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토 길목에서 가을을 만나다.
토론토는아름다운단풍들의합창이시작되었습니다.
여기저기서계속이합창에합류하는벗들이생깁니다.
하루가다르네요.
교회갈때마다만나는돈벨리길의양쪽모두에단풍들의
가을인사가너무도반갑고아름답습니다..
모두더욱건강하시고행복한
10월맞으시길기도합니다.
아래는캐나다대사관블로그에있는캐나다단풍관련인데
참고하셔요.
감사합니다.
————————————————————–

여러분,캐나다라고하면무엇이생각나시나요?


밴쿠버,록키산맥,메이플시럽등등많은텐데요,그중에메이플리프는캐나다의국기이자,사람들이가장많이기억하는캐나다의모습이기도합니다.날씨도이제선선해지면서가을이오고있는데요,가을단풍여행을준비하시는분들께오늘캐나다의메이플로드를소개해드리려고합니다.

메이플리프,빨간단풍잎이가득한낭만여행,

한번살펴보실까요?


메이플로드는캐나다동부의나이아가라폭포에서가스페반도까지이어지는1900km길에늘어선단풍이아름다운길로,그중에서도나이아가라폭포에서퀘벡시티까지이르는약800km의길이특히유명합니다.이길위로단풍나무와포플러,너도밤나무,자작나무의넓은잎사귀위로마치붉은색,주홍색,노란색물감을흩뿌려놓은것같은환상적인풍경이연출됩니다.

9월부터본격적으로물들기시작하는`메이플로드`는10월둘째주가되면절정에이릅니다.나이아가라폭포를지나아기자기한매력을지닌작은마을킹스턴과캐나다에서가장넓은공원인알콩퀸주립공원을들른후,낙엽수림으로우거져온통붉은빛으로뒤덮인로렌시아고원에서불타는듯한단풍의정점을느껴본뒤,퀘벡시의오를레앙섬에서다다르게되면,기나긴단풍여행의여정이마무리됩니다.

메이플로드여행을즐기다보면이길이단지단풍만을위한여행지가아닌것을알게됩니다.로드를따라늘어선도시들중토론토와킹스턴,오타와,퀘벡시등은캐나다의역사속에서한번씩수도가됐던곳으로영국과프랑스의서로다른문화가어우러진독특한매력을감상할수있습니다.토착인디언인FirstNations와영국,프랑스의문화등,다양한문화가모여이뤄진캐나다를좀더잘이해할수있는계기가될수도있습니다.

그래서메이플로드를캐나다역사유산의길(HeritageHighway)이라고부르기도합니다.이길은16세기중기에프랑스탐험가인자크카르티에가세인트로렌스강을따라상륙하면서시작되었는데요,유럽에서온사람들이내륙으로이동하면서개척한마을들을연결하며생겨난,캐나다에서가장오래된길이라고할수있습니다..

메이플로드의시작점인나이아가라폭포에서가장높은스카이론타워에오르면각가지색으로물든단풍과어우러진나이아가라폭포의모습을한눈에감상할수있습니다.토론토를지나북쪽으로3시간정도달리면온타리오주최대공원으로꼽히는알콩퀸주립공원이있습니다.



총면적이9000㎢에이르며광활한공원안에는호수와숲,강,계곡등이모두조성되어있어볼거리가무척많다고하네요.가을이되면앨곤퀸주립공원전체가모두단풍으로물들어붉은융단을깔아놓은것같다는데요,특히호수에단풍이거울처럼비치는모습이더할나위없이아름답다고합니다.



나이아가라폭포가메이플로드의시작이라면로렌시아고원은메이플로드의정점이라할수있겠습니다.앨곤퀸주립공원에서2시간30분,오타와를지나몬트리올에들어서면몬터벨로가자리한로렌시아고원이펼쳐지는데요,메이플로드의절정을느낄수있는곳입니다.



완만한고원일대에는잎이큰낙엽수림이우거져온통붉은빛의단풍을감상할수있습니다.곤돌라를타고동부에서가장고도가높은몽트랑블랑정상에서바라보는단풍은표현도못할만큼아름답다고하네요.정상에서부터불에타는듯물든붉은단풍의전경은잊을수없는여운을남기게됩니다.


로렌시아고원을넘어2시간반을달리면북미의파리로불리는퀘벡에다다르게됩니다.북미의파리라불리는퀘벡시티는돌로된성벽과요새가많아마치중세유럽의도시에온듯한느낌을줍니다.캐나다에서가장오래된도시이자북미대륙에서유일한성곽도시로,1985년세계문화유산으로지정되면서부터그가치를더욱인정받고있다고하네요.프랑스문화가곳곳에밴건물들사이로들어찬단풍은퀘벡의고풍스러움을진하게물들입니다.

퀘벡시티에서세인트로렌스강을따라서쪽으로이동하다보면만나게되는도시는바로몬트리올입니다.올림픽개최지로도유명한이도시의구시가지에석양이질때도로가매력적이니꼭들러보시길바랍니다.



몬트리올에서약간북서쪽으로이동하면캐나다수도이자자연을제대로만끽할수있는오타와를만나게됩니다.퀘벡주와온타리오주경계에위치하고있는오타와는프랑스와영국문화가각각융합되어있는모습을볼수있는도시라고할수있습니다.

이제공기가차가워지는가을이오고있습니다.
가을단풍여행을계획하고계시다면,캐나다의메이플로드를방문해보시는것은어떨까요?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