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은 물질의 주권자! 십일조는 하나님 경외하는 신앙의 외적 표현!
  • 2020.05.07(목)

하나님은 물질의 주권자! 십일조는 하나님 경외하는 신앙의 외적 표현!

신명기 14:22-29

매년의 십일조 14:22~27

22 너는 마땅히 매 년 토지 소산의 십일조를 드릴 것이며
23 네 하나님 여호와 앞 곧 여호와께서 그의 이름을 두시려고 택하신 곳에서 네 곡식과 포도주와 기름의 십일조를 먹으며 또 네 소와 양의 처음 난 것을 먹고 네 하나님 여호와 경외하기를 항상 배울 것이니라
24 그러나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자기의 이름을 두시려고 택하신 곳이 네게서 너무 멀고 행로가 어려워서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그 풍부히 주신 것을 가지고 갈 수 없거든
25 그것을 돈으로 바꾸어 그 돈을 싸 가지고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택하신 곳으로 가서
26 네 마음에 원하는 모든 것을 그 돈으로 사되 소나 양이나 포도주나 독주 등 네 마음에 원하는 모든 것을 구하고 거기 네 하나님 여호와 앞에서 너와 네 권속이 함께 먹고 즐거워할 것이며
27 네 성읍에 거주하는 레위인은 너희 중에 분깃이나 기업이 없는 자이니 또한 저버리지 말지니라

매 삼 년의 십일조 14:28~29

28 매 삼 년 끝에 그 해 소산의 십분의 일을 다 내어 네 성읍에 저축하여
29 너희 중에 분깃이나 기업이 없는 레위인과 네 성중에 거류하는 객과 및 고아와 과부들이 와서 먹고 배부르게 하라 그리하면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 손으로 하는 범사에 네게 복을 주시리라

                              묵상하기

하나님은 우리들에게 기대하시는 것이 있고 그것을 또한 말씀으로 일깨워 주셨다.
하나님은 물질의 주권자이시며 우리의 필요를 다 공급해 주시는 분이다.
십일조에 대해서도 분명하게 가르치셨다.
매년의 십일조 ( 14:22~27), 매 삼년의 십일조  (14:28~29)에 대해서 잘 말씀해 두셨다.

그리고 하나님으로부터 온 모든 물질이기에 감사함으로 돌려 드림은 물론이고
가난하고 소외되고 연약한 자들을 돌보며 하나님 사랑을 실천하길 가르쳐 주신다.
하나님께서는 하나님 사랑으로 행한 모든 일을 기억하시며 복 주신다고 약속하셨다.

“너희 중에 분깃이나 기업이 없는 레위인과 네 성중에 거류하는 객과 및 고아와 과부들이 와서 먹고 배부르게 하라 그리하면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 손으로 하는 범사에 네게 복을 주시리라”(29절)아멘!

하나님 사랑이 바로 또 이웃 사랑임을 깨우쳐 주신다

“경외함을 배우고 사랑을 나누는 십일조!”

적용하기

하나님은 정말 살아 계신 분이다.이것을 더욱 들어내고 나타내고 증거하겠다.하나님 계산법은 사람의 계산과 다름을 늘 체험하며 고백할 수 있음이 감사하다.십일조에 대한 말씀이 언급된 오늘 말씀 가운데 우리 가정 가운데 역사하신 신실하신 하나님을 더욱 가깝게 친밀하게 느끼며 감사를 다시금 고백하며 더욱 자랑하며 증거해 나가겠다.

우리 부부는 마음이 정말 잘 맞는다.하나님 나라 일에는 특히 그렇다.하나님을 제일 우선으로 두는 신앙이 같은 것은 가장 큰 복이다. 어려움도 어렵게 여겨지지 않았고 소망이 있었다.양가 부모님 도움 없이 시작한 신혼은 월급 받아서 전세 대부 갚느라 경제적으론 어려웠지만 소망의 하나님을 믿는 믿음이 늘 행복하게 살게 했다.

그런 중에도 우리 부부는 십일조를 세금 떼기 전의 총 금액으로 온전히 구별해서 드렸다.
그 십일조의 복을 정말 삶 가운데 풍성하게 채워 주신다.삶의 열매로 증거해 주신다.참으로 놀랍고 감사하다.마이너스로 시작한 신혼 생활이지만 결혼 31년동안 매년 조금이라도 더 성장 발전 시켜 주신 놀라운 사랑의 아버지심을 고백한다.

자녀 넷을 낳아 키우게 하신 것도 놀랍다.낳을 때마다 더욱 풍성히 채워주신 신실하신 하나님을 증거하지 않을 수 없다.

아이들에게 늘 가장 중요하게 가르치는 말씀이 있다.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라는 것이다

우리가 하는 공부와 일과 모든 것이 하나님의 영광을 위한 것임을 아이들에게 가장 중요하게 가르쳤다.
자녀들 모두 십입조에 대한 바른 신앙을 가지고 있고 하나님 나라 위해 성실하게 신실하게 충성하고 있음이 감사하다.선교에 대한 비전을 자녀들도 가지고 성실히 일하며 불쌍하고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섬기고 수고하며 사랑을 전하고 있고 성실히  더 힘을 키우고 있음이 감사하다.

십일조 하나에 대한 이야기만 하려해도 받은 은혜와 감사가 정말 끝없이 이어진다.
하나님께서 살아 계시고 만물을 주관하시고 섭리하시며
우리의 모든 삶을 정말 다 지켜 보시고 아신다는 것을 체험하게된다.

코람데오!
하나님 앞에서 오늘도 성도의 본분을 잘 깨닫게 하시는 말씀 가운데 은혜 받게 하심을 감사드린다.

하나님은 물질의 주권자!
십일조는 하나님 경외하는 신앙의 외적 표현!
아멘! 할렐루야!

기도하기

할렐루야! 살아 계신 주 나의 참 된 소망 되시는 하나님 아버지를 찬양합니다.오늘도 말씀 가운데 저를 돌아 보게 하시고 부족한 부분 깨우쳐 주시고 또 받은 사랑과 은혜를 고백하며 감사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하나님 아버지 저는 하나님 아버지를 자랑하는 것이 제일 기쁘고 신이납니다.
하나님께서 “자랑하는 자는 이것으로 자랑할지니 곧 명철하여 나를 아는 것과 나 여호와는 사랑과 정의와 공의를 땅에 행하는 자인 줄 깨닫는 것이라 나는 이 일을 기뻐하노라”라고 하셨습니다.

저의 취미는 하나님 자랑하는 것이고 저의 특기도 하나님 하신 일 증거하는 것입니다.
얼마나 기쁘고 신나고 즐거운 일인지요.너무너무 감사해요 주님!
살아 계신 하나님 창조주 하나님을 매일 높이고 찬양하며 증거하게 하심을 감사합니다.
없는 것에서 모든 것을 창조하신 하나님께서
저희 가정에도 그 역사를 행하여 가심을 더욱 크게 들어 내게 하시고 증거하게 하옵소서

행하신 모든 일 감사하며
앞으로 행하실 모든 일들을 또한 기대하고 감사하며 기도하며
세상 만물을 다스리시고 우리의 모든 삶을 일일이 사랑으로 지켜 보시는
사랑의 하나님 창조주 하나님 나의 아버지를 높이고 찬양하오며
살아 계신 주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감사하며 간절히 기도합니다.아멘!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