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혜련과 신해철 아류.

한국과일본을오가며활동하는개그우먼조혜련이일본의某방송프로그람에서일본의국가인기미가요가끝난뒤열렬한기립박수를쳤다는기사를본게며칠전이었습니다.난리도아니었습니다.일본으로귀화하라는둥,쪽발이가다되었다는둥,평소에꼴값하는게싫었다는등등…..


도대체왜들이러는지모르겠습니다.“왜이래?아마츄어같이….”라는어떤코미디프로의대사처럼말입니다.언젠가이곳에우리네의속물근성에대해피력한적이있었지요.일본사람들을두고언필칭‘섬나라근성,섬나라근성’강조합니다.그런데이럴때보면쥐꼬리만한‘반도기질’나오는겁니다.


어쨌든그녀가일본서활동하다가그곳에서일어난해프닝입니다.일본방송에서일본국가를부르든말든그것은일본의사정입니다.일본방송에서우리의‘애국가나성조기여영원하라!’가나오겠습니까?무슨공식적국가대항운동경기가아닌바에야.비록타국의국가이지만그나라국가가끝났으면박수를치는게예의입니다.다른사람들(일본인)모두박수를치는데그녀혼자만멍청하게있다면그건무례입니다.더구나일본현지에서는더더욱.


다만아쉬움이있다면,국내의모든방송과신문이그녀가마치무슨역적질이나부도덕한행위를한것처럼몰아가니까,‘그게기미가요인지몰랐다.’라고변명하는대목이무척아쉬웠습니다.보다당당하게일본현지의방송이었고피할수없는상황이었다고피력했어야하는겁니다.역지사지로일본인이우리나라방송에활약하다가그런상황에부닥쳤을때주워다놓은나무토막처럼뻣뻣했다면어땠을까요?


언제나뽕이나먹고헤롱거리며GR발광이나할법한또라이같은가수가있었습니다.가수라고는하지만언제무슨노래를불렀는지도모를그런친구인데,가끔씩본업인노래로스포트라이트를받는게아니라본업과는전혀무관한독설이나삐딱한행위로방송을타는자가있더군요.사교육에대한독설을퍼부은놈이사교육을받으라는광고에출연하는그런놈말입니다.


이놈이자신의홈피인지어딘지에’경축’이라는제목의글에서"조선인민민주주의공화국(북한의정식국가명칭은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이다)이합당한주권에의거하여또한적법한국제절차에따라로케트의발사에성공하였음을민족의일원으로서경축한다"고말하며,"핵의보유는제국주의의침략에대항하는약소국의가장효율적이며거의유일한방법임을인지할때우리배달족이4,300년만에외세에대항하는자주적태세를갖추었음을또한기뻐하며,대한민국의핵주권에따른핵보유와장거리미사일의보유를염원한다"고주장했다는것입니다.정말기가막히는놈아닙니까?


이쯤에서우리한번냉정하게생각해봅시다.기미가요가그것도일본현지에서끝나자기립박수를친개그우먼이지탄을받아야합니까아니면북괴의딱총놀이를’경축’한다는또라이가지탄을받아야합니까?


어제는또색다른기사가있더군요.진정한석학도다루기힘든시사프로그램을6-7년간다루어온어떤개그우먼이방송에서하차한다는보도입니다.이거정말난센스아닙니까?최종학력이모든걸좌지우지하지는않습니다.그러나그개그우먼이라는여자최종학력은고사하고그녀의지나온역정과삶을반추해볼때그렇게무게있는시사프로그램을다룰만한실력이나소양이있느냐이겁니다.



지난번‘미네르바’사태에서도보았듯,그가잡히기전까지는이나라석학이나누구도감히범접하지못할경제전문가인줄알았지만,겨우(?)2년제전문학교졸업이라는경력때문에많은식자들이더분노했던거아닙니까?역설적으로그럼에도아주민감한시사프로를겨우몸개그나하며밥을먹던여지에게맡겼다는게얼마나해프닝이고난센스입니까.이런부류나아류의인물들은얼마든지있습니다.한때노사모의핵심인물이었던명계남,문성근,군대안가려고몸쓰며탱크모형을들고‘효순이미순이’사태를빗대어꼴값떨든‘싸이’라는친구,최근에방송에서하차한‘윤머시기’라는밴드,등등………


딴따라는딴따라에충실하면됩니다.인기가좀떨어졌다고조급증을못이겨톡톡튀는작태를벌이며대중의눈에벗어나지않으려몸부림칠수록더추해보이는것입니다.다시한번더여쭙니다마는“조혜련과신해철아류”중누가더지탄을받고대중으로부터유리내지격리되어야할까요?

중국의봄날이무척이나화창합니다.정말일하기좋은…….

아침식사하고,

일하러~가세~

일하러~가~아~

우리모두이~일하러가세~~~

우리모두오늘도열심히일합시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