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미(白眉)와 압권(壓卷)

마량(馬良),자는계상(季常)양양의성(중국호북성남쪽)사람으로형제다섯이있었는데모두재주로이름이높았다고한다.마량은그중에서가장어질고덕이높았다.그는흰눈썹을가졌는데당시사람들이"마씨오형제중에흰눈썹의마량이가장뛰어나다’마씨오상,백미최량(馬氏五常,白眉最良)’"고했다하여,오늘날여러사람중에가장뛰어난사람또는많은것들중에우량한것을두고"백미(白眉)"라고하는것을다들아시는것이고….읍참마속에나오는마속의형되는사람이다.


삼국지촉서(蜀書)마량전(馬良傳)에의하면유비와함께오나라손권을치러갔다가이릉대전에서촉군이오군에게대패했을때오나라군대에의해참살된것으로기록되어있다.그해가서기222년(단기2555년,중국촉소열제장무2년,신라내해이사금27년,고구려산상왕26년,백제구수왕9년)이다.


압권(壓卷),우리가흔히글이나예술작품또는공연물따위에서가장뛰어나거나최고의경지에다다른것이거나,여럿중에서가장으뜸되는것을두고압권이라고한다.따라서위에썰한백미나압권이나가장뛰어나다는의미에서는두단어가가진함축적의미는우열을다루기힘들것같다.


신년아침에각언론사마다발표한여론조사에서이명박(李明博)씨가같은당대선주자인박근혜씨나손학규씨를막론하여열우당또는여타의대선주자들보다압도적인우위를점하고질주하는모양이다.이러한이명박씨의독주하는모습을두고일각에선’오래가지않는다,끝까지간다.’라는견해가양분되어있는모양이다.


솔직한표현으로오래가지않든,끝까지가든그것이중요한게아니다.정권을탈환하여빨/갱/이만이땅에서몰아내준다면누가되든관계치않을것이다.빅3중아무나대통령이되어귀지파고,콧구멍쑤셔가며,손톱다듬으며(이상은보편적으로가장여유가있고한가할때하는행동)콧구멍쑤신손가락으로여유롭게지시하며정치를해도노무현씨보다야10배는낫지않겠는가?


다만빅3가정당하고적법한절차에의하여경선을택하고그에의해선출된사람이대선주자로나서야할것이며탈락된두사람은성질난다고파토내지않는다면,한나라당주자라는깃발만들고있어도따논당상이라할수있을것이다.


따라서압권이니백미니하는수사따위는그리대수이거나큰영향은미치지않을것이다.실제백미를가진마량이뛰어나다고칭송을받았지만,그의활약상은생각보다그리대단치않았다.따라서당장후보군중에압권(壓卷)이거나백미(白眉)라하여자만하거나안주하지말것을부탁드리며꼭정권탈환을하여백척간두에서스러져가는이나라와국민과민족을구해줄것은물론이요,나좀해외로이민가지않게해주셨으면하는바람과당부를간곡히드린다.빅3모든분께…..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