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WP_Widget에서 호출한 생성자 함수는 4.3.0 버전부터 폐지예정입니다. 대신
__construct()
를 사용해주세요. in /webstore/pub/reportblog/htdocs/wp-includes/functions.php on line 3620 삶을, 사람을, 지구를 사랑할 수밖에 없는 이유? - 마운틴
삶을, 사람을, 지구를 사랑할 수밖에 없는 이유?

현재 지구인구가 몇 명일까요? 대략 70억 명 정도 된다고 합니다. 지구 가용인구가 80억 명이라고 하니 정말 지구폭발이 얼마 남지 않은 것 같습니다. 근데 이를 심각하게 받아들여야 하는데, 그렇게 심각하게 받아들여지지 않은 건 왜 일까요? 아마 나만의 문제가 아니어서 그렇겠죠. 사람들은 자기 혼자가 아니고 같이 하면 그만큼 위기의식이나 위험을 분산시켜 체감온도를 훨씬 낮게 받아들이는 성향을 보이죠. 내일 지구의 종말이 온다고 해도 크게 동요하지는 않을 거라고 봅니다. 물론 일부 혼란을 부추기는 세력이 있겠죠. 그런 부류는 지금도 어디든지 있습니다.

지구 블로그-crop.JPG

지구엔 다양한 인종들이 살고 있습니다.

근데 지구인구가 70억 명인데, 세계 최고의 인구를 자랑하는 중국의 인구가 얼마나 될까요? 현재 중국이 13억 명(플러스 알파)으로 타의 추종을 불허할 정도로 압도적으로 많죠. 이어 인도 11억 명(플러스 알파), 미국 3억 700만 명 등이 뒤를 잇고 있습니다. 이들 세 나라가 거의 지구의 절반 가까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인구학자들은 경고 겸 전망을 하고 있습니다. 중국 인구는 인구 구성면에서 심각한 위기를 맞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그 위기는 몇 십 년간에 걸친 산아제한으로 인구 구성이 역피라밋으로 이뤄져 노령인구가 많아지고 노동인구는 줄어든다는 것입니다. 그 결과 노인을 먹여살려야 되는 부담과 함께 실제 노동할 인구가 줄어 국가경쟁력이 급격하게 떨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인도에 대해서는 곧 중국 인구를 추월하리란 전망입니다. 그때쯤 되면 지금 중국 자리를 인도가 차지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죠. 인도의 과학기술과 IT산업은 세계적으로도 알아줍니다. 그 경쟁력으로 밀어부치면 단숨에 세계 정상 자리에 올라설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인구학자들은 이 전망이 몇 백 년 후의 일이 아니고 불과 기십년 후의 일로 보고 있습니다.

지구 동성애 블로그-crop.JPG

우리가 잘 모르는 사실이지만 동성애자들도 지구인구의 약 10%나 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의 얘기는 서론에 불과합니다. 지인이 저한테 메일을 한 통 보냈더라구요. 그 내용이 워낙 다가와서 정리해서 올립니다.

지금 지구의 인구는 63억 명(그 메일에 따르면)이라고 합니다. 이를 100명이 사는 마을로 환산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머리에 쏙쏙 들어오는 내용이 전개됩니다. 지구라는 마을에 살고 있는 100명의 인구 중 아시아인이 61명이고, 남북 아메리카인이 13명, 아프리카인이 13명, 유럽인이 12명, 나머지 한 명은 남태평양인이라고 합니다. 아시안인이 이렇게나 많구나 하고 생각됩니다. 역시 중국과 인도의 영향이겠죠.

지구 돈 사진-crop.JPG

지구상의 약 60%에 해당하는 부를 약 2%의 인구가 독점하고 있다고 합니다.

100명이 사는 지구마을 중 52명이 여자고 48명이 남자, 47명이 도시에 살고, 9명은 장애인, 30명은 미성년자, 70명은 어른입니다. 70명의 어른 중 7명이 노인입니다. 90명은 이성애자, 10명이 동성애자 입니다.

