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일 치기 여행지: 시흥 오이도..

http://blog.daum.net/sa78pong

당일치기여행.시흥오이도.

오이도를찾으면은꼭들려보아야할빨간등대

등대에오르면은서해안바다가한눈에들어온다.

바다건너편에송도신도시와논현지구가조망이된다.

몇년전에mbc방송의"여우야뭐하니"의배경이되여서더욱오이도빨간등대가유명세를탓다고한다.

등대로해질무렵에아름다운일몰을배경으로낭만에젖어보는즐거움도있는곳이다.

관광지를들려보고서먹는즐거움도있는데도로옆으로줄지여있는음식점에서조개구이나해물칼국수를취향에맞게들고오는즐거움도있는것같다.

오이도는수도권에서하루에다녀올수있는관광지인지라주말에는관광객이대단하다.

시간이허락되면은평일에한가할적에오이도를가보는것이좋을것같다.

시흥오이도는대한민국시흥시의최서남단에위치한섬으로삼면이바다로본래섬이었지만,일제시대인1922년에염전을만들기위해제방을쌓아육지와연결되었다.본래이름은오질이도였는데,섬의모양이까마귀의귀를닮았다하여오이도로불리게되었다고한다.

오이도마을은넓은갯벌과싱싱한수산물을자랑하고있다.시화호의회생으로갯벌도다시살아나고있으며,2003년오이도종합어시장이문을열면서수산물의유통이활발해졌다.포구에는횟집들이많이들어서있어싱싱한자연산활어회,조개구이를비롯한다양한해산물먹거리를즐길수있으며,저녁이면서해로떨어지는낙조가장관이다.

갯벌을이용한갯벌체험,바다낚시체험,어촌체험,자전거도로를이용한하이킹등다양한체험행사를준비되어있다.

지리적으로오이도마을은대도시와가깝고전철4호선과영동고속도로월곶IC,편도4차선의지방도84호선이당지역을관통하고있어접근이매우용이하다.

또한선사유적지인오이도패총이알려지면서관광객들의발길도끊이지않고있고가족단위로즐겨찾을수있는환경친화적옥구도도시자연공원,오이도어촌체험관광마을및패총선사유적공원조성을통해선사유적과해양생태가조화되는테마파크로조성되어있다.

[네이버지식백과]시흥오이도마을(대한민국구석구석,2013.6,한국관광공사)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