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황산 (1) – 명·청대 거리 노가(老街)

황산시내의명·청대거리는우리의인사동을닮았는데규모면에서는엄청났다.

넓은상점마다골동품들이많이있었다.

특히,명·청대에과거급제자가가장많은곳이황산지역이라한다.

그래서그런지먹과벼루를파는곳도많았다.

한글표시도있는걸로보아한국관광객이많이찾은거리인듯하다.

황산시내의모습이다.

◉중국의명산,황산이있는도시◉

중국중앙부양자강(揚子江)하류에있는성으로북동으로는강소성과남동으로는절강성과접해있다.성도(省都)는허페이(合肥)이며,전체면적이13만9900평방킬로미터,인구가약5761만로서중국의23개성가운데면적이적은편에속한다.

성안에는양자강과회하,2개의하천이흐르고이두개의하천으로인해중앙부에는광대한전원지대를이루며,이두하천의연안지대에는소택지가널리분포한다.기후는온난습윤하여사계절의구별이뚜렷하고,평균기온은1월2.7℃,7월27.9℃정도다.북부지역에서는강수가여름철에만집중하기때문에종종범람하고,봄에는가물었다.하지만지금은대규모의회하강치수공사로피해가현저하게줄어들었다.

안회성은화중(華中)의중요한농업지대로서인구의90%가농업에종사하며,남부의양자강차오후호(巢湖)의평야에서는쌀보리2모작이,또북부의회하강유역에서는밀,참깨,수수,옥수수등밭작물이성하다.

그밖에강남쪽에서는차가많이산출된다.안휘성이차의명산으로유명하기때문에산지와구릉에서는산꼭대기까지계단을형성하며올라가는차밭을많이볼수있다.

광산자원으로는회남(淮南)의석탄,구리등이산출되며공업으로는경공업을주로하여종이,먹등의전통공업도이루어진다.교통은양자강,회하강등의수운외에천진,회남,남경에서출발하는철도와,7,000여km에이르는자동차도로가있다.

안휘성을대표하는것은당연황산(黃山)과구화산(九華山)이다."천하의명경(明景)은황산에모인다"라는말이있을정도로황산은그아름다움이유명하며구화산은오대산,보타산,아미산과더불어4대불산중의하나로서알려져있다.

황산시는옛부터다무도회(茶務都會)라불릴만큼차거래가왕성했던곳이다.황산시는황산을가기위해방문한관광객들이머무는숙소와,음식점,상점이위치한곳으로북경,남경,상해,항주등의도시로가기위해서는이곳에서비행기나열차,장거리버스를이용해야한다.황산으로가기위한관문이라할수있다.<출처황산안내자료>

황산의명·청대거리를찾아가고있다.(16:14)

노가(老街)라는간판이보인다.

노가에서바라보는일몰이다.(16:58)

발맛사지상점의간판이다.

1시간이상정성어린발맛사지이다.(17:23)

짝퉁시장에들렸다.(18:19)

이틀만에한국식당에서저녁을먹었다.(18:34)

JeN'pourraiJamaisT'oublier/PaulMauriat

황산시내의밤거리풍경이다.(19:18)

(사진:2009-10-10중국황산시)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