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통의 과대망상과 북풍(北風)
고질병과대망상.

자기의능력용모지위등등을지나치게부풀리고평가하여사실인것처럼믿는일또는생각을과대망상이라고한다.이것과비슷한용어로과대황장(過大皇張)이라는것이있다.사실보다지나치게떠벌이는것을두고이름이다.이놈의병은돌림병처럼일과성으로스쳐지나는게아니라한번걸리면낫거나고쳐지지않는난치병에속하는병이다.노통의하는행동을가만히지켜보노라면집안의대물림이거나태생적으로이놈의고질병을앓고있는듯하다.5년가까이이나라를생각없이마구잡이로주물러온행동거지마디마디가과대망상이거나과대황장일색이다.민의를무시하고바리바리조공(朝貢)을바치고겨우장군님의손몇차례쥐고흔든것을,마치개선장군이양떠벌이고있다.도대체무엇을가지고제스스로저리생색을내며희희낙락하는지아무리양보를하고이해하려해도가닥이잡히지않는다.고질병이골수까지스몄으니노통개인으로나국가로서나불행이아닐수없다.

조공(朝貢)바치고알현(謁見)을한걸가지고….

기억하기로지난여름이었을것이다.당시탈레반에23명의인질이잡혀있을당시,온통그일로국민의관심이쏠려있을때,이런일이있었다.당초정부와국회행정자치위가발안한‘태평양전쟁전후국외강제동원희생자지원법’이라는것이있었다.원안에따르면일제강점기때강제동원된희생자유가족에게2천만원의위로금을주고,생존자에게는매년50만원의의료지원금을지급하자는내용이었다.그런데노무현은생각하고자시고할겨를도없이국가재정에큰부담을준다며일언지하에거부권을행사한것이었다.원인도모른채강제에의해이역만리로끌려가서노동착취를당하고상하고죽고한양반들에게또는그가족에게얼마간이라도위로금을지급하자는것은국가재정에부담이가고,그수백배아니수천배에달하는천문학적금액을주적에게조공바치는것은외눈하나깜짝않는놈들이과연이나라의대통령이요정권이란말인가?지난세월이정권이가장심혈을기우렸던국책사업이‘과거사정리’라는밑도끝도없는역사왜곡질이었음에도,운나쁘게이나라백성으로태어나억울하게끌려간희생자들의위로금이그토록국가재정에타격을줄정도였던가.수억만금의조공을바치고,겨우똥씹은듯한장군님의일그러진상판데기두어번알현한것을가지고길길이날뛰며환호작약하는꼴이라니…..

받은놈도찝찝한조공

그런데한심한것은억만금의조공을받고도장군님의표정이시종일관못마땅하셨다는점이다.왜그랬을까?이번조공사절단이어디보통의사절단이었던가.7년전백성들의이목을피해가며장물나르듯몰래바칠때와는격이다르다.당시의장군님의주적수괴는그래도최소한의양심이라도있는늙은이라몰래가져갔지만,이번주적의수괴는대한민국건국이래가장폭군중의폭군이라민심이나백성따위는안중에도없는인물이다.그런자가백성의의사를무시하고조공단을이끌고국경을넘어조공을바쳤음에도시종찝찝했던것은,받은만큼의반대급부를돌려줄것이아무것도없기때문이다.위대하신장군님께서조공사절단과그수괴에게은전(恩典)은고사하고하다못해마음이라도정성을다하고싶지만방법론이없는것이다.그러니어찌기분이좋을것이며못내받은놈도찝찝한조공과알현이되버린것이다.

삼전도의굴욕보다더한굴욕

호사가들은이번사태를두고남북정상회담이라고하지만,대저회담이라는것은호혜평등의원칙아래대등한위치에서만나고모이고대화를나누는것이다.이번사태는처음부터조공품을싸들고만나주기를간청하여이루어진굴욕적만남인것이다.그런굴욕적만남에‘회담’이라는미명을붙이는것은언어도단이고어불성설인것이다.얼마전병자호란당시삼전도에서무릎을꿇은인조임금이그자리에오랑캐왕인청태종의전승비인삼전도비가누군가의손에의해훼손되었다는보도를본적이있다.무릇이번굴욕적알현은병자호란당시보다더굴욕의역사로매김될것이다.병자호란때는적들이쳐들어와어쩔수없이살길을찾아무릎을꿇었지만,이번알현은한나라의최고통치자가주적의수괴를찾아가무릎을꿇었으니어찌병자호란이상의굴욕이아니겠는가.

그래도북풍(北風)은없다.

한반도유사이래가장굴욕적인김-노만남의목적은무엇인가.그것은어떤미명을가져다붙이거나어떤수사를사용한다해도목적의본질은다른데있었던것이다.이른바북풍(北風)을기대한것이다.위대하신장군님의호가호위(狐假虎威)를기대하여무릎을꿇은것이다.그런데의외의일들이터지고만것이다.7년전그때의그감흥이일지않고있는것이다.두수괴가만나면한나라당의지지도가곤두박질치고소위여권의대통령후보경선이국민적관심사가되어성황리에공연이이루어질것이라는기대는물거품이되어버린것이다.절묘한목적타를날리기위해두수괴의만남의시기를잔머리굴려가며변경까지해보았지만최악의관심사로전락하고만것이다.그러한즉조공을받는놈도시종일관찝찝할수밖에없는것이고,위대하신장군님의신세를톡톡히지려던노통의잔머리굴림은여지없이깨지고만것이니,요란한그들만의리그는남북모두의관심사밖으로밀려난것이고,그래서북풍은없는것이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