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9월 8일 경기 파주 비학산 산행.

2011년9월8일경기파주비학산산행.

산행코스;초계탕입구-암산-김신조비트-대피소-장군봉-비학산-매바위-마을입구-초계탕

원점휘귀코스:산행시간:4시간소요.

같이한회원:현대제철산악회원님들.

며칠있으면은추석연휴도얼마남지않아서멀리가지않고근교산행을하게되였다.

내일부터비가내린다더니새벽부터가랑비가내리는것을보니많이내릴비는아닌듯하다.

계획대로산행을하기로한다.

회사에서버스를출발해서외곽도로자유로를거쳐서비학산산행시점초계탕음식점

주차장에도착하니8시도안된시간이다.그동안내리지않던비는산발적으로내리고

산행을시작한다.

초계탕입구에서산행을시작을하면은나무다리를건너면은본격적인산행을시작

하게된다.암산까지된비알의나무계단을20여분오르면은암산에도착을하게된다.

암산정상은해발200여미터가되는봉우리인데날씨가좋으면은서울북한.도봉산도

조망이된다고한다.

오늘은내리는이슬비로시야는없다.그저뿌연안개만이근처산하를알릴뿐이다.

암산은해발228미터라고표지석을세워놓았다.

저멀리산을깍아만든어느골프장인지바라보인다.

암산옆에세워진정자.

암산에서하산을하게되는데1968년도에북한무장공비로침투한김신조비트로

가게된다.

이곳이1968년도1월21일사태청와대습격을위해서무장간첩김신조일당31명이

비학산에은거하고있었던곳이다.눈쌓인겨울날비학산아래초릿골에살던우씨3형제

가산으로나무하러올라갔다가무장간첩을발견하게된다.

무장간첩에발견되여서구사일생으로살아내려와서바로군경에게신고하여서무장간첩

일당의청와대습격사건이불발로끝나고김신조씨는생포되고28명은사살되고2명은

북한으로넘어갔다고한다.실로엄청난음모의사건이지요.

1968년도1.21사태로당시박정희대통령은향토예비군을창설하였지요.

아마1.21사태가없었다면은예비군은창설되지않았을지도모르지요.그후박대통령

은자주국방을모태로국방이많은발전을가져온것같습니다.

이바위양지바른바위밑에서1.24군무장공비들은숙영을하였다고합니다.

김신조숙영지를뒤로하고대피소-장군봉을거쳐서비학산정상을오르게됩니다.

오늘산행은비학산둘레길이라고명칭을붙혀야할듯합니다.

다음달설악산장수대에서시작해서서북능선을거쳐서십이선녀탕으로하산을하는

코스가계획되였지요.

비학산정상을하산을하여서임도밑어느전원주택에서우리산행객보고열심히짖어

대는견공.충실하지요.

이번겨울김장용으로자라고있는배추밭입니다.

오늘비가올지아셨는지요소비료를한웅큼씩배추옆에뿌리고있었습니다.

밭에가지가탐습럽습니다.아주맛있게생겻습니다.

임도옆비학산산행안내판.

맨드라미가아주충실하게아름다운자태를보여주고있습니다.

그렇게많이왔던장맛비에비하면은그래도벼는충실하게여물고있는것같습니다.

길옆밤나무에밤이익어가고있습니다.아직밤은벌어진것이없고푸르기만한데며칠뒤

추석차례상에올리는밤은작년밤이올라야될것같습니다.

올해고추는산행을하다가여러군데밭을보아도아주형편없는것같습니다.

저렇게다말라비틀어져서빨간고추는금값일것같습니다.김장할때무척이나

가격이비쌀것같습니다.

비학산산행원점희귀코스로비학산을한바퀴돌아보고아침에시작한초계탕으로

돌아왔습니다.날씨가그리덮지않고가랑비가간간이내려서예상외로덮지않는

수월한산행을하고하산을하였습니다.

함께한회원님들에게안전하게산행을해주신데감사드립니다.

산행을끝내고초계탕음식점에서시원한초계탕으로점심을먹습니다.

한여름아주더울때는정말시원할것같습니다.4인용이가격이36000원인데양도

푸짐하고맛도괞찮습니다.식당사장왈한겨울에도찬음식을찾으러서울에서도

많은식도락가찾는다고하네요.

초계탕이주몌뉴로초계탕을시키면은닭다리가먼저나옵니다.

좀질긴듯합니다만은약간따듯하게데워서나오는데술안주로먹을만합니다.

닭다리와부침게도나오는데금방한것이아니고미리해논것이라딱딱한감이

있어요?

제일마지막으로나오는것이정식몌뉴초계탕입니다.얼음을갈아서닭을찣어서육수에

나오는데기름기가없고담백한것이아주맛있어요.

점심을초계탕으로들도집으로가기에는너무이른시간2시?이라주위벽초지수목원과

그때를아시나요.파주출판단지옆예술공원을들려보기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