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2월 18일 예산 덕숭산 수덕사~~

덕산도립공원은덕산면의시량리,사천리,둔리,상가리,광천리등을포함하여1973년에도립공원으로지정되었다.덕숭산은충남예산군덕산면에위치한명산으로,백제때의명사찰인수덕사로유명하여,수덕산이라불리기도한다.그리높지않은산이다.그러나북쪽에는가야산,남쪽에는일월산,동쪽에용봉산,서쪽에삼준산이주위를삼엄하게둘러싸고있는형상이라낮은산이라는느낌은들지않는다.
아담한산세와더불어향운각,견성암,정혜사등의암자가산속곳곳에자리잡고있다.가까운곳에는덕산온천을비롯해서윤봉길의사의사당인충의사,천주교인들의성지인해미읍성,추사김정희의고택등역사적인배경지가많다.

덕숭산은근처명승고적을둘러보고,가벼운산행을즐긴후에온천욕까지즐길수있는곳이며,가까운거리에있어시간이나경비면에크게부담이없다는이점이있어많이찾고있는곳이다.덕산공원내에는원효봉,석문봉,호서의소금강이라일컬어지는덕숭산과해태바위등폭포와아름다운계곡들이있다.
또한비구니사찰로이름높은수덕사가자리하고있다.수덕사대웅전은부석사무량수전,안동봉정사극락전등과함께현존하는고려시대목조건물이다.
대웅전은1936년부터4년동안절을고치다가대들보에서나온묵서(墨書)에서고려충렬왕34년(1308년)건립되었다는사실을확인했다.국보34호인대웅전은남아있는고려시대건축물가운데특이하게백제적인곡선을보여주고있다.앞세칸곁네칸의단층맞배집으로그형태가장중하다.덕산도립공원은1990.11.1일부터는취사행위가전면금지되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