이들이 가진 종교는 크리스천이 33명, 무슬림이 18명, 힌두교가 14명, 불교가 6명 입니다. 16명은 종교를 가지고 있지 않고, 13명은 또 다른 종교를 가지고 있습니다.

지구 무슬림 사진-crop.JPG

무슬림이 지구상에 약 18%나 차지하고 있다고 하는군요. 엄청난 숫자입니다.

지구마을 100명 중 17명은 중국어로 말하고, 9명은 영어로, 8명은 힌두어, 6명은 스페인어, 또 다른 6명은 러시아어, 4명은 아랍어로 말하고 있습니다. 그 외 뱅골어, 포르투갈어, 인도네시아어, 일본어, 독일어, 한국어 등 다양한 언어로 말하죠.

20명은 영양실조에 걸려 있고, 15명은 비만에, 1명은 굶어 죽기 직전의 상태에 있습니다. 또한 43명은 위생시설이 전혀 갖춰지지 않은 곳에 살고 있고, 18명은 깨끗하고 안전한 물조차 마실 수 없는 곳에 살고 있습니다.

지구 위생시설 사진-crop.JPG

지구상 인구의 약 43%가 비위생적인 시설에서 생활하고 있습니다.

이 마을의 모든 부(富) 가운데 59%를 6명이 소유하고 있으며, 나머지 39%를 74%가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나머지 2%를 가지고 20명이 나눠 갖고 있습니다. 마을의 모든 에너지 중 80%를 20명이 사용하고, 80명이 그 나머지 20%를 쓰고 있죠.

만일 당신이 은행예금 계좌를 갖고 있다면 당신은 가장 부유한 30명 안에 들고, 반면 18명은 1000원도 안 되는 돈으로 하루하루를 연명하고 있습니다. 그보다 나은 53명은 2000원 이하를 쓰면서 하루를 버티고 있습니다. 자가용을 소유한 자는 100명 중 7명이고, 오직 12명만이 컴퓨터를 갖고 있고, 그 중 3명이 인터넷을 사용합니다.

중등교육 이상 받은 사람이 7명이고, 대학교육 이상 받은 사람은 1명뿐입니다. 그리고 14명은 글조차 읽지 못합니다.

지구 힌두어 사진-crop.JPG

힌두어는 지구상에서 중국어, 영어에 이어 많이 사용하는 언어입니다.

만일 당신이 냉장고에 음식을 보관하고, 옷장에 옷을 넣어둘 수 있으며, 잠을 잘 침대가 있고, 눈․비를 막아줄 지붕이 있는 집이 살고 있다면 당신은 전 세계인 중 75%보다 부유한 것입니다.

만일 당신이 공습이나 폭격, 지뢰로 인한 사망이나 무장단체의 강간이나 납치위협에 늘 공포에 떨며 살지 않는다면 그렇지 않은 20명보다 축복받은 사람에 속합니다. 만일 당신이 어떤 괴롭힘이나 체포와 고문,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고, 자신의 신념과 양심에 따라 움직일 수 있다고 말할 수 있다면 그렇지 못한 48명보다 축복받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1년 동안 마을에서 1명이 죽고, 2명의 아이가 새로 태어나므로 마을의 인구는 내년에 101명으로 늘어나게 됩니다.

지구 사랑 사진-crop.JPG

사람은 죽기 위해 삽니다. 살아가는 동안 사랑만 해도 시간이 모자랍니다. 서로 사랑합시다.

지금부터 결론입니다. 이러한 사실을 보고 당신이 행복해야 할 가장 큰 이유는 지금 당신이 살아 있다는 사실입니다. 아름다운 지구마을에 살고 있는 당신, 당신이 지금 갖고 있는 것에 감사하세요. 그리고 삶의 맛과 질을 음미하며 하루하루, 순간순간 소중히 여기며 살아가세요. 그리고 더 많은 것을 마음을 다해 사랑하세요. 사랑하세요. 사랑하세요. 사랑만 해도 모자란 인생입니다. 살아 있는 동안 사랑하세요.

My name is Garden Park. First name Garden means.......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