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엘 가면…
그동안제가그놈의되도않는정치에관한‘썰’만풀다가근간에이르러생각한바가있어가급적정치‘썰’은자제하기로맘을먹었습니다.그래서요즘은개사진도올리고이런저런한담을좀올리기도합니다.오늘은왠지한가한(늘그렇지만…)기분도들고좀느슨합니다.

아래사진은몇년전에찍어놓은것인데,오늘사진정리를하는과정에서발견하고,감회랄까,그때의소회에대해‘썰’을풀어볼까합니다.먼저사진부터올리겠습니다.

한자(漢字)만보아선무엇인지잘모르시겠지만,영문을보시면아실것입니다.“콘돔”입니다.그것도‘떨림(진동)장치’까지있는특수(?)콘돔말입니다.하늘을두고(별걸다하늘에맹세한다고하시겠지만…)저는아직한번도사용해본경험이없어모르겠는데,저거진짜효과있습니까?

호텔의화장실엔이렇게가지런히몇가지의생필품(?)이정리되어있습니다.그중에는보통(일반)의콘돔도2개또겔또는젤(윤활제)도사진처럼남녀용구분되어있습니다.

그이전에,중국의호텔엘가면웬만한곳은침대보조탁자에정취완구(情趣玩具)가2개있습니다.물론그기에있는정취완구는무료입니다.저는그것을볼때마다입가로미소를머금으며생각을합니다.도대체왜?이런걸준비해두었을까?

1.에이즈방지를위해서???

2.사회주의국가이지만국익(딸라벌어들이기)을위해매매춘을허용하겠다는의지???

3.진짜가장큰목적은인구증가억제를위한산아제한???이게정답일것같습니다마는…

그러나가장큰목적이3항이긴하지만,아직은호텔을이용할정도의서민층이없다면1항과2항에무게를더두어야할것같습니다.엉뚱한얘기로시간을보냈습니다.

사실제가하고싶은얘기는‘콘돔’이라는단어의중국어는삐윤타오(避孕套(피잉투):글자그대로잉태를피하는껍데기(덮게))또는바오시엔타오(保險套(보험투):보험용껍데기)라고있지만,정작필요로하는곳에서는위트와유머가넘치게정취완구(情趣玩具)라며순화된(?)언어를사용합니다.그뿐만이아닙니다.우리네통칭성인용품이라고하는것을그들은"보건품(保健品)"이라고합니다.보건품???성인용품보다는좀부드럽다는생각안드십니까?

그런데문제는"완구(玩具)라고쓰여있으니아이들이가지고놀까좀거시기하기는합니다.

진동정취완구가효과가있을랑가가아직도의심이들며오늘의’썰’을마치겠습니다.

좋은밤되십시오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