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WP_Widget에서 호출한 생성자 함수는 4.3.0 버전부터 폐지예정입니다. 대신
__construct()
를 사용해주세요. in /webstore/pub/reportblog/htdocs/wp-includes/functions.php on line 3620 중국 7대 폭포 중 명승 황산에 있는 세계문화․자연유산에 등재된 구룡폭포 - 마운틴
중국 7대 폭포 중 명승 황산에 있는 세계문화․자연유산에 등재된 구룡폭포

중국에서 가장 유명한 명승지 중의 한 곳인 황산에 중국의 7대 폭포 중의 한 곳이 있다. 황산은 중국에서 5악 이상 가는 명산으로 취급받는다. 그 황산에 바로 폭포의 총 높이가 600m에 달하는 구룡폭포가 있다.

-ALIM0330.JPG

꿈 속이나 동양화에서 본 듯한 황산의 실제 모습.

구룡폭포(Nine Dragon Falls)는 말 그대로 아홉마리의 용의 모습을 한 폭포다. 아홉개의 폭포가 연이어 떨어지는 모습은 하나의 산 전체를 압도한다. 하나의 폭포의 높이가 작게 수십 미터에서 길게는 200m까지 아홉개의 폭포의 총 높이는 600m나된다. 그 모습이 황산의 주요 경관 중의 하나에 속하기도 한다. 물론 당연히 유네스코에 의해 세계문화유산과 세계자연유산에 등재됐다.

-IMG_1784.JPG

구룡폭포 입구에 있는 안내판.

구룡폭포 제일 밑에는 둘레 길이가 18m나 되는 용녀담(The Dragon’s daughter pool)이 있다. 황산 신과 관련해서 전하는 바에 의하면, 어미 용이 이 연못에 와서 딸을 낳았다고 한다. 두 명의 농부신이 이 연못에 물을 댔고, 용의 딸은 이들과 잘 지내며 인간을 도왔다. 이후 인간들이 가뭄이 계속 댄다거나 자식의 이름을 얻기 위한 기도를 할 때 이곳에 와서 기도를 하면 해결됐다고 전한다. 황산에 여러 신이 있으며, 그 중의 한 신이 구룡폭 밑에 있는 용녀담에도 있는 것이다.

-IMG_1787.JPG

구룡폭 제일 밑에 있는 용의 딸이 살았다는 용녀담.

구룡폭은 제일 밑에 있는 폭포가 구폭이고, 바로 그곳에서 영화 ‘와호장룡’을 촬영했다. 구폭은 그 폭포의 길이가 무려 120m에 달한다. 구룡폭포 전체는 완전히 산 전체를 흘러내리는 하나의 폭포다.

-IMG_1792.JPG

아홉 개의 폭포는 작게는 수십 미터에서 길게는 200m까지 되는 폭포가 있다.

구룡폭 뒤로 자연등산로를 개척한 사람이 있다. 중국태산트레킹 황동호 사장이다. 구룡폭을 보고 올라가면서 한 바퀴 돌고 내려오는 코스다. 그는 이 자연등산로를 황산 숨은벽 코스라고 했다.

-IMG_1797.JPG

아홉 개 폭포 전체 길이가 600m가 된다. 산 하나의 높이다.

중국의 7대 폭포 중의 하나인 남쪽 구룡폭포에서 출발해서 아홉 개의 폭포를 전부 구경한 뒤 운곡사 매표소 입구까지 올라가서 다시 내려오는 등산로다. 영락없는 한국의 숨은벽 등산로다. 어떻게 이런 코스를 개발했는지 궁금했다.

-IMG_1799.JPG

폭포 하나 하나는 각각 개별 이름을 갖고 있다.

“구룡폭포를 돌아본 뒤 매표소에서 중국인들에게 물어봤죠. 분명히 폭포 뒤에 올라가는 길이 있을 것 같아서 말이죠. 아니나 다를까, 그 사람들이 운곡사까지 한번씩 올라가는 길을 가르쳐주더라고요. 그래서 무작정 직원 한 명 데리고 올라가, 흔적만 남은 길을 찾아냈죠.”

-IMG_1801.JPG

이 폭포도 수십 미터에 달한다.

그는 밑에서 산을 쳐다보면 ‘아, 어느 방향으로 가면 길이 있겠다는 짐작이 간다’고 한다. 생존본능인지, 진정한 산꾼인지.

황산 숨은벽 코스의 등산로를 따라 가보니 9개의 폭포를 보면서 걷는 경관은 매우 아름답고 감탄스럽다. 폭포 하나마다 용소와 이름도 각각 가지고 있다. 9개의 폭포는 산꼭대기에서 내려오는 하나의 산 높이와 똑같아, 그야말로 장관이다.

하산길은 아홉 개의 폭포를 모두 볼 수 있는 전망대에서 폭포의 장관을 감상하며 내려온다. 문의 중국태산트레킹 0504-898-7440. 한국에서 발신자 무료전화다.

-IMG_1807.JPG

구룡폭 제일 상단에 있는 연못. 이 곳부터 물이 떨어지기 시작한다.

-IMG_1818.JPG

하산하면서 전망대에서 바라본 구룡폭 전체가 한눈에 들어온다.

My name is Garden Park. First name Garden means.......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