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로이의 목마

트로이전쟁<TrojanWar>

고대그리스의영웅서사시에전해내려온그리스군과트로이군의전쟁.트로이의왕자파리스에게빼앗긴스파르타왕비헬레네를탈회(奪回)하기위하여,미케네왕아가멤논이총수(總帥)가되어수만의그리스연합군을이끌고트로이에원정하여,10년간의장기전을전개했다.

10년째에는아가멤논과영웅아킬레우스의반목(反目)이생기기도했지만,최후에는이타카의왕인지장(智將)오디세우스가고안한‘목마(木馬)의계략(트로이의목마)’에의하여상대의허를찔러트로이를낙성(落城)시켰다.

이전쟁을주제로하는영웅서사시는다수있었으나,호메로스의《일리아드》《오디세이아》만이그뛰어난문학성으로후세까지남았다.고대에는이전쟁의사실성(史實性)이의심받지않았으나,19세기의비판적사학연구의발흥기에서는허구로취급하는풍조가나타났다.

그러나슐리만의트로이발굴의성공은전승(傳承)에대한전면적불신을고쳐,전승과사실(史實)의결부를생각할계기를만들어주었다.

1930년대트로이유적의과학적인재조사를시행한K.블레겐은,유적의상황으로보아트로이전쟁이사실성을가진다면트로이유적제7층A시(市)파괴의연대(BC1250?)가적합한것이라고지적하였다.

다음은영화‘트로이’의줄거리임

금지된사랑이일으킨거대한10년전쟁

고대그리스시대,가장잔인하고불운한사랑에빠지고만비련의두주인공트로이의왕자파리스와스파르타의왕비헬레네.사랑에눈먼두남녀는트로이로도주하고,파리스에게아내를빼앗긴스파르타의왕메넬라오스는치욕감에미케네의왕이자자신의형인아가멤논에게복수를부탁한다.이에아가멤논은모든그리스도시국가들을규합해트로이로부터헬레네를되찾기위한전쟁을일으킨다.그러나전쟁의명분은동생의복수였지만,전쟁을일으킨진짜이유는모든도시국가들을통합하여거대한그리스제국을건설하려는야심이었다.

한치도양보할수없는절대적인힘의충돌

그러나프리아모스왕이통치하고용맹스러운헥토르왕자가지키고있는트로이는그어떤군대도정복한적이없는철통요새.트로이정복의결정적인키를쥐고있는것은바다의여신테티스와인간인펠레우스사이에서태어난불세출의전쟁영웅위대한전사아킬레스뿐.어린시절,어머니테티스가그를불사신으로만들기위해스틱스강(황천)에담궜을때손으로붙잡고있던발뒤꿈치에는강물이묻질않아치명적이급소가되었지만,인간중에는당할자가없을만큼초인적인힘과무예를가진아킬레스는모든적국병사들에게공포한의대상이었다.

마침내현실이된불멸의신화!

그러나아킬레스는전리품으로얻은트로이의여사제브리세이스를아가멤논왕이빼앗아가자몹시분노해더이상전쟁에참가하지않을것을선언하고칩거해버린다.아킬레스가전의를상실하자연합군은힘을잃고계속패하게되고트로이의굳게닫힌성문은열릴줄을모른다.결말이나지않는지루한전쟁이계속이어지고양쪽병사들이점차지쳐갈때쯤,이타카의왕인지장오디세우스가절묘한계략을내놓는다.그것은바로거대한목마를이용해트로이성을함락시키자는것….

금지된사랑은한나라의문명을파괴시킬만큼거대한10년간의전쟁을일으키고,자존심을건양국의싸움은피바람날리는전쟁터에불멸의신화를탄생시킨다.

아래의글은탈북자김승철씨의글이다.

독재를실은‘트로이목마’가오고있다

트로이목마에타고있는것은한민족몰살시킬독재의망령

[2005-01-2618:30:54]

현대판트로이목마가오고있다.6.25동란으로300만을희생시키고반세기만에또다시300만을아사시킨사상초유의60년세습독재를실은트로이목마가오고있다.독재를실은현대판트로이목마는이미대한민국에입성했다.

