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설명
한국힙합음악의발생초기에서성장기까지약3년간의이야기를담은소설.저자는그시기에활동하였던언더그룹’진실이말소된페이지'(이하진말페)의멤버였던손아람이다.실제힙합그룹의멤버였던작가가힙합음악계와음악을소재로한소설로픽션과논픽션의경계를넘나들고있다.작가자신의자전소설이자음악소설이며,’기성세대’들이이해할수없는낯선음악을선택했던것인지,또한그들의젊음이얼마나지독했던것인지를증언해주는아름다운성장소설이다.
우여골절끝에음반한장내지못하고사라진비운의그룹,진말페.『진실이말소된페이지』는은1998년의결성시기부터그들의성장과정,영광과추락의순간까지담아냈다.현재까지도한국대중음악계에서활동하는실명인물들이대거등장하며,당시의멤버인서울대공대생오혁근(예명‘오박사’),서울대미학과에다니는손아람,캐나다유학중인이하윤(예명‘sid’)을축으로현실과허구의이야기가교묘하게변주되었다.20대젊은날의이야기는허무하게끝이났지만,3년의시간동안부쩍성장해버린아람은스스로를다독거린다.시간이지나면기분은다시나아질테고,다시음악을듣게될거라고…이소설은총2권으로구성되어있다.
저자및역자소개
저자:손아람
1980년생.서울대학교인문대학미학과졸업.IQ테스트에서만점을받아MENSA회원이되었다.대학에서미학을전공하였고,철학,기호논리학,수학,물리학,법학에탐닉하였다.그룹‘진실이말소된페이지’의멤버로활동하며음반과콘서트를기획하고조피디등다수의음반에참여하였으며,지에논문‘랩의미학’을게재하기도했다.
진실이말소된페이지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