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버스기사 로베로또.

이탈리아관광버스기사.로베로또.

서유럽여행은영국런던히드로공항에비행기로내리게되고.이후모든일정을

런던에서부터버스로괸광을하고.영국관광을끝내서는도버해협을

초고속열차를이용해서프랑스파리로오게된다.

프랑스도착해서부터는전용버스를타고관광을하게되는일정이였다.

이제부터서유럽여행을버스를타고여행을하면서만난버스기사에대한글을

몇자적으려한다.

프랑스에서는만난가이드와버스기사는일정이너무지체된다고기사의근무

규정을몰라서어려움에처하기도하였다.

로마에가면은그나라법과질서를따라주어야하는데우리는일정만을

진행하려고하다가기사와트러블이생긴것이다.

파리에서저녁에에펠탑을야간구경을하게되는데관광객이의외로

너무나도많아서에펠탑을올라가는대기시간을무려한시간삼십여분을

대기줄로서는데허비를하게된다.그리하여에펠탑을올라갔다내려오니

이미시간은열시가훌쩍넘어버린것이다.전용버스기사는10까지밖에

근무를해야되는데더이상근무를하게되면은유럽연합규정으로제지

를받게된다고한다.

유럽연합규정은버스기사가하루9시간을넘게운전을할수없게근무

을할수가없다고한다.엔진을끄고서대기시간까지상한선이12시간이라

고한다.특별한사정이있으면은일주일에이틀은10까지운전을할수

가있고서있는시간까지합쳐서15시간까지운전을할수가있다.

휴식은두시간운전후에30분.네시간반운전후에45분을가져야한다.

기사가이규정을1분이라도어기면은벌금3000-5000유로(470만-780

만원)을물고운전자격이정지취소된다고한다.

정말엄격한운전규정이지요.그러나이런규정은우리일행은전혀몰랐

었던것이다.

허나우리일행은그것이무슨규정이그런것이있는지도모르고하고에펠탑야경

단체촬영을해야한다고시간은자꾸지체되기만하였다.

그러니기사와가이드는시간은지체되고몸이달수밖에없고결국은

일행이야경촬영하는곳으로와서아주격하고화난음성으로뭐라하는데

프랑스어를알아들수없는우리는알수가없었다.

사진을촬영하고버스가대기하고있는장소로이동하니버스는서있다가

움직이고우리일행을태우지않고가는것이아니가.참으로황당한일이

아닐수가없었다.그러나버스는우릴남겨놓고계속가지는않고다행이문을

열어주었으나이번에는움직이지를않고우리일행26명을보고택시

를타고서호텔로가라고한다.

정말황당하다.가이드는본인집이멀다고우릴남겨놓고가버리고?

정말황당한일이비싼경비들여서유럽여행왔더니파리에서이런황당한일을

당하게된다.다행이버스기사와합의(?)로유로화100유로를주고서늦은

시간에호텔로귀가하게된다.

여행을열차와전용버스로이동을하다보니이런경우도있었는데한국에와서

구독하는조선일보6월21일자오태진의길위에서이태리기사아드리아노에대해

서가연재된것을보게된다.신문내용에유럽연합버스기사에버스운행규칙을알게

되였다.

파리에서우리가시간을지키지못한것은어찌보면은어쩔수없는불가항력이였던

것이였는데이것을가지고유로화를요구한기사가화도나지만은안스럽기만하다.

그러나프랑스파리에서만버스에서어려움을만났지만은스위스나이탈리아

에서는버스기사를잘만나서수월한여행을한것같다.

프랑스에서스위스제네바까지는초고속열차로이동을하였고스위스제네바

부터는전용버스로이동을하게된다.스위스에서는버스로이동을하고일정을

마무리를할때까지일행이이용한버스는45인승버스로국내에서는보지를못하는

독일벤츠에서생산한이층버스였다.

버스기사는우리일행을데리러이탈리아에서스위스제네바로올라온것이였다.

버스기사이름은로베로또라고하였는데나이는50세가넘어보였고어려서부터

운전을하였다고한다.운전경력도30년이넘었다고한다.그래도프랑스파리버스

기사보다는무던한외모에수더분한인상이좋은인상을느낀것같다.

버스기사의집은로마라고한다.버스기사하면서부터는일주일에한번밖에집을가지못한다고한다.

로베로또는장사수완이대단해서버스짐칸에와인과물을실고다녔다.장거여행에지친한국관광객을위해서와인을파는것이다.

원래규칙은버스에서우리도그렇지만은술을먹으면은안되는것인데이것을어기고

술을파는것이였다.시중보다비싸지는않다고하지만은우리일행은긴시간의버스

승차여행의지루함을달래려고와인을구입해서들게된다.

버스에는운행기록계가있어서과속을하면은안된다지만은로베로또는일정의

시간에늦지않게버스대주곤한다..또한일행이버스에늦게올라도화도내지도않고우리가말은알아듣지는못해도너스러운유머로말을하는듯하다.

운전하는솜씨도프로급이다.스위스에서는제네바에서융프라우로가는산악도로

는버스창밖으로내려보아도아찔한직선도로도아니고굽은도로를거침없이

달리는는것을보면은버스에탄일행은식은땀이날것같았다.버스밑을내려보면

은아찔한천길만길낭떨어지로내려다보이고..

요즈음차들은평지도로에는버스나승용차들은크르즈기능이있어서속도를

셋팅해놓으면은고정속도로운행을하지만은버스기사로베로또의운전솜씨는

다시한번쓰지만은프로수준인것같다.

위사진을보게되면은아들과폼베이관광을마치고나폴리항에서찍은사진

인데체격에비해배가너무남산만큼나와서무척이나힘들것같다.

아마장거리버스운전을하게되니까운동부족인것같다.매일등산이나걷기를

하면은몸이좋와질것같은데직업이운전이니힘들듯해서처음만난이탈리아

기사이지만은성인병이라도없는지걱정이된다.

로베로또와는로마에서아쉬움을간직하고헤여지게된다.아마또다시관광객을

태우러스위스로가는것같았다.그러니수입이얼마인지는모르지만은힘든직업

이다.스위스에서부터이탈리아전일정을태우고안전운전을하여준이탈리아

버스기사로베로또에고마움을보낸다.

서유럽여행영국,프랑스.스위스.이탈리아4개국여행일정사진을32회거쳐서

매회50-60여장사진을슬라이드와이미지를줄인포토스케이프사진을블로그에올리고

마지막으로여행일정에만난버스기사에대한글로서유럽여행글은마감을하려

한다.

조선불로그가타사블로그같이큰사진을축소없이올라가면은블로그를보시는

분들이시원한사진을보실수가있을터인데작은사진으로보여드릴수밖에없었던점

이아쉬울뿐이다.

직장을다니는사람이휴가를10여일씩내고서유럽여행을다녀오기에는여간해서힘든

일이였지만은여행을즐겨하는본인에게는미련없이다녀온것이고내년에는동유럽

여행계획을구상하고있는데실천이제대로되려는지(?)모르겠다.

여기까지제대로쓰지도못하는두서없는서유럽블로그사진과글을보아주신분들에게

진심으로감사를드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