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치우며 아침 운동 한 것을 감사합니다.

새벽에 눈이 쌓여서 조심조심 가느라 6시 예배에 10분이나 늦었지만 사모하는 마음을 주시고 새벽 일찍 잘 깰 수 있는 건강 주신 것을 감사합니다.

남편이랑 이야기하며 돈벨리 길을 안전하게 달려 은혜를 받고 개인 기도도 잘 하고 올 수 있었음을 감사합니다.

교회서 나올 때 싸온 찐 고구마랑 레몬 하니티를  남편과 아침으로 먹으며 눈 길을 이야기하며 달릴 수 있었음을 감사합니다.

욕밀 전철역에서 집까지 아침 운동삼아 전철을 타고 계단도 오르내리고 동네 전철역에서 집까지 걸을 수 있는 튼튼한 다리 주신 것을 감사합니다.

전철역에 아내를 잘 내려 주고 교회 가까운 사무실로 바로 일찌감치 출근하는 남편의 성실을 감사합니다.

눈이 많이 와서 집 도착도 평소보다 늦어서 막내를 문 앞에서 만나자 마자 바로  배웅을 했지만 경이가 미리 씨리얼이라도 잘 챙겨 먹었기에 감사합니다.

엄마가 늦어서 점심을 못 챙겨줘서 막내가 점심 외식을  한 것도  감사합니다.

막내가 모처럼 눈 길을 친구들이랑 나와서 점심을 사 먹은 것도 감사합니다.

막내가 학교 가고 집 앞 눈을 치우며 모처럼 아침 운동을 땀이 날 정도로 한 것을 감사합니다.

Street Car가 눈을 헤치고 지나가는 것을 보면서 정답게 눈을 맞은 것을 감사합니다.

Image result for 토론토 눈

눈을 치울 수 있는 건강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Image result for toronto snow

 

낮 시간에 집에 있으면서 집 안 일을 챙기며 책도 읽고 요리도 할 수 있음을 감사합니다.

소금을 뿌리고 들어 왔는데 오후에 또 더 쌓여서 막내가 집에 오기 전에 한 번 더 눈을 쓸 수 있었기에 감사합니다.

눈이 다시 싸락 눈비가 되어 내리기 시작해서 하루 사이 여러 모양의 눈을 만나게 된 것도 감사합니다.

영화   “Encounter”를 볼 수 있었고 그 안에 담긴 내용을 친구들에게 전해 줄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남편이 9시가 넘어 퇴근해서  늦은 저녁을 먹었는데 김치찌개와 멸치조림과 가지 볶음과 애호박전을 해서 함께 맛있게 먹어서 감사합니다.

늦은 시간에 먹은 저녁 식사라서 소화가 잘 되게 해 달라고 기도할 때 남편이 아멘한 것이 너무 감사합니다.꼭 소화 잘 되게 해 주실 것을 믿으며 감사합니다.

영어로 쓸 것이 많은데 여전히 우리말처럼 척척 쓸 수 없는 부족함을 순간순간 깨닫게 하시고

더 잘 해내고 싶은 마음과  향상을 위한  수고를 즐겁게 하게 하심을 감사합니다.

남편과 아이들이 모두 눈길에도 안전하게 각자의 자리에 잘 들어 와서 평화로운 밤을 맞은 것을 감사합니다.

오늘도 잠자기 전에 감사 제목을 몇가지라도 표현하고 잘 수 있음을 감사합니다.

할렐루야!

2017,1,10,화요일,감사 제목 감사!

 

 

2 Comments

  1. 데레사

    2017년 1월 11일 at 4:57 오후

    눈이 많이 왔군요.
    여기는 지금 추위가 기승을 부립니다.
    낮에 걸어보니 꽤 춥던데요.
    걸을수 있음을 감사 해야지요.

    • 김 수남

      2017년 1월 11일 at 11:26 오후

      네,언니! 토론토 겨울다워서 감사해요.정말이에요.걸을 수 있고 뛰고 달릴 수
      있음이 새삼 더욱 감사한 아침입니다.좋은 꿈 꾸시고 평안한 밤 되세요.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