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동 성당..

IMG_2072

1981년 9월 25일 사적 제287호로 지정되었다. 벽돌조 로마네스크 양식의 건물로 건축면적이 약 1,015㎡이다.

 1890년대에 건축된, 한국 성당 중 가장 오래 된 서양식 근대 건축물 중 하나이다.
파리 외방전교회(外邦傳敎會) 소속 E.J.G.코스트(한자명 高宜善) 신부의 설계로 1897년에 처음 건립되었고,

 1937년 코스트 신부와 같은 소속인 P.시잘레(한자명 池士元) 신부의 설계로 증축되었다.

 앞면에 설계된 3개의 종탑은 건물의 수직 상승감을 더해주며, 8개의 작은 돌로 된 기둥(pilaster)이 8각(角)의 종머리 돔(dome)을 떠받들고 있다.

앞면의 출입구는 화강석을 사용하여 벽감(壁龕) 모양의 아치로 하였고, 처마는 맹(盲)아치로 설계하였다.

 

6·25전쟁 때 훼손된 부분은 모두 복원되었고, 1979년에는 창문에 스테인드글라스를 설치하는 등,

 이 성당은 그 위용과 아름다움으로 개항장(開港場) 제물포(濟物浦) 시대부터 이 곳의 역사적인 건축물로 꼽혀왔으며,

 인천교구 내 102개 본당의 주교좌 성당이다

 

 

모든 사람들이 자신의 마음이 허전 할때에는 무언가 믿음으로 해결을 한다고 한다고 한다.

예전부터 성당을 다녀서 세레명도 받고 성당을 잘다니다가 어느때부터 주일에 핑계를

대면서 건너디면서 빠지기 시작 하면서 냉담을 하기 시작 하였다.

어제는 갑자기 예전에 다니던 성당을 한번 가보고 싶어서  답동성당을 다녀오게 되엿다.

전과 같은 변함없는  성당의 시설이 변함이 없다. 성당안도 아무도 없는 곳을 들어가 보게 되엿다.

전혀 변함이 없는 것 같다. 이제는 마음을 추슬려가지고 다시 성당을 나가보려고 하는데

갑자기 실천을 하기가 수월하지는 않을것  같은데 제대로 되려는지 모르겟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