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중과 노무현은….

이제범주지역(泛舟之役)을멈추어야한다.


우리집강아지는예쁜강아지~

외출갔다돌아오면멍멍멍~

반갑다고꼬리치며멍~멍~멍~~~~~


우리집개는위의노래처럼곰살궂게군다.조석으로사료를줄때면거의신음에가까운교성(?)을지르며반가워하고미칠듯펄쩍펄쩍뛴다.이러니어찌이놈을사랑하지않겠는가?이것을두고사람과개가교감을나누었다고할것이다.저먹을것주는주인에게꼬리를흔듬으로고마움을표시하는것이다.그것엔조건같은건없다.곰살궂게굴지않더라도두끼밥을챙겨줄수있다.꼬리를흔들지않더라도흔들어야만사료를준다는조건같은건없다.그러나짐승인개도은혜로움을알고꼬리흔들며고마움을표시한다.인간과인간이교감을못나누고,개만도못한더러운놈들이있어오늘또장썰을풀까한다.



범주지역(泛舟之役)이란?춘추시대오패(五覇)중한사람인진문공(晋文公:중이)이등극하기전의얘기다.晋나라의진헌공(晋獻公)에게는배다른형제가여럿있었으니애당초태자는신생(申生)으로봉해져있었다.진헌공에게는눈에넣어도안아플여희라는총애하는애첩이있었다.그러나근본이간악한여희는자신의소생인해제를왕위에올리고자태자신생을무고하였다.신생은도망칠수있음에도아비의명을거역않겠노라며자결을한다.중이(重耳)와이오(夷吾)는같은어미의소생이다.그러나이들도여희의계략으로변방으로쫓겨났었고신생의자결소식에자신들에게도화가미칠것을염려하여국외로탈출한지가오래되었다.어느날진헌공이수명을다하고죽자국상일을기하여해제가왕위에오르나반대파에의해왕위에오른다음날로어린해제는살해되며유명을달리한다.



한편해외로망명한중이와이오는어찌되었는가?해제가죽임을당하자중이(重耳)파와이오(夷吾)파가양립이되어서로간자신들이지지하는두공자를옹립하려들지만,중이는천시를기다리자며망명을계속한다.그러나秦나라로도피한이오는왕이되지못할까안달한나머지秦나라의진목공(秦穆公)에게자신이왕이되면晋나라의요처인城5개소를바친다는약속을하고진목공의도움으로귀국하여왕위에오르니그가곧진혜공(晋惠公)인것이다.그러나이오는왕위에오르자진목공(秦穆公)에게약속한城5개소를주지않는다.


그렇게표리부동한진혜공은왕이된후친형인중이를의식하고,불안한나머지중이를죽이려고자객을끊임없이보내지만중이는하늘의도움으로그때마다위기에서탈출을한다.이러한이오(진혜공)의악행에하늘도노했는지晋나라엔5년을연이어흉년이든다.진혜공(晋惠公)은생각다못해秦나라에사신을보내어곡식을좀꾸어주십사부탁을한다.임금만시켜주면주겠다든5개성은그때까지이핑계저핑계로주지않다가,다급한처지에이르자그성을주겠다는약속을다시하며…..秦나라임금진목공은처음에는괘씸하여곡식을주지않으려했으나중신과부인의(사실진목공의부인은晋나라태자였던신생의여동생으로진혜공입장에서배는다르지만누님이요매형사이임.)간청으로양식수만석을晋나라에보내준다.그때양식을운반하는뱃머리와배끝이서로잇닿아열을지어떠나는것을두고범주지역(泛舟之役)이라고하는것이다.


사실김대중정권과현정권에이르기까지햇볕정책이라는허울을쓴우리네의범주지역은또어떠한가?통치권수단이라는미명아래국민적합의없이몰래퍼다주기를한것은,크게남북평화를위한것이라지만,기실악의축이자국제개망나니김정일의환심이나웃음을사기위한범주(範疇)를벗어나지못하는것이다.현찰,식료품,생필품,의약품을망라하여범주지역의행위를했지만달라지는게있었던가?여전히남북긴장은계속되고김정일은희희낙락하며,드디어대포동인지남포동인지하는미사일과대륙간탄도탄으로날아오는그시각에도비료인가하는범주지역은계속되고있었단다.


세계의석학들과많은전문가들은김대중시절부터벌어진범주지역이없었다면벌써통일의초석이세워졌을것이라는견해이다.소위민주화운동을했다며기고만장날뛰던자들이꼴같지않은공로를앞세우고편승하여전.현정권의요직을깡그리나누어먹고국권을농단하며국가와국민을백척간두에몰아넣는것도모자라,저변에깔려있는음흉한속셈으로명재경각에달려있던김정일과그도당들의숨통을터주는이적행위의범주지역(泛舟之役)을행한것이다.그러지만않았더라도조만간남북통일이되고,북한의동포들이굶주림과기아에서벗어나진정한민주와인권을찾을찰나에,노회하고천방지축사리분별을못하는자들의정권유지를위한수단과방법때문에천우신조의기회를일실(逸失)한것이다.오래전오죽했으면북한의고위장성이김정일을돕는자는언제고민족의이름으로처단하겠다는편지를몰래보내왔겠는가?


이러한원한에찬북한고위장성의넋두리가아니더라도이제우리의범주지역을멈추어야할것이다.우리집개만도못한세계의깡패새끼를더이상돕다가는김대중과노무현부터놈들의미사일에콩가루가될지도모르기때문이다.인간이금수와다른것은은혜를알기때문이다.개새끼도은혜를알고꼬리를흔드는데,은혜는고사하고미사일을날리는개새끼보다못한집단과는차제에인연을끊기를권고하는바이다.


우리집강아지는예쁜강아지~

외출갔다돌아오면멍멍멍~

반갑다고꼬리치며멍~멍~멍~~~~~

<<<미사일이날아다녀도범주지역은계속되고있다.적십자마크가부끄럽다.>>>

범주지역뒷풀이.

범주지역의혜택(?)을받은晋나라의진혜공은그후에5개성을秦나라에주었을까?역시피일차일핑계만대고주지를않는다.세상이치란오묘한것.곡식을꾸어온그다음해엔오히려秦나라에극심한흉년이든것이다.당연히秦목공이이번에는晋나라에사신을보내어도움을요청했으나晋혜공은일언지하에거절을하며秦나라의어지러움을틈타오히려선전포고를한다.1차대전은晋혜공이승리를거두나,심기일전한2차전에서는秦나라가승리하며晋혜공은포로의신세가된다.이런배은망덕한놈을秦목공이죽이려하자아내목희가친정동생을위하여진언과사정한끝에살려준다.

구사일생으로자신의나라로돌아온배은망덕한晋혜공은,배다른누이의간청으로秦목공에의해다시왕위에올랐고,얼마후병들어죽으며그의아들이즉위를(진회공:晋懷公)하나몇개월왕노릇을하지못하고종국에저유명한진문공(중이)에게쫓겨달아나다암살당하는비운을맞는것이다.잡썰이길었지만,이와같이범주지역의어원은순수하지못한통상적외교관례에서비롯된것이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