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은 숨바꼭질, 김정일은 병정놀이.

전국시대때의얘기다.한(韓)나라의소후(昭侯:신불해라는유명한재상을두어이때韓나라의위세가컸음.)가술이취해잠이들었다.당시에는군주의의관(衣冠)을구분하여담당하는관리가따로있었나보다.그러니까전의(典衣:임금옷담당관리)와전관(典冠:관을담당하는관리)이따로있었는데,술취해잠들은소후가샅에손을넣고구부리고추워하며자는모습을본전관(典冠)이소후에게옷을덮어주었다.


얼마후잠에서깨어난소후가흡족해하며주위의신하에게물었다.

“누가옷을덮어주었는가?”

주위의신하들이답하기를…,,,,,

“관(冠)을담당하는전관이그리하였습니다.”


잠시뒤소후는전의와전관을모두문책했다.전의에게죄를준것은자신의임무를다하지못한때문이고,전관에게죄를준것은자신의직분을넘어섰기때문인것이다.추위에떠는것을좋아하는사람은없겠지만,다른사람의직분을침해한폐해가추위에떠는것보다크다고생각했기때문이다.


이대목에서현대를사는우리아니작금의우리나라를생각해보자.현명한리더라면아랫것들을다루는방법은,부하가자신의직분을넘어함부로월권행위를못하게해야만한다.고대에는월권행위를사형에처하거나형벌로다스렸던것이다.그리하여신하들이제수받은자신의벼슬자리에맡은바직분을다하게하였던것이다.그런데이대목을잘못해석하는놈도있을것이다.직분은뒤로하고권위만찾는미친놈도있을것이다.


그러함에도임명권자가먼저자신의직분을유기하고숨어버리니,벼라별놈들이나타나서자신에게주어진직분이상의월권행위를하고있는작태를벌이는것이다.무릇호랑이가개를복종시킬수있는까닭은발톱과이빨을지녔기때문이며,만일호랑이의발톱과이빨을개에게붙여주면호랑이가개에게복종할것이다.소위리더라면아랫사람을엄한규율과덕으로통제해야함에도규율은간데없고자신을칭송하는자들에게덕만베풀었는지,리더가할일을저희가리더인양마구쏟아내고있는것이다.호랑이발톱과이빨을개에게던져주고심산으로숨었는지….


김정일의병정놀이에세계가깜짝놀라서안보리회의를소집하고허둥지둥우왕좌왕소란을피우고있건만,당사자인엽전들은간이배밖으로나왔거나,간땡이가온통부었는지가십꺼리로즐기고있는듯하고,그간의정황으로보아입이근질거릴대통령은혓바늘이돋았는지아니면공업용미싱으로오바로꾸를쳤는지말씀한마디없으시고,이놈저놈아랫놈들만월권행위에입이바쁘다.오늘아침조닷의머릿기사는읽는이로하여억장이무너진다.(각자알아서검색해보시고..)

근디라~!!!

각하~!!!시방뭣하시는겁니꺄?정일이는병정놀이하자는데각하는숨바꼭질이라고라????그럼지가술래합니다요잉~!!!


머리카락보일라,꼭꼭숨어라!

대그빡도보일라,꼭꼭숨어라!

이마빡도보일라,꼭꼭숨어라!

쌍까풀도보일라,꼭꼭숨어라!

이해하시라!대통령각하~!!!

너무답답하고억장이무너지는것같아이아침에해보는소리다.

나이뻐~!!???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