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과 국가를 위한 팽(烹)은 무죄.
‘썰’을풀기위해맛보기로이런얘기는어떨까요.송나라태조조광윤의얘깁니다.개봉부동북쪽40여리에진교역이라는곳이있습니다.이곳에서조광윤은정변을일으켰다고해서“진교의정변이라고합니다.당시진교를지키고있던수문장이관문을굳게걸어잠그고조관윤의군대를들여보내지않는바람에그는하는수없이봉구(封邱)라는곳으로멀리돌아갔습니다.조광윤의대군을본봉구의수문장은즉시문을열어군대를통과시켜주어정변을성공리에마쳤고조광윤은300년역사의송(宋)나라태조가된것입니다.황제자리에오른조광윤은즉시진교의수문장을칭찬하며승진을시켰고,봉구의수문장은정변을성공시키는혁혁한공로가있음에도자신의직책을제대로수행하지않았다는이유를들어목을베고말았습니다.이얘기가시사하는바를‘썰”하고자합니다.지극히개인적인얘기입니다.

이곳에무수히많은카페중역사와전통을자랑하는정치/사회카페인“시대유감”선출직매니저를두차례(임시매니저를포함하여네차례)했었습니다.그러다어떤불상사때문에1년여를불한당들에게점거당하고우여곡절끝에그곳을탈환하여다시매니저에선출되었지만너무오랫동안장기집권(?)을할수없기에선출된지보름만에재선거를실시하여전무후무하게당나라측천무후같이당찬여성매니저를탄생시키고아주탈퇴하고물러났습니다.그결과그여성매니저는스러져가든그곳을120%역량을발휘하여종전같이활성화된카페“시대유감”으로환원시키는쾌거를이루었습니다.“시대유감”을선전하자는게아닙니다.

새로운매니저선출을할당시였습니다.차천타천으로몇몇사람이후보군에올랐고,약보름간의유세기간을가지는동안본인의뒤를이어매니저에가장근접한후보는나중에매니저가된여성후보가아니고,본인과는수어지교(水魚之交)이상으로친밀하게지내던지구반대쪽의아르헨티나교민이었습니다.그는카페가1년동안불한당들에게점거당하는동안본인을옹호하다가그들로부터강제퇴출당하기도하였고,불한당들의폭거를규탄하다강퇴되어흩어진동지들을규합하여새로운둥지를틀어,기존의카페보다더훌륭한카페를만드는데수훈을세워결국그곳의매니저를역임까지하는,저와는떨어질수없는인터넷상의막역지우였든것입니다.따라서모든정황이나정서상그를불한당들로부터탈환한“카페시대유감”의새로운매니저로만들고싶었고여러회원들에게음양으로그에게한표를부탁하는(솔직히선거법위반이지만….)전화도드리고정성을쏟은결과,선거권을가진대다수의회원들이그친구를차기매니저로낙점(落點)하고있을즈음,모든우리의바람이나정성과는달리문제는엉뚱한곳에서터져나왔습니다.

사실모든카페의생리가그러하듯회원수3-400명왔다갔다하는거대카페라고는하지만상시적으로글을올리는회원은스무명내외의회원이고나머지는아주가끔씩또는소위눈팅족이대부분이었습니다.그런데차기매니저는따논당상이나다름없었던이친구갑자기무슨교만인지아니면지나친자신감이들었는지좌충우돌을넘어동충서돌까지하는시건방짐을부리며상시적으로글을올리는회원님들과각개전투에이전투구를벌이는것이었습니다.그리곤매니저가되면자신과이전투구를벌인회원은강제퇴출시키겠다는식으로까불락거리며마치자신이매니저가된것같은작태를벌이는것이었습니다.

가령어떤카페가있다고가정을했을때회원수가아무리많아도그에걸맞는글이올라오지않는다면그카페는카페로서의효용가치도없거니와존속의의미가없는것아니겠습니까.또설령그가매니저가된후어떤놈처럼통크게논다며화합을강조한들이미가슴속깊이상처를입은대상들이과연그카페에모여들겠습니까.이런저런생각이미치자도저히그친구를차기매니저로앉혔다가는카페가망할것이라는확신(?)이서는것이었습니다.그래서비록그가제자신에게는둘도없는충복이요막역지우(莫逆之友)이긴하지만카페와다른회원들을위하여눈물을머금고그를선거기간중에강제퇴출시키고여성후보의손을들어주었던것입니다.뭐,좀변칙적이고비합리적인방법을선택했지만결과는위에서언급했듯새로운여성매니저는기대이상으로역량을발휘하여그카페를굳건한반석위에올려놓는찬란한업적을남기고있답니다.

