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대재앙 오나

>핫이슈>IT/과학

히말라야녹고네덜란드침수…’지구의최후’

[고뉴스]2007년04월09일(월)오전11:40|이메일|프린트
(고뉴스=박민제기자)GlobalWarmingIs’CertainandSoon’
Studyprojectsagrimpictureofglobalwarming’simpactontheworld.

권위있는연구가지구온난화가사람들의삶에미칠영향에대해비관적인전망을제시했다.

최근자ABC뉴스는지구온난화에대해이루어진연구를소개했다.

이미많은사람들이인간의온실가스배출활동이온난화가속의원인중하나라고인정했다.온난화는막을수없는지경이되어이제인간의삶의방식을새로운기후에적응시키는수밖에없다는것이이보고서의결론이다.

이미온난화는인간삶구석구석에파고들어기후변화라는말이이제대중의귀에도낯설지않다.보고서에따르면20년안에수억의사람들이물부족으로고통받을것이다.미국남서부의눈과비의점차적인감소로인해이지역은후에영원에가까운가뭄으로고생할것이다.

보고서는온난화에대처할수없는국가들에대해서는더우울한전망을제시했다.갠지스강의인도국민10명중1명은히말라야눈이녹은물로생활하고있다.히말라야의눈도점차녹아사라지고있다.

이미아프리카에서도급증하는기온속에서아이들이기아에허덕이고있다.유럽역시과학자들의예측에따르면미래에빈번하고강도높은열파를경험할것이라고한다.네덜란드와같은나라는물이점차땅을침수시켜올라오기때문에사람들은내륙으로이동해야할것이다.

바다역시온난화의영향으로부터자유롭지못하다.온난화의진전으로바다의산성도가더높아져산호나작은해양생물들의생존을어렵게한다.이는우리식탁에올라오는생선들의존속을위협하는먹이사슬의파괴로이어진다.

빈곤한국가들은온난화에대처하기위해부국들의지원이필요하다.대처능력이부족한개도국에게금전적기술적지원을하는것은선진국의의무이기도한데온난화를초래한온실가스배출의주범은바로선진국이기때문이다.

리처드모스UN기후패널은“개도국의지원을통해세계는온난화로인해일어날수있는최악의사태는막을수있을것입니다.”라며전세계국가들의협력을요구했다.

온난화는미래에발생할불확실한일이아니다.이미우리생활에큰영향을미치고있다.온난화는더이상미래에닥칠재난으로분류할것이아니라현재대처해야할큰문제다.

다음달연구패널들은온난화에대처하는우리의자세에대한보고서를발표할예정이다.dragon@gonews.co.kr

<인터넷신문공인1등고뉴스ⓒ고뉴스www.gonews.co.kr),무단전재및재배포금지>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