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삼청산 (1) – 삼청산 찾아가는 길

삼청산과황산을동시에가려하나일반코스가없다.

그래서10명이상으로팀을만들어특별코스로가기로했다.

여행기간은2009.10/09-10/12이었다.

먼저삼청산을가려면인천에서항주공항까지1,500km를비행기로2시간가고

항주에서삼청산까지는고속도로로약5시간이상을달려야한다.

북경올림픽때문에그나마2008년도에삼청산까지고속도로가뚫렸다고한다.

인천공항에서짐을탁송했다.(10:54)

외국항공사티켓을구입했더니

출국장에서지하를내려와모노레일을타서이동후다시올라와104게이트까지한참을걸어야했다.(12:16)

짙은구름으로멋진이륙은아니었다.(13:17)

짙게구름이덮여우리의산야를볼수없었다.

좀나아졌다.

좁은좌석에서기내식을먹었다.(13:41)

Angel/RonanHardima

구름위로비행은계속되었다.

중국과는1시간의시간차가있어디카의시계를1시간늦추었다.

시간차때문에항주로갈때는1시간,인천으로돌아올때는3시간이걸리는폭이다.

중국영역에들어가서는비행기자체도구름속에갇혔다.

항주공항에서고도를낮추었을때에야어렴풋이시내가보였다.(14:02)

신종플루때문인지입국장에서장시간을기다렸다.(14:38)

항주공항을빠져나오자중국인가이드가기다리고있었다.

밖으로나가니37인승버스가대기하고있다.

총10명이니두개의좌석을혼자독차지하여3박4일동안널널하게여행하였다.

항주를가로지르는전단강이다.(15:43)

전강강다리는2층으로되어있는데윗층은자동차도로,아랫층은철도이다.

이이층다리는중국해방후처음으로순수한중국의기술로만들었다고한다.

차창밖으로육화탑이희미하게보인다.

전당강범람과관련된전설이있다고한다.

육화라는아이가있었는데용왕이자기어머니를용궁으로인질로잡아가서돌려보내주지않고자기어머니와살았다고합니다.이에분한아이가전당강에다돌을던지기시작하니마을사람들도그를가엽게생각하여전마을사람들이힘을합쳐돌을던지기시작하였다고한다.마침내강에돌이쌓여용왕이살수가없어아이에게항복을하여어머니를구하였다는장한이야기가전해지면서그아이를기념하기위해만들어놓은목탑이라고한다.

항주시내에있는유명한경극공연장인"송성대극원"이다.(15:55)

이곳의공연은중국의3대궁극의하나라고한다.

우리와달리아파트는서민들이많이살고,부유층은단독주택에많이산다고한다.

그것은별장문화의영향이라고한다.

항주는중국의강남이라고할정도로자연경관이빼어나다.

따라서중국인은소주(蘇州)에서태어나서,항주(杭州)에서살며,

광주(廣州)에서맛난음식을찾고,계림(桂林)에서죽으면최고의삶을산다고전해진다.

또한항주는미인이많이난다고한다.특히,서시가유명하다고한다.

고속도로휴게소에는우리버스뿐이었다.(17:16)

휴게소에들어갔는데물건이조잡했다.

손님보다가족으로보이는종업원이더많다.

그래도아주밝은표정이다.

밤이되도록지루하게달리는버스속에서술잔을들었다.(19:40)

삼청산의숙소에도착하여저녁을먹었다.(20:30)

생각했던거보다는그런대로입맛에맞았다.

밥은큰그릇에있어덜어먹어야하는데끈기가없었다.

양주에소주에많이취해서각자2명씩방에들어갔다.

호텔이라고해서TV이나컴이있을거라고예상했으나전혀보이지않는다.

샤워하는동안동료가잠깐다른방으로가는바람에생쇼를한것이이튿날밝혀졌다.

아침은부페이다.(07:00)

떡종류가많이있었다.

중국의젊은이들이많았다.

생기있고즐거운표정에옷의글귀도매우재미있었다.

"남자를찾아요"란문구도있었는데찍지는못했다.

숙소의모습이다.

大酒店은호텔을의미하고,大別院은레스토랑을의미한단다.

중국의젊은이들도삼삼오오삼청산관광에나서고있다.(07:31)

달리는차창밖으로이국의풍경이전개되었다.(07:36)

(사진:2009-01-09/10중국삼청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