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군 동부전선서 2발 총격
북한군동부전선서2발총격..우리군6발대응사격
[연합뉴스]2006년08월01일(화)오전06:08|이메일|프린트
1발은아군GOP보일러실에맞아…인명피해는없어

전방철책선순찰하는장병들/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이귀원기자=지난달31일밤북한군이아군GOP(전방관측소)를향해총격을가해와우리군이대응사격을하는일이발생했다.

1일합참관계자에따르면지난달31일오후7시35분께강원도양구군동부전선비무장지대(DMZ)내북한군GP(전방소초)에서DMZ남방우리군GOP를향해2발의총격을가해우리군도즉각총6발대응사격했다.

북한군이발사한2발의총격가운데한발은우리군GOP보일러실벽면에맞아총격흔적을남겼으나인명피해는발생하지않았다.

총격을가한북한군GP와우리측GOP사이의거리는2㎞도채되지않으며북한군은총격이후1일오전현재까지오발여부등에대한아무런반응을보이지않고있는것으로전해졌다.

합참관계자는"GOP경계규칙에는북한이도발을하면아군은즉각응사하도록돼있다"며"전방지역에는남북모두총기가적을향하도록하고있기때문에북한군이우리측GOP를향해조준사격을했는지,오발했는지여부등은정확한조사가필요하다"고설명했다.

그러나이번사건이지난달5일북한이대포동2호를비롯한총7발의미사일을발사한이후미국등을중심으로대북제재움직임을보이고있는가운데벌어져북한의의도된도발일가능성도전혀배제할수없다고또다른합참관계자는전했다.

북한군에의한총격사건이후우리군은만일의사태에대비해경계근무및감시활동을강화하고있다.

이날총격사건은지난해10월28일강원도고성군최전방GP에서북한군이남측을향해예광탄한발을발사해우리군이경고방송과함께대응사격을한이후처음이다.

DMZ내에서의총격사건은정전협정위반사항임에따라유엔군군사정전위는이르면이날북한군에의한총격사건에대한조사에착수할것으로알려졌다.

합동참모본부는북한군에의한총격사건이발생한지반나절이지나도록아무런발표를하지않고있어사건은폐의혹이일고있다.

lkw777@yna.co.kr

(끝)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