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病身(병신)으로 되어야 된다!”는 병신짓

病身(병신)으로되어야된다!”병신짓

Surdas수르다스(?~1478)라는힌두敎의聖人(성인)있다.

詩人으로도널리알려져있는그가어느마을로구걸을하러내려갔다.

어느門을구걸僧이두드리자,아름다운모습의여인이문을열어주었다.

구걸승이며시인인수르다스의눈에도여자는정말로아름다운모습이었다.

그래서,그에게도자연히욕망(慾望)”일어났다.

하지만

그에게일어난욕망은조금도잘못된것이아니다.

오히려그것은自然스러운것이다.

만약에그대가아름다운꽃을보고즐거움을느낀다면?

것은아주자연스러운일이듯이!

그런데,?아름다운사람을보고,아름다움을감상하면,

음탕하다고하려는것인가?

도대체,그러는까닭이무엇인가?

아무튼,철저한힌두교徒인수르다스(Surdas)그런욕망에크게죄의식을느꼈다.

(이상스럽게도,또한애석하게도모든종교단체에서는그런자연스러운감정조차도

반대하고있으니까…종교인인사람도크게죄의식을느낄밖에.)

하지만그런죄의식에도불구하고

여인의얼굴은정말로아름다워서,결코,잊을수가없었다!

그리하여

아무일도손에잡히지않게되자

수르다스는자기의눈을모두장님으로만들어버렸다!

그렇게해서,장님이덕택에,

그는,,수세기동안위대한성자(聖者)”추앙받아오고있다.

마치,‘그렇게몸을학대하여스스로장님으로되는

聖人(성인)이나되는지름처럼

그대!그대는과연애욕(愛慾)이라는것이금지되어야된다!믿고있는가?

그대!그대는오욕(五慾:··飮食·名譽·垂眠)이나

칠정(七情:······)절대적으로나쁜것이라서….

무조건,철저하게찍어눌러야만종교적인사람이된다고믿고있는가?

이상스럽게도

종교(宗敎)창시자들이나교리(敎理)만든사람들은,

生命현상과자연스러운아름다움의감상조차도철저하게반대하고있다.

자연스러운생명현상과()즐거움을학대하라!

그대가태어날때부터가지고나온모든즐거움을학대하고말살시켜라!

그래야만그대도宗敎的인사람이된다!”

라고,가르치고있다.

그렇다!人爲的인모든宗敎의敎理에서는病的인것만을强要하고있다!

하지만그대가그러한종교의교리를따라서,

자연스러운즐거움을억제한다고해서,과연,영적(靈的)사람으로같은가?

만약에말이다

그대가오욕칠정을끊어버렸다고치자!

그렇다면?때에,그대에게,남아있는것이무엇일까?

과연?그대라는존재가있을같은가?

내가때에는

그대라는자체가,그대의모든생명현상자체가,

바로,욕망의덩어리일뿐이다!

(Youarenothingbutabundleofdesires!)

알고보면

석가모니가말한소위Nirvana(열반涅槃)이라는상태가?

바로,모든욕망이멈추게된순간을지칭하는것이다!

(ThecessationofyouregoisNirvana!)

알고보면

꽃이아름답게피어서향기를뿜어내는것도,

벌과나비가부산하게움직이는것도,

새가아름답게노래하는것도,

모두,SexEnergy발산이며,자연스러운생명현상이아닌가?

그러한생명현상과SexEnergy

분명히생명의根源(근원)에서솟아나오는것인데도불구하고

人爲的인모든종교의교리에서는그것조차도인정을하지못하고서

무조건말살을시키려고온갖엉뚱한소리를떠들고있을뿐이다!

——————

누구든지여자를보고음란한생각을품는사람은

벌써마음으로여자를간음했다.

오른눈이죄를짓게하거든눈을빼어던져버려라.

~(마태오복음5:28~29.)

[ButIsaytoyouthateveryonewholooksatawomanlustfully

hasalreadycommittedadulterywithherinhisheart.

Ifyourrighteyecausesyoutosin,pluckitoutandthrowitaway.

~Matthew5:28~29]

예수의유명한산상설교(山上說敎)’속에나오는말에대하여,

깊이관조(觀照)하여보기로할까?

만약에말이다

어떤男子가,女子를보고서도,전혀욕망(慾望)일어나지않는다면?

그것은正常이아니고아주크게잘못된病일뿐이다!그렇지않은가?

하지만

예수라는사람은,태어날부터특별난사람이었기때문에,

그럴수도있었다고주기로하자!

그러나?그런특별난사람의몸에다,

모든남자들의몸을,똑같게,적용시켜야될까나?

그렇다!어찌하여

그와같은正常이아닌基準에다모든남자들을적용시키려고하는가?

도대체,어느쪽이정상이고어느쪽이비정상인데

그와같은병적(病的)기준을모든남자들에게적용시키려고하는가?

만약에말이다

남자가여자를보고서도욕망이전혀일어나지않는다면?

天堂은나중의문제고당장지구상의人類가멸망하게된다!

왜냐하면?여자를보고서도전혀욕망이일어나지않는데,

결혼할남자가어디에있겠는가?

