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속의 작은 동물들

숲에는꽃만이있는것이아니다.

움직이는작은동물들,흥미를끈다.

통거미이다.

꼬마호랑거미이다.

긴호랑거미이다.


늑대거미/문정영거미는거미줄위에서어떻게자유로울까?꽃들은나무에서얼마나자유로울까!세로로세로로걷는거미들의습성처럼,꽃들은아래로아래로목숨을던진다목숨던질때를아는꽃들의풍유,그러나끈끈한가로의줄마저끊어버리고세상쪽으로길을낸것도있다벼잎과벼잎사이를건너뛰며익은벼처럼무겁게공중을받쳐드는것들이다집없는대신새끼를등위에업는다난낭도그가지고가야할짐이다사랑또한집착에서얼마나자유로울까

늑대거미이다.

늑대거미과[Lycosidae]

거미강거미목의한과.

한번에4방향을모두관찰할수있다.

전세계에100속2,253종이알려져있다.머리가슴은세로로길고머리쪽이약간불룩하다.가슴에는가운데홈이세로로벋어있다.눈은8개의홑눈이모두검고뒷눈줄이심하게뒤로굽어3줄을이룬다.뒷눈줄이크고뒷줄옆눈과가운뎃눈은서로떨어져있다.

다리에는센털이많으며도래마디에V자모양으로파인자국이있다.발톱은3개이고뒷발톱에이빨모양돌기가나있다.넷째다리가가장길다.알주머니를거미줄돌기에달고다니는데,부화한새끼를등에업고다니는종이많다.

초원·모래밭등의비교적건조한곳에서떠돌이생활을하는종이대부분이지만,논밭에사는것도적지않아해충구제에큰역할을한다.외국산가운데에는심한독성을지닌것도있어독거미라고부르기도하나한국에는없다.종류가매우많으며한국에는5속26종이분포한다.<네이버백과>


절규

뜯겨져나간비듬같은날들이이토록그리워소금뿌린가슴임은무너지지않는돌무덤처럼단단한추억때문일까백합조개처럼얇샵하던무지의젊은날에휘어져보려던욕망이와르르스러져내려내육신을조여드는그물이되어버렸네다시는돌아올수없는먼곳으로구름이흘러간다.

Tutunamadim/IsinKaraca

꼬마호랑거미이다.

꼬마호랑거미Argiopeminuta

거미목왕거미과의절지동물.

몸길이는암컷8∼12mm,수컷5∼6mm이다.머리가슴은노랗고흰털로덮인어두운무늬가있다.목홈·거미줄홈·가운데홈은갈색이다.가슴판은검고가운데에미색무늬가있다.다리는노란빛을띠며검은색고리무늬가있다.

배의앞부분은노랗고은색비늘무늬와1개의검은띠가있다.뒷부분에는노란띠무늬를가로질러2줄의넓은갈색무늬가지난다.배아랫면은검은색이며3쌍의흰점무늬가길게뻗는다.양밑쪽도흰줄무늬에싸인다.수컷의배는털이적고편평하며엷은갈색이다.

산과들의나무밑이나나무사이에X자모양흰띠줄을지닌둥근그물을친다.자극에민감하다.성체가되는시기는7∼9월이다.한국·일본·타이완등지에분포한다.<네이버백과>

꽃무지이다.

띠호박벌이다.

검은다리실베짱이유충이다.

칡꽃이다.

송장풀이다.

탑꽃이다.

개모시풀이다.

고삼이다.

파리풀을찾은큰줄흰나비이다.

(사진:2009-08-02갈마치)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