늦은 한파의 여운이 남은 북한산…

북한산산행.

2012년2월19일

산행코스:북한산성탐방센타-위문-백운대-위문-산성대피소-동장대-대동문-

행궁터-태고사-북한산성탐방센타.

산행거리:12.5킬로

누구와:나홀로.

오늘북한산산행은날씨가맑고강추위가며칠계속되여서아침일출을담을수가있을것같아

서새벽에일찍집을나선다.

외곽순환도로를타고서송추ic로빠져서산성주차장에도착하니5시50분을가리킨다.

산성주차장에차를주차시키고부지런히산행준비를하고백운대로향해서산행을나선다.

주차장에서백운대정상까지는4킬로가넘는산행거리인데보통전에도한시간20분이면

백운대정상까지도착할수가있었는데시간적으로좀빠듯한것같다.

오늘해가떠오르는시간이7시18분이라고하는데부지런이올라야할것같다.

마음만이바쁘지산행속도가나지않는다.어둠이걷히지않아서랜턴을비추어야한다.

부지런히산행을배낭을맨등판이땀으로범벅이되게백운대로올라가지많은위문에

도착하니단몇분이늦어져서벌써해는떠오르고말았다.

좀더일찍꾸물대지말고집에서나왔어야하는데아쉽다.아쉬움을뒤로접고서백운대에

올라서니일출을담으려고백운대에먼저오른분들이카메라삼각대를철수하고하산을

준비하고있다.

멋진일출을담으셨나고물어보니오늘날씨가강추위라시야가아주좋와서멋진일출을

카메라에담았다고한다.?아쉽다다음에는정말일찍이와야할것같다.

백운대에서사진몇장담으려니날씨가장난이아니다.정상밑에달아놓은온도계가영하

10도를가리키는데바람이불어서체감온도는아마더내려갈것이다.

장갑을끼고서카메라셔터를눌렀는데도손이시려서견딜수가없다.

백운대를뒤로하고아쉬움을간직하고산성대피소-동장대-대동문을들려서산성탐방센타

로하산을하는데새벽에올라서이렇게이른시간에하산을하기는드문것같다.

오전10시30분에탐방센타에도착하니4시간30여분이소요되였다.

일출을담는것은다음을기약하면서산행을마무리한다.

북한산78s.

정상에우뚝솟은암봉백운대,바로앞에는커다란인수봉이우뚝버티고서있다.위문에서부터가파르게바위를올라가는백운대,나란한인수봉과함께그위용을자랑한다.백운대정상에서면맞은편의깍아지른듯서있는인수봉에아슬아슬달라붙은암벽등반인들을흔히볼수있다.북한산은화산또는부아악으로도불리어왔는데산이높고깍아지른듯험준하여등반하기어려운반면주봉인백운대정상에오르면사방1백리반경이모두발아래내려다보여그경관은실로아름답다.국망봉,노적봉등높은봉우리들이모두발밑에있음은물론도봉,북악,남산,남한산,관악산등멀고가까운산들이모두눈앞에들어온다.산마루는1000명가량의사람이앉을수있는암반(岩盤)으로되어있으며기암절벽(奇岩絶壁)의조망이일품이다.

백운대밑에달아놓은온도계가영하10도를가리키고있다.

백운대에서내려서면은만나는암봉은무엇이라고이름을붙혀주어야할터인데…

위문은여름에는이곳에도착하면은시원한바람이도선사쪽에서불어온다…

백운대를뒤로하고동장대로향하면서뒤로돌아보면은거대한암봉이압권이다.

아침기온이영하10도였으면은밤에는더욱기온이내려갔을것같은데산성대피소에서젊은산꾼들이

비박을한것같다.

동장대….

대동문….

북한산성계곡은아직도꽝꽝얼러붙어있다.

중흥문….

대서문…..

하산을하고뒤로보면은새벽에다녀온백운대와인수봉이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