여기서말하는‘독재를실은트로이목마’란역사의교훈을상징적으로빌려표현한것이다.독재를실은이현대판트로이목마는민족과통일이라는외피를쓰고있다.그래서현대판트로이목마는‘민족.통일목마’라고불러도괜찮을듯싶다.‘민족.통일목마’는현대판트로이목마답게그형체가없다.원래민족이나통일이라는것이형체가없는관념적인것이어서그런지도모른다.

하지만언제부터인가‘민족.통일목마’는보편성의가치를무기로최첨단수단과선전,선동이라는기법을이용하여서서히그형체를갖추어가고있다.이목마의주인은60년세습으로한민족에게헤아릴수없는재난과고통을들씌운김일성.김정일이다.‘민족.통일목마’의주인인김정일은자유와민주주의와인권과양심이라는보편성의가치를무기로남한의정치가와시민단체와감성적유토피아주의자들을‘민족.통일목마’의노예로만들었다.그래서‘민족.통일목마’의노예들은사회와정부와단체들속에숨어서독재를실은목마를받아들여야하는당위성과필연성에대해다양한주장과논리들을펴고있다.

그러는동안독재의왕국에서제작된‘민족.통일목마’는소리소문도없이,형체도없이인터넷과언론,법과제도를이용하면서핵심추종자들을앞세워대한민국을점령해가고있다.‘민족.통일목마’의노예들은자신들을대한민국에서가장정당하고,정의롭고,진실되고,양심적이고,인간적인것처럼주장하면서독재정권에면죄부를주고독재를정당화하고있다.자기들의상전이자60년세습독재정권의주인이고살인마인김정일과화해와협력을해야하고그러자면정상회담도하여야한다고주장하는것이다.

이번에터져나온역사교과서왜곡문제는독재를실은트로이목마가이제분명한형체를갖추어가고있음을뜻한다.대한민국의미래를짊어질학생들이독재를실은현대판트로이목마인‘민족.통일목마’속의병사들인‘선전,선동일꾼’들에의해세뇌되고있는것이다.독재가정의롭고진리라고배운학생들이지금의목마속병사들과힘을합친다면분명대한민국은독재를정당화하고독재와의통일을통해세상을바꾸게될것이다.현대판트로이목마인‘민족.통일목마’의목적이달성되게되는것이다.

자신들의인권과자유와민주주의는목에핏대가돋도록외치면서도정작통일하겠다는북한인민의인권과자유와민주주의는외면하는것이‘민족.통일목마’노예(병사)들의근성이다.그들에게북한인민을위하는것은주인인김일성,김정일을욕되게하는것이기때문이다.대한민국어디라할것없이요소요소들에서친북세력들이행위가참으로오만방자해졌다.이제는대놓고독재를칭송하고정당화하고있으니말이다.

지금처럼독재자에게면죄부를주어가면서화해와협력과통일과평화를떠들다보면언젠가는‘민족.통일목마’의주인이대한민국에당당히입성하리라.그렇게되면2200만주민중에서300만을아사시킨독재자가‘선군정치’로4900만중에서600만을학살해도‘민족.통일목마’의노예들은광폭정치,인덕정치를떠들며통일되었다고기쁨에겨워할것이다.

이것은픽션인가?
아니,지금처럼가다가는언젠가분명하고확실한현실이될것이다.

[탈북자김승철]http://blog.chosun.com/nkman

트로이의목마,

은밀한전술또는계략으로상징되는용어의하나인데,지금한반도에트로이의목마가난무하고있는것이

아닐까하는생각에서,이에관한글을인용해봤다.

트로이의전쟁과영화트로이,그리고탈북자김승철씨의글에서등장하는트로이의목마는어떤수단이기는

하지만,정의가상실된떳떳치못한간교한계략에불과할뿐이다.

햇볕정책이나대북포용정책은민족통일을빙자한’트로이의목마’라는생각이머리를떠나지않는다.

우리사회곳곳에도사리고있는트로이의목마는언제사라질것인가?

뜻이있는곳에길은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