다.관광객들이찾는이유중의하나는"사운드오브뮤직"의촬영장소이었기때문이다.벽쪽에있는철문속비석뒤에숨어드는장면이다.

암벽아래에철분안에는중세기를거친대주교들이묻혀있는곳이라잠구어놓았다.

그러나큰딸의남자친구인나치에게쫓기는트랖가족을위하여首수녀님은잠긴철문을열고가족을숨겨준다.바로이묘지에서손전등에노출될까묘비석뒤에숨을죽이며숨어있던장면이생생하다.

마모된묘소이지만이렇게꽃이불덮고누어있는사람은행복한사람.몇대후손들을잘두었는지밤에도얕은외등이지켜주고있네...

암벽에있는수도사의카타콤.

8세기St.Rupert주교때세워진대성당은로마식이었는데13,14세기르지나17,18세기에바로크식화려한성당으로변하였다.제단정면그림을그린화가KremserSchmidt의작품을포함하여좌우그림들은로코코식이라고한다.제단뒷쪽에St.Rupert가묻혀있다.
1783년,모차르트TheGreatMassCminorK427을모차르트의부인Contanze가1st소프라노로Mozart가직접지휘했다고한다.

대리석Arch가화려하다.

어느현대작가의조각인데이여인은누구를영원히기다린다고한다.중세성당과전혀어울리지않는생뚱맞은조각이다.하지만예술이라는데...

독일저명작곡가RichardStrauss150년생일기념오페라Rosenkavalier공연포스터이외에도Strauss의주옥같은음악회가계속해서열린다.유람스럽게도8월이라고.

Salz(소금)가게다.소금광산으로유명한오스트리아.유감스럽게못가봤다.

뭐가급했던지소금한덩어리못가지고왔다.

배가고파찾아든카페는바로모차르트생가아랫층이었다.

CaféMozart에서점심을먹다.

그런데무얼먹었는지는생각나지않음.

박물관내의사진촬영이금지되어관람후복도사진만찍었다.어려서연주하던합시코드와작은그랜드피아노,친필의악보그리고여동생과두아들의초상화가전시되어있었다.

박물관에서나와썰렁한복도를지나다.

다시거리로나와쵸콜렛가게를지나쳤다.알고보니유명한Mozartkugel초콜렛을판매하는직매장이다.Mozartkugel/Mozartbonbon/MozartBall이라는이름의귀한신몸인쵸콜릿은1884년제과업자PaulFüst의제과점에서처음선보였는데손으로만든동그란초콜렛으로그모양과맛은현재까지변하지않고있으며최고의맛으로박람회의1등을차지한다.이후1890년Salzbrug출생위대한Mozart를기리기위하여Mozartkugeln이라고이름한다.
초콜랫포장색Silver/Blue가단연으뜸으로피스타치오이외몇겹의filling이들어있고제일비싸고다음Gold이외5가지색깔이있고맛이다르다.Mirabell제과에서독점생산하고직매장에서만살수있으며Mozrtkugel을가진유사상품도많다고하지만Original은MirabellAustria.
Füst직매장을지나며다시가려고했는데고만놓쳤다.Goldfoil은배에서맛보았는데Silver/Blue를못산게지금껏이쉽다.뉴욕에서사려고했는데없다.Online으로체크했더니오직유럽지역에서만가능하고해외판매는품질유지상불가능하다.유럽내에서도4월에서9월까지여름에는초콜렛이녹으니까직매장구입이외shipping판매는중지라고한다.
못내아쉬운마음에맨해튼시내오스스리아와독일식품점몇군데찾아놓았다.^^

휘휘돌아다니다눈에뜨인뒷골목의예쁜식당

왔다갔다하다가만나는만남의장소다.

올드타운을떠나며건너는다리.여기도어김없이매달아놓은사랑의자물통

올드타운을벗어나미라벨궁전을통과하며다시만난만개한등나무꽃이아름다워서...

ThinkinStone?이라는이름의아르누보(NewArt)장식의빌딩이예쁘다.

Melk와Dürnstein으로가는버스에서다시만난예쁜다리를지나며.

오스트리아알프스가자꾸만눈에들어오고

SoundofMusic을생각나게하는언덕.

산장을닮은숲속의집.

사운드오브뮤직의알프스를가장많이닮은풍광이다.

작은시내의건물을지나며

산과들판의색을닮은것일까건물이그린색이많으네.

하루외출을끝내고배로돌아가는강가에화창한봄볓을즐기는사람들의평화로운광경.

이렇게Salzburg의마지막밤이깊어갔다.밤이새면Melk에도착해있을것이다.다음은비에나로가는도중Melk와Dürnstein의유네스코유산마을WachauValley에...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