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오만방자함과 중국의 무례.

한국의오만방자-

그냥우방이아니라맹방이자혈맹인미국을폄훼하고자극하는뉴스는오늘도계속된다.세계가,역사가,너와나와대한민국의정상적사고를가진국민들이,이미6.25는남침이었다는불변의사실을평가했건만,6.25는북침이었다고억지주장하는무리는북의빨/갱/이뿐인데,그들보다더빨/갱/이다운주장을펴는자가통일부장관에내정되었다.


양두구육(羊頭狗肉),달리무슨표현을할까?사제(司祭)서품을받아신부로활약했다기에정치판에뛰어든몇몇붉은사상의신부인줄알았더니,마누라를둘수있는성공회신부란다.같은스님이라도대처승은진짜스님같지않더니만,신부같지않은신부가세상의육욕에눈이멀어성공회신부서품을받고마누라거느리며빨/갱/이가되어오리지날빨/갱/이가주장하는불변의6.25남침론을뒤집으려시도하고있는것이다.뿐만이아니다.청문회랍시고주고받는질의와답변에서국민들의오장육부를완전히뒤집어놓아그아픔으로죽어나자빠지는것을즐기는말들을쏟아내고있는것이다.


진부한얘기지만미국그들은,자유수호와세계평화를위해6.25가발발하자3만3천여의젊은이들을이땅에묻고,굶주림과기아에서벗어나세계11위의경제대국으로성장할수있도록자양분과밑거름을공급해준은인과도같은존재인것이다.그들의흘린피와땀이오늘의대한민국이있음에도,그런은인에게저토록배은망덕한태도를보이는것은,그가북측의간첩이거나빨/갱/이가아니라면그러한표현을할수가없는것이다.


나는그런늑대의탈을쓴빨/갱/이한놈을탓하고자함이아니다.알고도그런자를임명하여국민의오장육부를뒤집고맹방이자혈맹의나라에허탈과상실감을안겨준노무현과그런분위를조성시킨이나라의전반적사회분위기를탓하는것이다.보은을하여도모자랄판에은혜를원수로갚는자들의말로는처참하도록뻔한것이다.나는그것이두려운것이다.


중국의무례-

필자가중국에진출할당시(94년2월)만하더라도,중국에진출하는우리네의주된산업은노동집약적이거나심지어국내에선설자리가없는공해배출산업마저도중국인들에게외자유치와고용창출이라는두마리토끼노릇을단단히하며중국어느지방을가거나쌍수로환영을받으며보무도당당히진출했던것이다.


물론100%바람직한현상은아니었다.한중수교이후초창기오로지우리의10분의1에도미치지못하는값싼인건비에매료되어너도나도황금의땅엘도라도를찾듯중국으로의진출은우리의고용창출을황폐화시키고실업대란을몰고오는결과를초래했고,중국에서의공해배출은봄철만되면황사현상과함께중금속등인체에해로운화학물질이부메랑되어우리강토를병들게했던것이다.


그랬던중국이세계에유례없는경제발전과함께미국을제한세계제1의달라보유국으로성장하며산업발전과경제성장의원동력이되었든노동집약산업을경시하기에이르러완구·액세서리·봉제등단순임가공산업은퇴출시키고전자·정밀기계등기술집약적하이테크산업만유치한다는소식이들려온다.경제발전과부를축적시켜준밑바닥산업에대한예우나보답보다는무례함을보이고있는것이다.


비단한국뿐만이아니겠지만,현재중국에투자해있는제국(諸國)의기업들이나향후투자를계획하고있는기업체들이,중국당국이원하는고도의기술을요하는첨단산업을얼마나투자를할것인지는모르되제국의자국산업발전이나노하우를위해과연중국인들이원하는만큼의투자를할까?비록그들이눈부신경제성장을했다고는하지만,아직도평균적국민소득은저개발국가의위치를벗어나지못한상태에서벌써경제강대국흉내를내려하는것은한마디로소도웃고개도웃을일이다.


약20년전우리는그들보다국민소득이훨씬높을때,세계는우리더러’샴페인을너무일찍터트렸다’고충고했었고,과연그런예언들이정확히맞아떨어진작금우리네의경제는20년째제자리걸음을하고있는것이다.


배부른무례와오만방자-

오늘의썰과크게관계된것은아니지만,중국의웬만한호텔식당이나아무리큰음식점엘가도아래사진같은그릇이나온다.이빨빠진그릇이다.최근에새롭게영업하는별5개짜리호텔이아니라면이런그릇은어디서에라도볼수있다.그것은결례요무례인것이다.그러나그들은관습이요보편적인인습이라아무런거리낌이없다.이빨빠지고깨진그릇에음식을먹는다고하여이빨이빠지거나잘못되지는않는다.그러나그런결례와무례함에기분이나빠지고떨떠럼한것이다.


중국이아무리개방되었다고는하나,빨/갱/이종주국인만큼은부인할수없는주지의사실이다.빨/갱/이들의법이그렇고관습이그런것이다.그들은단지명령만있을뿐,양자간합의따위는빨/갱/이식법과관습에의하면하루아침에번복을하여도죄악시되지않는다.장백산에서철수하라면영문도모른채삶의터전을내놓고당장철수해야하고,금강산관광을멈추라면멈추고,,,,마치이빨빠진그릇을내놓고도아무렇지도않은듯무례한그들만의관습법을적용시키는것이다.이러한한국의오만방자함과중국의무례함은좀먹고살만하다하여배고픈시절을망각한배부름에서기인하는것이다.그런오만함과무례의뒤끝을나는두려워하는것이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