생각을해보십시오.오늘날정치라는게위의제얘기와다를게무엇입니까.이명박이대통령되는데얼마나공을세웠는지는잘모르겠습니다마는‘이방호와이재오’양인은벌써부터‘대통령의사람’이되어무소불위의권위적행태를보이고있습니다.설령이두사람이대통령이되는데혁혁한공로가있다고하여천방지축저따위작태를벌인다면노무현정권에서권력을움켜지고까불던철없는386정치권아이들과다를게무엇입니까.사실따지고보면비록미거하지만이명박에게한표를행사한유권자모두가공로자이지혁혁한공로를가진자라고하여두표를행사했다는얘기는듣도보도못했습니다.그러함에도단지이명박과머리맞대고구수회의좀했다고거들먹거린다면비난과지탄을받아야마땅할것입니다.

매니저와막역지우라고하여선거기간동안없어서는안될회원들과이전투구를벌이며까불던자를어찌매니저에앉힐수있겠습니까.친분관계나그동안의전공(?)을봐서는당연히그친구가매니저가되어야했지만,매니저한사람이카페를운영하는게아니라면글올라오지않는유령의카페가무슨소용이겠습니까.개인적으로는그럴수없는관계이지만카페를위하여잘라냈고지금은원수가되었습니다.그래도저는카페가잘굴러가니행복합니다.이명박씨나한나라당도마찬가지입니다.설사정권탈환의혁혁한(?)공로가있다하여설치는자들을언제까지감싸고돌것입니까.정권탈환이라는소기의목적을이루었다면이제통수권자로서나수권정당의목표는국민과국가를위한정치를해야할것입니다.한두사람의훈구공신들에게인의장막이형성되고당이휘둘린다면또나라의체통이서지않고지난10년의전철에서벗어나지못할것입니다.이명박은바야흐로주위의몇몇놈을과감히희생시켜야할때가온것입니다.비록세상사람들에게토사구팽이니,뒤통수를쳤느니,구밀복검(口蜜腹劍)이니,면종복배(面從腹背)니하는비난을받을지라도,그것이국민을위하고국가를위하는길이라면서슴없이행해야할중대한기로에선것입니다.한강의모래알같이작은카페와국가대사를어찌같은반열에올려놓고입방아를찧느냐고하실테지만,국가운영이나조그만카페의운영이나원리와원칙나아가진리는하나라는얘기입니다.

에필로그,

뒷얘기를좀하자면,지난날나의막역지우였던그아르헨교민친구는그때의그분함을이기지못하고지금까지저의블로그나또는여러싸이트에기회만있으면,토사구팽이니,뒤통수를쳤느니,어디서주워들었는지(사실아르헨에서멧돼지사냥으로생업을하는자로서무식이통통튀는자입니다)구밀복검(口蜜腹劍)이니,면종복배(面從腹背)니,하는고급문자를쓰거나심지어육두문자까지동원하여저를비방하고있지만,대를위해티끌같은존재하나쯤은눈깜짝않고처리한것에대해저는지금도자긍심을가지고있습니다.

그런데요며칠전보니까,이친구가‘카페시대유감“을표방하여유사카페를만들었는데달랑회원이둘이더군요.제딴에는매니저가되어폼을잡고싶어그리했겠지만,어림반푼어치도없는얘깁니다.이미그자의더러운성질머리다아는대누가회원으로가입하겠습니까.얘기의핀트가어긋났지만,요는한나라당에분란이일고잡음이들리며몇몇인사가제성질못이겨파당또는붕당의무리를지어당을나가네어쩌네합니다마는,설사30여명이뛰쳐나가새로운기치를꼽고생쑈를해도그때뿐이라는겁니다.이회창이나문국현이를보세요.그시작은창대했지만오뉴월잠뱅이방귀빠져나가듯,찬물에거시기줄듯흔적이미미하질않습니까.싸워도제집안에서,지지고볶아도그마당에서해야합니다.일단밖으로나가면”뒤웅박차고바람잡는격“입니다.그때는돌아가신박정희대통령이살아돌아오셔도헛수고입니다.제말틀립니까?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