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dow’s Peak 헤어 라인 가진 사람들!

Widow’s Peak 헤어 라인 가진 사람들!

프로파일 김수남 

매주 목요일 아침 10시부터 1시간 동안 MIP 기도 모임이 있다.

MIP는 Moms In Prayer의 약자로 ‘기도하는 엄마들’이다.

캐나다에서 시작된 기도하는 엄마들 모임이다.

지금은 전 세계에 널리 전파되어 기도하는 엄마들이 합심하여 기도하며

자녀들과 학교와 선생님들 위해 기도하는 영향력이 커지고 있음이 감사하다.

Moms in Prayer International impacts children & schools worldwide

for Christ by gathering mothers to pray

한국도 부산 수영로교회에서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들었다.

이규현 목사님의 사모님이신 황숙영 사모님께서 이 사역을 아름답게 잘 하고 계심도 감사하다.

오늘은 GOD is our Hope라는 주제였다.

이사야 40장 28~31절, 예레미야 애가 3:21~25절, 로마서 15장 4절 말씀을 가지고

자녀들과 학교를 위해 기도했다.

‘소망의 하나님이 모든 기쁨과 평강을 믿음 안에서 너희에게 충만하게 하사

성령의 능력으로 소망이 넘치게 하시기를 원하노라.’아멘!

이 말씀에는 자녀들 이름을 넣어서 또 함께 기도함도 감사했다.

로마서 15장 13절 말씀이다.

코로나로 인해 zoom 미팅으로 기도 모임을 갖는다.

리더 하는 캐나디안 제니퍼가 오늘은 머리 스타일을 이마가 드러나게 뒤로 묶었다,

그동안은 이마가 앞머리로 덮여 있어서 전혀 몰랐는 새로운 모습을 보게 되었다.

마치 하트 모양처럼 얼굴이 담겨서 더욱 아름다웠다.

수남-“제니퍼! 당신 머리와 얼굴 연결 부분 모습이 너무 예뻐요. 마치 하트 같아요”,

제니퍼-“고마워요, 이런 스타일을 위도우스 피크 (Widow’s Peak)라고 해요”라고 했다.

수남-“어머 그래요? 너무 재밌는 표현이네요”

우리나라 사람 중에는 이런 모양이 별로 없어서 따로 표현하는 말이 있는 지도 모르는데

오늘 처음으로 새로운 영어 단어를 알게 된 것도 반갑고 감사하다.

인터넷에 검색을 했다.

Widow’s Peak이라 검색창에 올려 보았다.

얼굴이 낯익은 배우들 모습을 보니 많은 사람들이 이 헤어 라인을 가지고 있었다.

우리나라 사람들 중에는 거의 못 보았던 모습이다.

의외로 이곳 유명인 중에서 많은 사람들이 위도우스 피크 헤어 라인인 것을 확인했다

그동안 지나쳐 보았던 것인데 오늘 제니퍼 덕분에 확실하게 이 헤어라인 이름도 알고

자녀들 위한 기도 모임 가운데 새로운 영어 단어도 알게 되어서 반갑고 감사하다.

우리나라 말로는 미망인 봉우리 정도로 표현되는데 이 또한 유전적인 영향으로 서구 사람들에게 많이 나타나는 것 같다. 이런 특성의 헤어 라인을 가진 사람들은 V자 모양의 머리가 된다, 내가 보기엔 머리카락 쪽보다 얼굴 쪽으로 연결되어서 하트 얼굴이 된 모습으로 보여서 제니퍼가 더 아름답고 그리스도 사랑 가득한 제니퍼랑 잘 어울려서 보기 좋았다.

검색해 보면서 새론 지식이 더해져서 감사하다.

이 용어는 200여 년 전부터 사용된 듯하다고 한다. 미망인 봉우리란 이름으로 된 유래는 아마 남편이 죽은 후 여성 (미망인)이 입었던 머리 장식에서 유래했을 것이라 한다. 이때 미망인의 머리 장식이 앞머리 헤어 라인 중앙에 삼각형 모양의 봉우리가 있었다고 한다. 그래서 이런 헤어라인을 그렇게 부르게 된 것 같다고 한다.

이 또한 확실한지 잘 모르지만 지금 이런 모양을 위도우스 피크라고 부르는 것으로 봐서 분명 관련이 있는 것 같긴 하다.

남성들의 경우엔 홀아비 피크라고도 부른다지만 여전히 미망인 피크라고 부르는 경우가 더 흔하다고 한다.

왜 이렇게 이름이 붙여진 지는 모르지만 정말 재밌는 이름을 가진 헤어 라인 이름을 영어로 알게 되어 반갑고 감사하다.

이제 앞으로 이런 모양의 머리와 이마 부분 라인을 보면 위도우스 피크라고 바로 기억할 것도 즐겁다.

21년째 캐나다 살아도 매일 새롭고 매일 새롭게 배우는 새 단어들이 있음이 너무 즐겁고 감사하다.

2021,4,8, MIP 중에 알게 된 Widow’s Peak 새 단어 알게 된 감사 메모해 두다.

(인터넷 검색 중에 보게 된 위도우스 피크 헤어라인 가진 사람들을 참고삼아 옮겨 둡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