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인들의 사망 원인 톱 10

IMG_2979 (3)

미국인들의 사망 원인 톱 10 by Medical News Today

지난 5년 동안 미국의 주요 사망 원인은 상당히 일관된 상태를 유지해 왔다. 전체 사망자의 약 74%가 10가지 원인의 결과로 발생한다.
질병통제예방센터(CDC)에 따르면 2017년 미국에서 등록된 사망자는 2,813,503명이었다.

고령 인구가 차지하는 연령 조정 사망률은 미국 인구 10만 명당 731.9명이다. 이는 2016년 사망률보다 0.4% 증가한 것에 불과하다.

그러나 CDC는 연령 조정 비율은 매우 부정확하다고 조언한다. 왜냐하면 고령자도 병사에 포함되기 때문이다.

여기에 제공되는 모든 수치와 백분율은 2017년에 수집된 CDC의 데이터에서 나온 것이다.

이 기사에서 미국 전체 등록된 사망자 수의 비율과 조건당 사망자 수에 따라 원인을 순위로 매긴 것이다.

1. 심장질환
2017년 사망: 647,457명 – 총 사망 비율: 23.5%

심장병은 남녀 모두에게 주요 사망 원인이다. 이것은 전세계가 같다. 심장병으로 죽는 사람 중 절반 이상이 남성이다.

의료 전문가들은 심장병이라는 용어의 대부분은 동맥벽에 플라크가 쌓이는 것과 관련이 있다.

플라크가 발달함에 따라 동맥이 좁아진다. 이것은 혈액순환을 어렵게 하고 심장마비나 뇌졸중의 위험을 증가시킨다. 또한 협심증, 심박동, 심부전을 일으킬 수 있다.

심장병으로 사망할 위험을 줄이기 위해, 건강한 식단과 규칙적인 운동을 함으로써 심장 건강을 지킬 수 있다.

2. 암
2017년 사망: 599,108명 – 총 사망 비율: 21.3%
암은 세포가 수명주기의 정상적인 지점에서 죽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사람의 몸이 이러한 세포의 확산을 억제할 수 없다면, 필수적이고 생명을 유지하는 시스템을 방해할 수 있으며, 어쩌면 죽음으로 이어질 수도 있다.

사람들은 어느 정도 암 발병의 위험을 가지고 있지만, 대부분의 암의 경우 나이가 들수록 위험이 증가한다.

일부 사람들은 흡연이나 화학 오염 물질에 노출되는 것과 같은 발암 물질에 대한 노출의 차이로 인해 위험이 높거나 낮다. 유전인자 또한 암 발병에 원인이 된다.

인종과 성의 유형에 관계없이 폐암은 남녀 모두에게 다른 어떤 암보다 더 많은 죽음을 초래한다.

하지만, 현대 의학은 암 치료를 진전시켜왔다. 실제로 1991년 이후 미국 내 모든 암으로 인한 사망률은 26%나 감소했다.

3. 사고사
2017년의 사고사: 169,936명 – 총 사망 비율: 6%

미국에서 사고사는 1세-44세의 사망 원인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다.
사고 예방의 주요 구성 요소로는 안전벨트 착용, 알코올이나 약물 복용시 운전 금지, 작업정 안전 강화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

4. 만성저호흡기질환
2017년 사망: 160,201명 – 총 사망 비율: 5.7%
만성 저 호흡기 질환은 호흡 관련 문제를 일으키는 폐 질환을 말한다. 이러한 질병에는
만성 폐색성 폐 질환 (COPD), 기관지염, 천식으로 흡연은 이러한 조건이 발생할 위험을
급격히 증가시킨다.

5. 뇌졸중 및 뇌혈관질환
2017년 사망: 146,383명 – 총 사망 비율: 5.2%

뇌혈관 질환은 뇌에 공급하는 혈관의 문제로 인해 발생한다.

가장 흔한 뇌혈관 질환으로 뇌졸중, 허혈성 뇌질환, 뇌출혈 등이 있다. 매년 미국의 79만5000명 이상이 뇌졸중을 앓고 있다. 뇌졸중의 위험은 인종, 민족, 나이에 따라 다르다. 미국에서 뇌졸중으로 인한 사망률이 가장 높은 곳은 남동부에서 발생한다.

