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왕 업적과 이명박의 할 일.
세종과이명박등극의시대적배경.

가당치도않은얘기지만,향후4년여의임기를남긴이명박대통령이한반도역사상가장태평성대를치세한성군으로추앙받는‘세종대왕’과비교를할수있겠는가?물론그럴수는없겠지만,그분의10분의1이라도치세를하고임기를마쳤으면하는마음은굴뚝같다.그런데우리가조금만눈을돌리고생각을해보면세종과이명박등극의시대적배경이비슷하다는것이다.세종대왕의생몰연도는서기1397-1450년으로재위기간은1418년8월~1450년2월까지31년6개월을지냈고,부왕되는태종임금은생몰연도가서기1367년-1422년으로재위기간은1400년11월~1418년8월까지17년10개월,방원즉,태종에게왕좌(王座)를양위하고상왕으로물러난정종의생몰연도는서기1357년-1419년으로재위기간은1398년9월~1400년11월까지2년2개월을재위했던것이다.위에나열한세사람임금의치적이나업적정치행적은혹시기회가있으면다루기로하고,세사람의재위기간을눈여겨볼필요가있다.세종이즉위했던해가서기1418년이다.부왕인태종은세종에게양위한후1422년에훙(薨:일반적으로황제가아닌제후나왕들의죽음을의미함)한다.얘긴즉,상왕의자격으로4년을보내는것이다.그런데더중요한사실은세종대왕이즉위한다음해인서기1419년까지도정종임금이생존해있으며태상왕(太上王)의지위를누리고있었다는것이다.

세종의빛나는치적들.

한글창제니천문학발전과과학혁명국방외교에관한것들은조디아픈관계로생략키로하고,이모든빛나는업적들은1422년부왕이자상왕인태종임금이훙(薨)한다음부터뛰어난정치력을발휘하며일궈냈다는사실이다.요는상왕과태상왕이생존해있음에자신의능력을십분발휘하지못했던것이다.특히태상왕정종같은경우는지존의자리를탐했던적이없었기에일찌감치자신의동생방원에게그지존을물려주고,소일꺼리로여생을보내며정치와는거리감을두면서생명력을유지했지만,부왕태종은이미양위를하고도세종대왕의정치노선에‘밤놔라!대추놔라!’며사사건건자신의정치생명을이어나갔던것이다.이부분에서세종대왕이진정한정치꾼으로만존재했다면,비록삼촌이고아버지고천수를다할수있었을까?그러나대왕은두사람의상전(?)이세상을뜨자숨겨두었던정치력을마음껏발휘하고한반도역사상처음이자마지막으로요순(堯舜)시대를구가한것이다.

이명박의정치적입지.

현실적으로다른것은몰라도이명박의처해진입장이세종대왕의그것처럼상왕과태상왕이두눈깔시퍼렇게뜨고있다는사실이다.우리가그를압도적인숫자로보위에앉혔을때,세종대왕의치적은아니더라도최소한의정치역량은있을것으로기대를했기에그를권좌에앉혔던것이다.그런데국민의여망과기대를‘초전박살’내고상상을초월하는실정을그는지금저지르고있는것이다.그러나그기에는그만한이유가있음을우리는알아야한다.위에서이미적시했지만,상왕과태상왕이두눈깔시퍼렇게뜨고있다는사실을간과해서는안된다는것이다.성군세종대왕께서등극하시고두상전이살아있는동안정치역량을발휘했다는대목은조선왕조실록어디를보아도없다.이미부연했지만,두상전이죽은다음에야숨겨두었던놀라운정치력을보인것이다.

살아있는두상왕은주둥이닥쳐야…..

지난대선을필두로정권이바뀐다음지상(紙上)이나방송국등소위언론에가장두드러지게많이쓰인용어가“공안정국,보복사정,역사후퇴,표적수사,독재정권,언론장악,이념논쟁”이라는것들이다.이놈들이거정말죽으려고색을쓰고있다.현정권이지난날자행된엄청난부정부패를일소하려고조금만운신을해도지난날열우잔당의떨거지놈들과또살아있는두상왕은야합을하여쌍으로나발을불고있다.정말눈뜨고못볼일은상왕노무현의시건방진행태다.일명‘봉하대군’노건평의뇌물수수사건이불거지자,노무현부부도봉하마을을떠났다는것이다.2-3일간의공백기간을추궁(?)하자,자신의형일과는관계없으며“경기도모처에머물며측근들을만나경제위기에대한대책을숙의했다.”라는것이다.이얼마나시건방진놈인가?이자는아직도지가대통령인줄착각하고있는것이다.솔직히지까이께무엇이관데,“경제위기에대한대책을숙의했다.”라는가?숙의를했으면대책을내놓던가.또태상왕제갈대중은또어떤가?환장을해도단단히했고,미쳐도단단히미치지않고야대통령질까지한제조국을붉은마수놈들에게못갖다바쳐서환장을했단말인가.

이명박은김영삼을본받아라.

정치좀못해도좋다.경제좀망가졌어도언젠가회복될날이있다.그러나국기(國紀)가흔들리고국민의자존심이망가지면그어떤것보다회복불능이고국가의존망이위태로운것이다.김영삼이실정을거듭했지만그래도좌/빨10년보다우위를점하는것은전두환과노태우라는두상왕을제거함으로서국민들의정서를달랬던것이다.사실전두환과노태우는제거될당시만하더라도스스로를낮추고함구를하며구명도생(苟命徒生)을하고있었던입장이었지만,김영삼은국민의자존심도살리고국가의기강도세운다는의미에서애꿎은(부정축재라고는하지만,안들어나서그렇지대통령질하면서친인척또는가족이그정도도안챙긴놈있을까?따라서부정축재는구실에불과한것이다.)두상왕을제거함으로서민심을달랜것이다.

이명박은송양지인의흉내를내지마라!!!

이곳에여러차례언급했지만,송양지인(宋襄之仁)이란,‘뜬물에거시기(足)담군놈또는거시기(足)도아닌놈이군자인체하는놈’들을이르는말이다.정치란때로피눈물을흘릴정도로냉정한것이어야한다.오늘날박정희가대한민국정치사에영웅으로회자되는것은그의지도력이나역량이타고나기도했지만,무엇보다도냉정함이요구될때,한치의망설임도없이실력행사를했던데있다.다만그가천추의한으로남긴것은만고의역적,아직도살아숨쉬며매국적주둥이를놀리는어떤놈을수장시키지않음으로그피해가국가와국민적재앙으로오늘까지이어져오는것이다.어쩌면그재앙을막을숙제이자소명을받은지도자가이명박일지도모르겠다.따라서이명박은송양지인의흉내를내지마라!!!라고간절히청원을하는바이며,장황한‘썰’이되었고,가당치도않은얘기지만,향후4년여의임기를남긴이명박대통령이한반도역사상가장태평성대를치세한성군으로추앙받는‘세종대왕’과비교할수는없겠지만,그분의10분의1이라도치세를하고임기를마쳤으면하는마음은굴뚝같아중언부언주저리주저리‘썰“을풀어봤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