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블로그사용하기15(종합편(나)

종합14

사진위에 있는 메뉴(가운데표시)를 클릭하여 사진을 가운데로 옮겼습니다.

 

종합15

‘사랑할 날이 ‘라는 글 중간쯤에 사진 하나를 더 넣어 주고 싶습니다. 사진을 넣고 싶은 위치에 커서로 클릭을 한 후, 위에 있는 ‘미디어 추가’를 클릭합니다.

 

종합16

내 컴퓨터가 뜨고 ‘사랑할 날이 2’라는 사진을 클릭한후 ‘글에 삽입하기’를 클릭했습니다.

 

종합17

사진이 위블로그 ‘미디어’업로드 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종합18

‘사랑할 날이 2’ 사진이 글 중간에 올라왔습니다.

 

종합19

사진을 한번 클릭해주면 사진 가장자리에 얇은 선이 보이고 사진위에 메뉴가 보입니다.

 

종합20

연필 그림을 클릭합니다.

 

종합21

사진 가로가 300픽셀 밖에 되지 않습니다. 크게 만들고 싶습니다. 300이라고 쓰여져 있는 부분을 클릭하면 아래 화면이 보입니다.

 

종합22

사진크기를 620픽셀로 하고 싶습니다. 620을 클릭하고 화면 밑에 있는 ‘업데이트’를 클릭합니다.

 

종합23

‘사랑할 날이2’라는 사진이 커져서 글 중간에 보입니다.

 

종합24

이제 이글을 카테고리 ‘책읽기’에 넣고 싶습니다. 오른쪽 ‘찰칵’이라고 써져 있는 ‘책읽기’를 체크해줍니다.

 

종합25

이제 다 되었습니다. 오른쪽 중간에 있는 ‘공개하기’를 클릭합니다. 만일 글을 수정했다면 ‘공개하기’는 없고 ‘업데이트’가 있습니다.  수정했을 때는 ‘업데이트’를 클릭하면 됩니다.  여기까지 완성된 포스트가  아래에 있는 ‘책-사랑할 날이 얼마나 남았을까?’라는글입니다.

** 위블로그 사용하기를 읽어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부족하지만 프로그램이 바뀌어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노력했습니다. 제 실력은 여기까지 인 것 같습니다.고맙습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 Login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