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왕 서방만 죽일 놈?
베이비파우더에서시작된’석면파동’이갈수록다른제품으로확대되며커지는가운데식품의약품안전청이"석면함유탈크화장품“제품에대해서도판매금지와회수조치를내렸고,그런조치를내렸음에도불구하고탈크를사용한업체가당초예상보다많은데다식약청의향후대책도부실해소비자불안감은커져만가는상황이라는것이다.

원래“탈크(talc)”라는것이활석(滑石)이라불리는데,우리나라에서는충청도어디선가양질의활석이많이생산되는것으로알고있고,모든도자기주원료의하나인것으로만알았는데이번사태로이렇게다양하게쓰이는줄은몰랐다.우리가어릴때갖고놀던‘석필’이라고하는하얀돌연필(?)이활석(滑石)의일종이라할수있겠다.코딱지만한도자기공장을운영해본경험이있어아는척했고…..

그런데문제는이놈의“탈크(talc)”사태가또엉뚱한곳에서불거져나온다는것이다.즉석면이들어간탈크의주공급원이중국이며더구나불량딱지가붙은원료라는것이며,이불량원료를공급받은국내화장품·제약·식품업체가300여개에이른다는조사결과가나왔다는것이고,이에대해북괴의딱총놀이에버금가는사태로치닫으며온나라가양은냄비속의물끓듯하고있다.

세개나30개도아닌물경300여업체가원료라는이름으로아무말썽과무리없이여태까지수입되어온‘탈크’가,어느날갑자기불량딱지가붙은원료라는오명이붙을때까지관계당국이나그에종사하는놈들은뭐했느냐이거다.우리집개새끼들은밥을주면그고마움에밤낮을가리지않고수상한사람이집근처를오가면잘도짖는데,이망할놈의개새끼만도못한놈들은책상이붙어앉아쌩으로국민의혈세로밥을처먹으며하는일이라는게,사건이불거지면중국(왕서방)인들에게덤터기를씌우는게업무이며그방면으로는아주이골이났다.아래‘썰’은오래전있었던“회충알이검출된김치파동”때에관계당국의처사를‘썰“한것이다.

왕서방만죽일X인가?

2005/10/2406:31

다른곳은잘모르겠으나…내가주재하는‘칭따오’의시장통에가면정문과후문에김치와밑반찬가게가있다.물론한국(또는조선족)식가게이다.보따리장사를위해남쪽절강성의의오(義烏)라는곳에도,광동성의광주(廣州)라는도시에서도김치가게를볼수있었다.그뿐인가?특히재작년‘싸스’의창궐때,칭따오의어떤호텔로비나음식점정문에김치를판다며한.중.일삼국어의선전문구도볼수있었다.“김치는싸스를예방할수있습니다.”라는…

뭐,김치의세계화(?)가기분나쁘지는않다.자랑스럽다.그해‘싸스’의창궐에도불구하고우연인지하느님이보우하사인지모르나유일하게인명피해가없었던국가가대한민국이었기에김치를주식으로하는우리가“김치는싸스를예방할수있습니다.”라는선전문구를내걸수있었을것이다.

내가굳이“우리”라고표현하는것은,김치를파는사람,김치가게,광고를하는음식점,호텔로비,의오(義烏)라는곳,광주(廣州)등등……등등….틀림없이,하나같이한국(또는조선족)사람들이었기때문이다.

김치가한국(또는조선족)의고유식품이라면,한국(또는조선족)사람들에의해만들어진것이다.중국사람들배추절구고양념버무릴줄모른다.만약중국인독단적으로경영하는김치공장이있는지모르겠으나,어쨌든김치만드는방법은한국(또는조선족)사람에게배웠을것이다.

내가10여년전처음중국에갔을때,야채를사기위해시장엘가면하나같이못나고벌레먹은야채뿐이었다.당시고르고골라사면서그들에게물어보면,솔직히농약살돈이없어서약을치지않았고,금비(金肥)나약을치고는시세를맞출수가없다는대답이었다.비록돈이없어불가피하게그랬지만이처럼환경친화적이고유기적인작물이있겠는가?

중국의경제발전이눈부시다고는하지만,농촌까지그혜택을받기에는시기상조일것이다.소용되는배추는많지요,환경친화적이고유기적인작물을만들자니볼품없이잘자라지않지요,….어쩌겠는가?5-60년대우리가그러했듯인분(人糞)을금비대신에주고,농약을칠수밖에….그렇다면이런행위들이왕서방들에의해계획되고행하여졌을까?나는한마디로절대아니라고생각한다.현지공장이나배추밭의원주인또는책임자를찾아보라는것이다.100%한국(또는조선족)사람이개입되어있거나그런사람들일것이다.위에서언급했듯이설령중국인독단적으로경영하는김치공장이있다면김치담구는과정에서보다위생적이고안심하고먹을수있게처리과정을전수했어야했어야했고,수입과정에서철저한검사(inspection)를거쳐야했던것이다.

과거나와거래했던유태계회사는수족관에들어가는악세사리마저도유독성이있는지없는지를따지고non-toxic을증명해야만출하가가능하게했던것이데,하물며인간이먹는식품에서중금속이검출되고그것도모자라기생충알이나온다니미치고환장할일아닌가?

<<<말라카이트중국산장어·잉어’‘중국산납김치’에이어‘중국산기생충김치’까지나왔다는…>>>등등…

위의기사를읽어보면,<<<우리정부가“식품안전은국민건강과직결되므로발표시기를늦출수없다”>>>라고국민을무척이나위하는척했지만빠른발표만이국민의건강을위하는것은아닐것이다.김치를만드는과정에서의위생적인처리방법을취하지않는김치공장이나그업주또는관계되는사람들을발본색원하여처벌하거나수입과정에서보다철저한검사를하지않는다면우리는언제고말라카이트검출되는장어.잉어중금속과기생충이검출되는김치를먹을수밖엔없는것이다.

이모든걸왕서방탓만하고,왕서방만죽일X으로몰아세워서는아니될것이다.내가이새벽에분노하는것은왕서방이호락호락당하지않을것같은내막이위의기사에숨어있기때문이다.(하략)

<<<<오늘따라’신화백’마저도우리집개새끼만도못한관계당국자입장만표현했을까?>>>>

늘그랬다.관계당국저희놈들은직무를유기했다가국민의여론이비등하고지탄의목소리가나면,이놈들은중국탓만한다.원인을규명하거나발본색원할생각은않고중국탓을하다가모든비난의화살이중국으로향하게유도한뒤놈들은슬그머니빠져나가고또다른중국탓찾기에골몰하는것이다.참!중국놈들속도좋지….판판이대한민국의공무원들로부터몽땅덤터기를쓰고도“아야~!”소리한번못하는거보면…지은죄가크기는큰가보다.그래도그렇지,야!이!더런놈들아!“또왕서방만죽일놈?”이냐????????????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