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국으로 가는 노란 은행나무 길
은행나무길에서가을을만났다①아산곡교천변길
천국으로가는노란은행나무길

만추다.은행잎이노랗게물들고,그잎이떨어져쌓이고….산하는한편의그림이다.그림을가만히들여다본다.그림속에서옛사랑이,그리운사람이,어릴적동경하던무엇이떠오른다.혼자혹은둘이서걷고픈은행나무길넷.

바람이불때마다노란잎이후드득떨어진다.아이들은은행잎을뿌리며즐겁게뛰어다닌다.연인들은팔짱을끼고다정스럽게걷는다.은행나무길은아름답고그길위를걷는사람도아름답다.

충남아산현충사가는길.넓고깊은은행나무길이다.2~3km남짓,차로쌩하고달리면5분이면지나칠길이지만현충사길이주는행복감은아득할정도로크다.높이10m를훌쩍넘는아름드리은행나무가2열종대로울창하게우거져있다.차를몰다보면은행잎이차창으로비처럼쏟아진다.천국으로가는길이있다면아마도이런풍경일까.

현충사은행나무거리는2000년과2001년에산림청이주최한‘아름다운숲전국대회’에서2년연속우수상을수상했다.은행나무터널에한번빠져들어가보면상을받은이유에대해고개를끄덕이게될것이다.

길은현충사앞까지이어진다.현충사앞의은행나무도예쁘다.햇빛이잘들어조금일찍물이들었나보다.바닥에는수북히은행잎이쌓여있다.잎을자박자박밟다보면가는가을이마냥아쉽기만하다.
이번주말쯤,현충사길에들어서보시라.천변에서피어오른물안개가은행잎을적시는새벽이어도좋고,가을햇살환한한낮도,은행나무그림자가길어지는해저물무렵도좋다.길은당신에게노란행복한꾸러미를선물할것이다.

Information
●아산시문화관광과041-540-2565,현충사041-539-4600현충사●입장료어른500원,어린이300원●아산,도고,온양온천이가까워이곳에숙소를잡으면편리하다.●염치읍방현리의방수마을(041-544-3501)의된장한정식이맛있다.1인분에1만원●경부고속도로는천안IC에서남부우회도로를거쳐21번국도를타면25km정도지나아산.서해안고속도로를타면서평택IC에서아산만방조제방향으로빠져39번국도로진입하면된다.

2차선도로여서천안아산(현충사)을오가는차량들이많아서걷기에는다소무리가있지만

둑아래곡교천둔치에서약간멀리감상하는편이안전하답니다.

현충사경내연못바위에내려앉은나뭇닢들

자료출처:myfriday.yahoo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