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대통령이 양보 좀 해라!!!!

며칠전강천석주필의’대통령의재산’이라는명칼럼에이런대목이있었다.대통령의재산은시간과국민의지지라는것과대통령에게는대통령으로누릴수있는몇가지고정자산(固定資産)이있겠지만,그중에서대통령의재산목록제1호는대통령으로서의임기인시간이라는아주명쾌하고도맘에쏙드는진단을내렸다.


더재미있는표현은,노무현의현재남은재산의목록이다.노무현이2003년2월25일취임했고오늘(칼럼쓴날짜기준)은2006년9월30일이니,1300일가량을소비했으며5년임기대통령의총재산이1800일정도이니,전재산의7할넘게이미써버린셈이고,이제남은재산은500일이라는것이다.


자~!그렇다면노무현그가법정재산(통치권수단으로지마음대로사용또는이용할수있는…)을적당하고유용하게사용했는가를살펴볼필요가있다.1300일이라는대장정(大長程)을지내오며그가소비하고지출한재산내역이과연합리적이고타당한곳에쓰였는가를묻고싶다.


내가아는노무현은대체적으로1300여일이라는시간속에무위도식(無爲徒食)을하거나,태풍이불어국민은죽어나가고나라가쑥대밭이되는날에도마누라손잡고탱자탱자하며뮤지컬을구경한다거나,백성은기아선상에허덕이건만청와궁에서상고동창회를열고끼리끼리모여산해진미를쌓아놓고먹고마신다거나,자신과코드가맞는인사가있으면샥스핀에고급포도주를마셔대고’산자여나를따르라!’는헛구역질나는구호를외치지를않나,이런저런실정으로나라가시끌벅적하면,마치부모의가정불화로가출하는청소년처럼뻑하면짐싸들고국외로토끼고’나없으면나라가조용할것.’이라며국민의염장을질러대거나,기왕국민의쌈짓돈으로그먼곳까지갔으면그냥잘놀고디비지고하다가왔으면좋으련만,가출한청소년의그것처럼꼭한가지씩문제를일으키고돌아와국민들은그놈의뒤처리하느라오장육부가다썩어들고,더기가막히는것은이젠좀잊을만하면소위공공이라는이름만붙어있지전혀아닌,노무현개인의나팔수들에게강제시간배정을받아내어순전히인위적으로조작한유들거리는얼굴을들어내어국민모두를식욕부진증세로몰고가며자기변명에급급한행동이라든지,청와궁뒤산에그렇고그런넘들모아놓고술마시고고성방가(요점은술취하면그럴수도잇겠거니하는…)하며자신의주량(酒量)도모르고마구마셔대다가대취하여다리가풀리고업혀내려왔다든가,어린놈들을부추겨혈맹이자맹방인미국을거슬리는반미운동에혈안이된다거나,북쪽빨/갱/이놈들의하수인이되어무슨약점이잡혔는지는모르되때맞추어요것조것바리바리무조건퍼다주기를한다든가…등등,일일이열거하자면코리안나이트명작이한권나올수있는양의실정(失政)을나열할수있지만,손가락아프게자판을두드릴이유가없기에생략하기로하고…


무릇시간은금이라고한다.여염집필부필부(匹夫匹婦)도금쪽같은시간이아까워매사에분초를다투어시간표를짜고스케쥴을만들어행동하는데,일국의대통령이되어무위도식하며시간을때운것이다.아니차라리무위도식만했다면국민들의오장육부가이토록썩어문드러지지는않았을것이다.따라서이제대통령이자신의시간상재산은얼마남지않았다는것을스스로안다면연말정산을위한대차대조표를만들때도되었다.마침상고를나왔다니차변(借邊)에자산있음에대변(貸邊)엔국민들에대한마음의부채(負債)가없는지곰곰이따지고손익계산서를작성하여국민앞에적나라(赤裸裸)하게펼쳐보이고,그래도남는재산이있다면국민들앞으로헌납할의사는없는지를묻고싶다.우리모두는당신의그런용기를기대하며행여밝힐수없는많은대국민부채가있더라도국민들은당신의부채를탕감해줄도량은있다.

솔직히얘기해서,대통령의재산을낭비하는과정에이것도해보고저것도건드려보고이것저것만지작거리며국가와국민을시험실의청개구리처럼마음대로가지고놀지않았던가.원도한도없이장난질을쳤으면할만큼해보지않았는가?이제그쯤했으면신물도나련마는…..

그래서대통령당신에게이젠좀양보하라며외쳐보는것이다.

이젠대통령이양보좀해라!!!!!!!!!!!!!!!!!!!!라고……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