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 우리당의 대책 없는 전쟁.

이제선거일이내일이다.정치에대한하늘과백성의심판이내려지는날이다.정치에도윤리와도덕이엄연히존재하고있다.아니어쩌면일반적인것보다고도(高度)의그것이필요로하고있다.그러나이나라정치사를보면여염집필부필부(匹夫匹婦)의일반적윤리와도덕의질(質)보다평균이하이거나훨씬미치지못함을자타가인정해야할것이다.왜냐하면백성들은언제나정치만생각하면손가락질과질타를하는것을보면안다.


그런데이번선거를지켜보며참으로안타까운것은형편무인경의집권여당이벌이는작태(作態)라는사실이다.선거전(選擧戰)이라는전쟁을치르며처음부터작전도전략도없이애오라지국민의감성에만목숨을걸고매달린눈물의호소와애걸복걸도모자라구걸행각까지벌이는,솔직히자비심의한계를넘어구역질나는행태에크게실망을넘어절망스러운것이일반의생각인것이다.


저들의눈물,호소,애걸복걸,구걸행각따위가먹혀들지않자상대당에게비난과질책으로만일관하며여염집필부필부(匹夫匹婦)의일반적윤리와도덕의질(質)보다평균이하이거나훨씬못미치는것을가지고그이상몇배의도덕적관념을요구하는싸가지없음에더기가막히고분통이터지는것이다.백주의테러를당하고병원에입원하고있던야당대표가퇴원하자마자격전지로아군의사기진작을위한발걸음이어째서비난의대상이되고비아냥꺼리가되는지“박대표가붕대유세를하는것은선동정치이자삼류정치”라는둥,“대전에대한집념은개인적원한때문이라는비판을사기에충분하다”는둥,용인에있는시삼촌댁황소가웃고우리집시민이(말라뮤트종으로개이름이다)가그냥웃는것도아니고배꼽을잡고웃을진짜3류코미디를하고있는것이다.


무릇작전과전략이라는것은전쟁에서유리한입장을선점하기위한고뇌의흔적인것이다.붕대유세를해야할것인가말아야할것인가는당사자와팀이혼연일체가되어구수회의를열고작전을세운뒤출정(出征)을하는것임에,저희들이무슨도덕군자인양“대전시장까지좌지우지하려는것으로,해도너무한다”며비난일색으로입을비죽거리며상대당에게흠집을가하는짓이야말로비난과질타의대상이되고남음인것이다.


오랜세월국민들은도덕과윤리관을가지고여야상생(相生)의정치를원했건만,집권여당으로서,다수당으로서제일야당을배척하고이나라헌정사상씻지못할오점을남긴사건이한두건이아니었고,언제한번이라도상대당에게정치적도덕심과윤리와최소한의아량을베풀어본적이있었던가?지난날인고(忍苦)와질곡(桎梏)의세월이야당의것만이아니고국민모두의아픔이라면손톱만큼의도량이라도적에게베풀필요가있는지묻고싶다.


본시악(惡)의씨앗을발본색원하지않고어정쩡한자비심을베풀었다가환생한악(惡)이사회에국가에얼마나많은해악을끼쳤는가는불문가지인것이다.전략과작전부재로패전을눈앞에두고있다면상대당을비난하고흠집을낼것이아니라깨끗이승복하고향후일부나마정치적생명이나연명할방법을찾는게현시점으로더급한일이아닐까?그마나그것이열우당의대책없는전쟁의대책일것이다.


아무튼내일이면천심과민심이결정되는판에집권당이더잘했느냐,야당이더잘했느냐는더이상왈가왈부할필요가없을것같다.삼삼오오짝맞추어투표장으로나아가자신들의마음을손가락과붓뚜껑에전달하면되는것이다.


우리모두꼬~~~~~~~~~~~~~옥투표합시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