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산(北韓産) 꽃뱀에 물려버린 김근태.

중국의대도시또는중소도시를망라하여웬만한모든도시의한쪽엔틀림없이개발국(開發局)이라는우리네의공단같은것이자리잡고있다.그들은이런개발국을만들어놓고외자유치에열을올리고있는것이다.중국외자유치의호객행위(?)는가히타의추종을불허한다.그들은유치대상이레이다망에포착되었다하면,간뿐아니라쓸개도다빼내어주는시늉을한다.그런그들의모습에감복하지않고걸려들지않을장사는없다.그러나그대상이일부가되었든얼마가되었든투자를개시하면돌변하여이런저런법규를들이대고제재를가하기시작한다.어떤회사는고가의설비나노하우를또어떤이는전재산을이미그곳에투입한상태라발을빼내기에는이미늦었고몸부림치면칠수록수렁에더빠져드는것이다.


이런것들이사회주의방식이다.비근한예를들자면장백(백두)산개발을위하여근처에서사업을잘하고있는우리네투자업체를무조건폐쇄시키려는얼마전의보도같은것이다.사회주의방식은저들의필요에따라서는쌍방간의합동서(合同書:계약서)따위는언제라도휴지조각에불과한것이다.그러고보면이런것은비단중국뿐만이아니다.얼마전보도되었지만,현대측의수뇌경질을빌미삼아금강산관광건을현대와파기하고某여행사와하겠다는엄포(사실은엄포정도가아니라언제라도계약따위는손바닥뒤집듯쉽게파기할수있다는것을보여준것이다.)놓는등,북한괴뢰역시저희들마음에안들면언제라도계약서따위는폐휴지종잇장에불과한것이다.


요즘한창인구에회자되는개성공단도마찬가지이다.놈들은개성공단을유치하기위해민족이라는이름을앞세워간과쓸개를빼내어주고보너스로콩팥까지줄듯이대가리를숙이는바람에일단성사가되었지만,언제어느때부지불식간김정일놈이변덕을부리면그곳에진출해있는업체나우리네당국자의의지와는전혀관계없이문을닫아야하는것이다.이것역시빨/갱/이식유치법인것이다.또하나의예를들자면과거경수로공사철수시그곳에있던값비싼장비와기계류를저희마음대로먹어치우고반환해주지않는것도빨/갱/이식합동이며불이행인것이다.


그러나이러한것들은사회주의식제도나그런류의마수에걸린표면적이유도되겠으나정작어떤사업가나투자자의속사정은따로있는것이다.얼마전조닷의상보(詳報)로도알려졌지만,중국만가면무조건(?)돈을벌줄알지만실제중국에진출한대기업이나몇몇중소업체들중열에하나둘을제외한대다수의군소업체들이자신들이꿈꾸는만큼의실익을추구하지못하고고전을면치못하거나아예빈털터리가되어이러지도저러지도못하며심지어귀국할비행기삯이없어,마치우리의노숙자합숙소같은곳에서현지우리의공관이제공하는끼니를겨우이어간다는것이다.


이런뉴스를처음접하는분들은과장된보도이거나어쩌다그런경우도있겠거니하겠지만,한국기업이진출해있는중국의웬만한도시는위와같은할일없이이국의거리를배회하는’부랑아’같은존재들을쉽게볼수있다.지난번보도에는요녕성심양시의광경을보도했지만,산동성칭따오시의소위코리아타운이라고하는이촌(李村)거리에가보면우리식쪽방에서이국의냉혹함에힘겨워하는그들을쉽게만날수있다.


나는오래전부터중국에진출하려는기업이든개인이든간,사업이나돈을벌기위해중국에진출하려거든’정신일도하사불성’의각오로오로지사업에만집중하여곁눈질하지말것을언제나강조하였던것이다.이는기업체의임직원으로또는개인사업을위해그곳에진출한사람들중에사업이나업무는뒷전이고,그곳의인건비에비례하여엄청나게싼(?)이국의아가씨거시기파기만혈안이되어,부인이나가족몰래현지처를두고살림을차리고놀아나다패가망신하는양반들을부지기수로보았기때문이다.해서나는중국진출을도모하는많은지인들에게충고하기를’중국아가씨보기를돌같이볼수있다면사업의반은성공한것이다.’라고충고해준다.이른바꽃뱀에물리지말라는것이다.그러나일단꽃뱀에물려’마음주고,정을주고,돈도주고~(김추자버젼)’모든것을그곳에두고떠나기는불가한것이다.마치아마추어도박꾼이조금잃었을때정신차리지못하고프로세계에끝까지대들다패가망신하는것과똑같은결과를얻게되는것이다.그럼에도불구하고,많은사람들이위와같은조언과충언을무시하고막차를타는사람들은있는것이다.


세계만방의국가가우리의모든국민이개성공단을우려스런눈으로바라보고있었다.정상적인산업활동을하는공단이아니라김정일놈의배를불려주고핵폭탄제조자금줄의하나라고걱정을하고있음에도고집스레개성공단을경유한핵자금은여전히송금이되고있었다.그런자금으로드디어핵폭탄이터졌음에도일국의집권당당수가뭇사람들의충언과경고를일거에무시하고주적의핵폭탄전초기지나다름없는개성공단으로입성(?)을한것이다.가지마라~가지마라~애원조로말렸건만기를쓰고가고말았던것이다.


그런데이인간,그만류를무릅쓰고갔으면간데로사업이나과업(?)을완수했으면좋으련만,북한산(北韓産)꽃뱀에물려버린것이다.나는언제나해외진출을모색하는모든이들에게’정신일도하사불성’의각오로오로지사업에만집중하여곁눈질하지말것을언제나강조하였지만,또한인간이꽃뱀에물려패가망신을하고있는것이다.저노릇을워쪄~…!?남의일같지않아서해보는소리다.


덧붙임,

꼭김근태가그렇다는얘기는절대아니다.대저인간답지못한놈들이꼭일저지르고足같은변명을한다는것이다.‘개성공단춤파문’과관련“30초동안간이무대에올라가서업체와관계자들에게격려의박수를보낸것뿐”이라며“혹시부주의했다고얘기할지는모르지만,춤판을벌였다고하는것은정말과도하고무례한것”이라고말했다.일국의집권여당의당의장정도면남자답게과오를인정하고같은실수나과오를재발하지않으면될것을….아무리보아도깨춤추는거구만….김동무께서는박수를공중에다치시나…???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