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지 속의 서양인.

김대중정권당시보수언론죽이기에혈안되어있을때,권력으로밀어붙이며조선동아의사주를구속하고숨통을조인적이있었다.견디다못한보수언론들의마지막항변이‘권력은유한하나언론의힘은무한하다.’며덧붙이기를어떠한핍박아래한사람의독자가있더라도신문은발행할것이며절규했던적이있었다.


벼라별놈이삼국지를씹는다.한번도안읽은놈들처럼행세하다가남들다읽은책을한번도못읽었다고하면무슨체면이나깎이는줄알고20대에두번읽었다는놈도있다.잘났다잘낫어벼~엉신!어째두번씩이나읽었을까?그리해악만주는삼국지를…..


내가위의얘기(김대중정권당시의얘기)를하는이유는,어떤개자식들이뭐라던나의삼국지얘기는계속될것이다.왜냐?한사람의독자가있을지라도나는그분을위하야삼국지얘기를멈출수없다는얘기다.오늘아침어떤,회원가입하시고자하는분의소개서에나의삼국지대한‘썰’이보고싶다며가입신청하신분이계시기에드리는말씀이다.각설하고…


오늘자신문을받아보니동아일보에.“진시황릉만들때서양인도노역?”이라는제하의기사가있다.중국협서성서안시에있는진시황의병마용갱부근에서서양인으로추정되는유골이발견됐단다.신화망등중국언론매체들은28일병마용갱근처에서발견된50구의유골중의한구에서유전자분석결과2200년전유라시아서부인종의특징이확인됐다고보도했다.


삼국지는군웅할거를지나촉.오.위삼국이솥발처럼정립될시부터흥미가진진해진다.그동안촉이나위나라에관한인물들에대한여러썰을풀었지만,오나라에관계되는인물을조명(?)했던적은기억이없다.사실삼국지에서가장먼저망하는나라는촉나라이고,오나라가촉과위에비해위명을떨친지도자나장수가없었던것도아닌데,가만히생각해보면장강을끼고,강남지역의오나라는장강이라는천혜의요새나방어막이있었던관계로촉.위에비해전쟁이적었고,자연히인물들의활약상이적었던게아닌가하는내개인적생각이다.


삼국지의오나라는손견<자는문대(文臺)시호는무영황제>의등장으로부터시작된다.그이후그의장자손책<자는백부(伯符)시호는장사환왕>이아버지손견의가업을이어받아강남에서할거하다가,어느날사냥을나갔다가자객들에의해젊은나이에살해되고,다시그의바로아랫동생인손권<자는중모(仲謀)대황제>이대권을이어받아오나라를초석을다지기시작한해가서기201년(단기2534년漢헌제건안6년,신라내해이사금6년,고구려산상왕5년,백제초고왕36년)이다.


손권이일국의황제인만큼삼국지에자주등장한다.그렇다면손권과오늘의동아일보기사와무슨연관성이있는가.가끔씩손권의인상착의가묘사되기를벽안(碧眼)이나자염(紫髥)으로나타난다.벽안이란무엇인가?우리가서양사람들의눈색깔을두고얘기할때푸른눈을가진벽안이라고하는것이다.일반적으로동양인이까만동공을가졌다면서양인은푸른눈을가진것을우리는안다.또자염이란무엇인가?글자그대로수염이붉다는뜻이다.수염역시동양인의그것은까맣고붉지않다.붉은수염색깔역시서양인전형의모습인것이다.


손권의가계를볼라치면삼국지에는등장하지않지만,손견의아버지는손강(孫羌)이라는사람으로이름자강(羌)이종족이름강이다.강족(羌族)이라는종족이있지않았을까?하는유추를해본다.아무튼손권의두눈이파랗고수염이붉다는것은유전학상으로그의형손책이나아버지손권나아가그의할아버지되는손강또한그러지않았겠는가.어느날갑자기손견이서양여인을아내로맞았다거나겁탈을해서손권을낳았다는구석은어디에도없다.


중국은현재90몇%의한족(漢族)과50여개의소수민족이함께성립된다민족국가이다.90몇%라는대다수가한족이라고하지만,내면을살펴보면청국을세운만주족이나원나라를세운몽골들도중국이공산화가된후,한민족에동화흡수되어자신들의뿌리를감춘채한족으로행세하는종족이무수하다는것이다.실제말갈족처녀도처음엔한족이라고했으나,아무리보아도그런것같지않아집요하게물었더니말갈이라는얘기를했고,절친했던나의중국친구는자신의뿌리가회족(回族)이었음을실토하며한족으로행세않으면불이익을당할것같다는얘기를서슴없이했던것이다.


요는중국이한족의나라라고정통성을찾으려하지만,중원을차지하기위해수천년내려오며무수한전쟁을치르며먹고먹히고하는과정에서이런저런종족이넓은땅만큼이나많이살았을것이니2200년전의병마용갱에서발견된서양인의유골은오나라손씨가문의조상일수도있고,그벽안과자염의후손또한DNA를조사해보면현재도무수히중국대륙에살아남아있지않을까?

그런데그뭐시냐?

우리는배달민족이라고라?

배달민족은뭐좀다른데가있는것인가?

그래서남달리긍지같은게필요한가?

이땅엔하도민족주의를부르짖는놈들이많기에중국까지그것도

어떤놈들이혐오하는삼국지를들먹거리며지꺼려보는것이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