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의 오만과 정동영의 패륜.
어떤결과가만족스럽다고는하여그일이모두정의로운것은아니다.그결과에대한과정이나동기를살펴보아야할것이다.요는동기부여가순수했느냐아니냐가관건인것이다.지난날반정(反正)혁명이백성들로부터호응을얻는것은권력다툼이전에폭정(暴政)에대한항거라는순수성이있기때문이다.반면이런순수성이배제된모반이나반역은실제행동에옮기지않고,단지생각만을했어도걸렸다가는삼족(三族)을멸하여멸문지화(滅門之禍)를당하는것이다.

현재진행형인삼성비자금사건도그렇다.결론을놓고보면삼성의기업구조라든가투명성이훨씬오래전에만천하에공개되고밝혀졌어야했고,소위이나라의재벌기업군중이런저런구실로법망에걸려들지않은예가없는데오직삼성만이그법망을용케도피해왔던것이결국비자금조성에그근거를둔다면진작세상에들어나고치도곤을맞은뒤경영을해나가야했을것이다.그런데이런경천동지할비리가세상에밝혀진동기가순수하지못한것이못내아쉬운것이다.7-8년을그곳에서녹을먹은놈이어느날갑자기제주인의뒤통수를내려친격이다.놈이아무리양심고백이니어쩌니정의로움을가장해도패륜(悖倫)적행위라는것은세상이다안다.결국이런놈의거사(巨事?)는동기불순이고명분이없는것이다.이런놈들언제고천벌받는다.

차마목불인견의참상이다.어제는현정권의실세중의한사람인전경남지사김혁규가이회창옹을지지한다며배신때리기를했다.이런인간이야이미자신을몇차례씩이나도백(道伯)에앉혀준당을박차고나가권력에빌붙은전력이있으니원래그런인간으로치부하더라도,참으로아연(啞然)하고가관인것은자신을황태자로키워준정권을향해오만하다며고래고래악을쓰는인간도있다.사실오만(傲慢)하다는말이야바른말이지않은가.지난5년간청와대의오만함은하늘까지뻗히고도남음이었다.그오만함의대가가황태자를위시한소위범여권의지지율을가을바람낙엽뒹굴듯땅바닥에떨어져오가는사람들에게짓밟히고있지않은가.그러나아무리권좌에앉고싶어도그렇지오늘날의그가있도록한상전을향해독설을뱉어내는것은모반이요반역이며,그야말로옛날같으면멸문지화를당할만큼반인륜적이요패륜적작태인것이다.그오만한청와대와함께호의호식하며권력을향유하다가이제와오만에대한고발을하고대갈일성으로양심선언을해보지만동정할놈그몇몇이던가.이토록바른말을하고도감흥을일으키지못하고저주에가까운욕을바가지로얻어먹는것은,역시삼성비자금사건처럼동기가불순하고명분을얻지못하기때문인것이다.부연한다면이런것도자칫천벌받을’깜’이될수도있으니하늘을두려워해야할것이다.

보편적판단으로솔직히오만스런놈이더나쁜놈인지,패륜아가더나쁜놈인지잘모르겠다.그놈이그놈같기도하고….오만과패륜을연말연시이런저런모임의술잔권하듯서로주거니받거니하는것같아꼴사나워해보는소리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