하지만,그래도,여자와결혼을하였다고치자!

그렇다면그런不能의남자와한평생살아여자는,

과연,지구상에명이나될까?

(글을읽는여자들이여!당신같으면그런남자와과연결혼생활을하겠는가?)

어디그뿐인가?

예수는여자를보고음란한생각를품지말라!”하였는데

그렇다면

여자를보지않고서음란한생각을품는것은괜찮다!소리인가?

(도대체,무슨어법이이런가?)

예를들어서장님들은여자를없으니

그들의경우에는음란한생각을얼마든지품어도,

결국은마음속으로간음(Adultery)아니다!라는,

해석(解釋)되는아닌가?

뿐만이아니라

요즈음에는電話로(전혀보지는않고,단지목소리로만)

남자와여자가온갖음란한이야기를하면서

온갖음란한생각을품는것도상관없다!소리가되는아닌가?

——————

이쯤에서생각나는여담(餘談)하나!

年前에,어느아름다운江邊도시에서열렸던

宗敎철학Seminar참석하였을때의일인데

강연도중(‘철학자가예수나에게맡겨진主題였다)

눈에,수염까지기른유태인이눈에띄이기에

소위예수의사진과비슷해보이기도해서

사람에게

어떻소,바로,(내가배를손가락으로가리키면서)-

동양인의몸이과연Jewishcarpenter

예수의맞추어같소?

노력만많이하면맞추어것같소?”라고물어보았더니

사람이,대뜸,

박사님은농담도하십니다!(Dr.Lee!Areyoukiddingme?)

같은유태인인몸도예수의몸에맞추어수가없습니다!

그리고,제가때문에몸을예수의몸에맞추어야됩니까?

그리고,유태인들중에서,같은유태인이라는예수를믿는사람이

과연몇이나될꺼라고,그러십니까?”라고,대답하는바람에

강당이떠나갈듯한웃음소리가울려퍼진적이있었다.

(하지만,지금글을읽고있는한국사람들중에는,

아마도,적지않은숫자의사람들이

예수의자기의무조건맞추려고애쓰고있지나않을까나?)

그렇다!

무엇때문에자기의다른사람의맞추어야될까?

진정한배움은모방(模倣)아니고무조건따라서하는짓도아니다!

그리고,진정으로올바른스승이하는일이란?

그대가그대답게되도록도와주는것이지,

스승을닮아라!”“스승만을따르고,스승만을존경하라!”하는것이아니다!

—————–

하지만그대가그와같은敎理를충실하게따르기위하여

그대스스로,그까짓못쓰게만들었다고해서,

그대의밑바닥에서끓어오르는생각마저끊게있을같은가?

그대의나타나는여자의모습조차멈추게있을같은가?

그리고속에서,여자와만나지는까지그대가통제있을같은가?

제발,자기몸을病身으로만드는그런병신집어치워라!

깨달음으로가는것하고,병신몸으로되는것하고는,아무런상관도없고,

욕망을멈추게하는것하고,병신몸으로되는것하고는아무런상관도없다!

알겠는가?

——————

영국의철학자EdmundBurke[1](1729-97)는영국의대주교와

아주절친한친구사이였다.

대주교는이따금Burke哲學강의를들으러오곤했지만,

Burke한번도대주교의說敎를듣지않았다.

그리하여대주교는훌륭한설교를준비하여마침내철학자를초청했다.

대주교가설교의내용은….

예수를믿는사람과善을행하는사람은천국엘가고,

예수를믿지않거나惡을행하는사람은틀림없이지옥엘간다”였다.

설교가끝난,대주교가철학자에게,

나의설교가어땠는지말해보게!”하고부탁했다.

그러자,Burke,

나는자네가정도의지능밖에가지고있는줄은전혀몰랐네!

그런바보같은말이어디에있는가?”

“???”

만약어떤사람이예수를믿지않고善을행하면?사람은어디로가는가?

그리고예수를믿으면서惡을행하면?사람은어디로가겠는가?”

???”

다시말해서…도대체기준이어디에있는가?

예수를믿는것인가?아니면선과악의행함에있는것인가?

예수만믿으면되는것이라면,선과악은그냥붙이는것이고

선과악이기준이라면,예수믿는것은심심해서덤으로붙이는것인가?”

???”

그렇다!어떤문제에대한대답에는결론이분명해야만된다.

결론이분명하지못한대답은,대답이라고것도없다.

사실상,의문이계속남아있는대답은대답이아니다.

진정한대답은,의문이사라져야되는것이다.

어떤문제에대한답변이옳은것인지?가짜인지?,

의문없어지느냐?그냥남아있느냐?판가름있다!

자아!이제야말을제대로알아듣겠는가?

~/閑超(한초)李相奉(이상봉)

*Dr.Lee’sLessons:DiscoveringYourNature

P.O.Box52063,Philadelphia,PA.19115,USA

[1]Irish태생의politicalwriter,AVindicationofNaturalSociety(1752),

APhilosophicalEnquiryintotheOriginofourIdeasoftheSublimeandBeautiful(1757)작품이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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