女 U-17 대표 세계 제패, 사상 첫 쾌거

女U-17대표세계제패,사상첫쾌거

[OSEN]2010년09월26일(일)오전09:41
글자크게글자작게메일로보내기프린트

[OSEN=허종호기자]’태극소녀’들이국제축구연맹(FIFA)주관대회에서사상최초로우승컵을들어올리며한국축구사를새로썼다.

최덕주감독이이끄는한국은26일(이하한국시간)아침트리니다드토바고포트오브스페인의해즐리크로포드스타디움서열린’숙적’일본과2010FIFA17세이하(U-17)여자월드컵결승전에서끈질긴정신력으로연장까지3-3으로비긴뒤승부차기서5-4로이겼다.

한국은승부차기서첫번째키커이정은이상대골키퍼에막혀불리했지만일본의두번째키커와다나오코가크로스바위로실축하면서한숨을돌렸다.이어여민지,이소담,김다혜,김아름이모두완벽하게넣었고상대6번째키커무라마쓰도모코가크로스바를맞힌뒤장슬기가가볍게성공시켜5-4로극적인승리를거뒀다.

이로써한국은역사상처음으로FIFA가주관하는대회에서우승컵을획득하며2년전첫대회에서8강에그쳤던아쉬움을온데간데없이씻어냈다.이는최근U-20언니들의여자월드컵3위를뛰어넘는성적으로한국여자축구의저력을전세계에알렸다.

한국과일본은전반전에서로치고받는박빙의승부를펼쳤다.그러나선제골은한국의몫이었다.전반6분이정은이기습적인슈팅으로선제골을올린것.아크정면에서기회를잡은이정은은오른발강슛으로일본의골문을흔들었다.

그러자일본도바로반격에나섰다.전반11분나오모토히카루가중거리슛으로바로동점골을터트린것.문전혼전에서흘러나온공을나오모토는아크정면에서강한왼발슈팅으로연결했다.이를골키퍼김민아가쳐냈지만공은골문안으로들어가버렸다.

동점골이터지자분위기는일본으로흘러갔다.일본은이를놓치지않고거세게한국을몰아치며역전골에성공했다.전반17분다나카요코가아크오른쪽에서중거리슛을골대하단구석으로향해찼다.김민아가몸을던져막아보려했지만공은한번튀기면서골망을갈랐다.

역전골을터트린일본은경기의주도권을잡은채끊이지않고한국골문을노렸다.특히교카와마이와요코야마구미는찬스가생길때마다중거리슈팅을날려한국을괴롭혔다.

한국도가만히있지않았다.문전앞에서얻은프리킥으로동점골을노린것.전반28분프리킥으로크로스바를강타한김다혜는전반46분다시프리킥에도전,득점에성공했다.아크오른쪽에서찬공은파포스트구석을정확하게날아가골망을흔들었다.

동점골을터트린한국은후반전에김다혜를투입하며역전을노렸다.한국은김다혜의투입으로점유율을높여가며기회를엿봤지만,일본에역습을허용하며다시실점을허락했다.후반12분박스왼쪽을돌파한요코야마가크로스한것을김민아가펀칭으로처리했지만가토지카가슬라이딩으로밀어넣은것.

일본에끌려가던한국은후반30분장슬기의중거리슛이크로스바를강타하며분위기가살아나자마지막교체카드로이소담을투입하며역전을노렸다.이에보답이라도하듯이이소담은동점골을터트렸다.후반34분문전혼전상황에서흘러나온공을하프발리킥을날렸고볼은크로스바를맞고들어갔다.

연장전에접어들자양팀선수들모두체력저하로다리에경련을일으키는모습을보였다.체력저하로움직임이둔해진양팀은이렇다할기회를잡지못하고연장30분을마쳐야만했다.

한국은집중력을잃지않은채승부차기까지간끝에사상첫우승의금자탑을세웠다.

sports_narcotic@osen.co.kr

<사진>대한축구협회홈페이지.

장하다!

대한의소녀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