6. 알츠하이머병
2017년 사망: 121,404명 – 총 사망 비율: 4.3%

뇌의 신경세포에 손상이 생기면 치매가 발생한다. 알츠하이머병은 치매의 한 종류일 뿐이다. 혈관성 치매라고 불리는 또 다른 유형은 비슷한 증상을 일으킬 수 있지만 대신 뇌로의 혈류 변화로 인해 발생한다.

알츠하이머병을 앓고 있는 사람들은 결국 걷기와 삼키기와 같은 필수적인 행동능력마저 손상되는 문제가 있다.

알츠하이머 협회에 따르면 미국에는 현재 약 580만 명의 알츠하이머 병 환자가 있다.
이 수치는 기대수명이 계속 증가함에 따라 2050년까지 1,400만 명으로 증가할 수 있다.

알츠하이머병은 의료 전문가들이 치료, 예방 또는 속도를 늦출 수 없는 상위 10위 안에 든
유일한 사망 원인이기도 하다

7. 당뇨병
2017년 사망: 83,564명 – 총 사망 비율: 3%

당뇨병은 신체가 더 이상 혈당을 조절할 수 없는 질환으로 위험할 정도로 높은 혈당 수치를 초래한다.
당뇨병에는 제1형 당뇨병과 제2형 당뇨병의 두 가지 유형이 있다. 제1형 당뇨병을 앓고 있는 사람들의 몸은 인슐린을 전혀 생산하지 못하기 때문에 이 사람들은 인슐린을 보충해야 한다. 제2형 당뇨병 환자의 신체는 인슐린을 효과적으로 사용하지 못한다. 그러나 식이요법과 규칙적인 운동으로 제2형 당뇨병의 위험을 억제할 수 있다.

당뇨병은 심장병, 실명, 신장 기능 상실, 하지 절단 등 심각한 합병증을 일으킬 수 있다.

8. 인플루엔자 및 폐렴
2017년 사망: 55,672명 – 총 사망 비율: 2%

독감은 전염성이 강한 바이러스 감염이다. 겨울철에 가장 심한 질병 중 하나이다.

독감에 걸린 사람이 기침을 하거나 재채기를 할 때 바이러스가 사람한테 쉽게 퍼진다.
독감에 걸린 사람들은 폐렴 합병증을 일으킬 위험이 있다.

폐렴은 폐의 공기주머니가 고름과 다른 액체로 채워져 산소가 혈류에 도달하는 것을 막는다. 혈액 속에 산소가 너무 적으면 신체의 세포는 기능을 발휘하지 못한다.

9. 신장질환
2017년 사망: 50,633명 – 총 사망 비율: 1.8%
신장염, 신증후군은 모두 신장에 영향을 미치는 질환이다.

만성 신장 질환은 신장 손상을 유발한다. 손상된 신장은 혈액을 걸러낼 수 없다. 그 결과, 혈액에서 나오는 폐기물은 몸에 남아 다른 건강 문제로 이어질 수 있다.

미국의 약 3천만 명의 사람들이 어느 정도 CKD를 가지고 있을 수 있다. 60세 이상이 되면 가족력이 있는 것처럼 CKD의 위험이 증가한다. 고혈압과 당뇨병은 CKD를 일으킬 가능성이 가장 높다.

CKD는 단계적으로 발달하며, 가장 진보된 단계까지는 보통 증상을 일으키지 않는다. 따라서 정기적인 검사를 받는 것은 신장 질환으로 사망할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10. 자살
2017년 사망: 47,173명

자살은 우울증, 불안 또는 조울증과 같은 정신 건강 질환을 오랫동안 겪어온 사람이 저지를 확률이 높다.

그러나 자살을 시도하거나 자살로 죽는 사람들이 이런 질환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다. 자살은 10-34세 사이에서 두 번째로 큰 사망 원인이다.

강력한 지원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적절한 약을 복용하면 자살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어떻게 하면 전반적인 죽음의 위험을 낮출 수 있을까?

답은 생활습관을 관리, 실천하는 길이 위험을 낮추는 가장 큰 요인이다. 건강식품을 최적의 비율로 먹고, 규칙적으로 자고 운동하고, 적당히 마시며, 담배와 약물 중독을 피하고, 건강하고 긍정적인 관계를 구축하는 것이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위험을 줄이는 데 효과적이다.

또한 의사와의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정기적인 검사를 받음으로서 신속하게 치료에 대응할 수 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