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종(毒種) 씨리즈.
첫번째독종-

삼국지를읽다보면유안(劉安)이라는인물이등장한다.이름으로만얘기하면삼국지를데쳐먹고구워먹고먹고남은그릇을싹싹핥아먹는매니아도그의이름을기억하기쉽지않다.그는예주(豫州)지방의일반백성이기때문이다.서기198년(단기2531년,중국漢헌제건안3년,신라내해이사금3년,고구려산상왕2년,백제초고왕33년)7월염천지절에소패에있던유비는여포의공격을받고중과부적으로패하여도망을치고말았다.수하장졸과떨어져홀홀단신으로거시기에요령소리가나게토끼다보니산중에다쓰러져가는초가한채가있다.무조건찾아들어간그곳이유안(劉安)의집이었다.유안의직업은사냥꾼이었다.한밤중에찾아온유비에게대접할그무엇도없었다.그러나그는방법을찾았고,유비는맛나게그의대접을받았던것이다.대접을받고푹쉰유비가다음날공대(恭待)에대한치하를하고떠나려는데저만큼섶속으로어떤주검이엿보인다.사연을물은즉,유안은유비에게대접할것은없고한밤중이라사냥도할수없어,어쩔수없이그의아내를죽여허벅지살을유비에게바친것이다.후일감격한유비에게100냥을하사(下賜)받았다.그러나그는자신의主君이자존경하는이를위해기꺼이사랑(?)하는아내를바친것이다.어쨌든독한놈이다.순진한독종이다.

두번째독종-

춘추시대의초패왕(初覇王)제환공때의얘기다.제환공이중원대륙의패자로군림했으나관중과포숙아등훌륭한신하가죽자,그도점점간신배를가까이하다말년엔끔찍하게죽고만다.역아(易兒)라는인물이있다.제환공이중원에서한참큰소리를칠즈음이다.패자된입장에서모든영화를누렸지만,자신은아직사람고기를먹어보지못했노라고농담비슷한말을한다.일종의궁중요리사비슷한직책을가지고있던역아가이말을들었다.다음날아름다운쟁반에제환공으로서는처음보는음식이담겨올라온다.맛나게먹은제환공이트림을하며일찍이이런고기는처음먹어본다며무슨고기요리냐고묻자,역아는그것이자신의아들을잡아(?)요리한것이라고이실직고한다.그후제환공은역아를수초라는간신배와항시옆에두고권력의단맛을나누어주지만말년에그들에의해비참한죽음을맞이한다.권력이라면새끼도잡아바치는짐승보다못한잡놈이다.이놈또한어쨌든천하의독종이다.짐승이하의독종.

세번째독종-

역시춘추시대때의얘기다.진문공(晋文公)은춘추오패(春秋五覇)중의한사람으로천하를호령하였지만,그가왕위에오르기전공자(公子)중이(重耳)로있을당시는그리평범한삶이아니었다.왕위계승권을두고배다른형제들과의암투에휘말리며아버지헌공(獻公)에게추방을당하고19년을이나라저나라로망명생활을하며갖은고초를겪었던것이다.그러나그의밑에는목숨을걸고보필한충신들이여럿있었고,개자추(介子推)역시그여럿중의하나였다.어느날공자중이가배가고파헛것이보이며아사지경에놓여있을때개자추는어디서생겼는지고깃국한그릇을중이에게바쳤고,그고깃국의출처를알길도없이맛나게먹은중이가자초지종을알아보니그고깃국은개자추의허벅지살이었던것이다.“할고담군(割股啖君)이라는성어가있다.넓적다리를베어임금에게먹인다는뜻이다.개자추는‘효자는제몸을죽여서까지부모를섬기고,충신은제몸을죽여서까지임금을섬기는것’이라며자신의허벅지살을도려내어고깃국이라며끓여바칠정도의충정을보였던것이다.할고담군(割股啖君)이라는성어는이때생겨난것이다.어쨌든맨정신으로넓적다리살을베어낸개자추역시독종에속한다.

네번째독종-

지금은‘박연차비리’사건으로구치소에들어앉은노무현의오른팔격이었든‘이광제’얘기다.이친구가한때군대가가기싫어자신의손가락을잘랐다고실토한적이있었다.가끔씩군대가기가싫어대한민국국적을포기한다는떨방한놈들도있지만,난이친구가군대를가지않기위해제손가락을도마뱀꼬랑지자르듯잘랐다고는생각않는다.그친구가손가락을자른시기를통찰해볼필요가있다.말이좋아민주화였지만,당시주사파가전국에기승을부리고통일연방제니김일성주체사상을신봉하는무리들즉,빨갱이의준동이전국을휩쓸때이다.요즘이야빨갱이천국이니김일성과김정일놈을숭배하는놈들은무시로평양이나북한을방문하여주석궁에대가리조아릴수있는호시절(?)이지만당시로는엄두도못낼처지였던것이다.적국에침투하여살고있지만적국을위해자국군(북괴군)에게총을겨누고발포한다는것은상상도할수없으리라.방법이무엇이겠는가?군대를가지않기위해손가락을자른것이아니라아군을향해총을겨눌수없었기에손가락을스스로자른것이다.단지총을쏘지않겠다는일념으로손가락자른놈또한독종이다.

마지막독종-

위의예에서보듯,아내나자식을죽이는독종그리고자신의신체일부를도려내거나잘라내는독종도있지만,그보다도진짜오리지날독종은제목숨제가끊는놈이다.이런류의독종은세상에현존하는그어떤독종보다지독한독종이다.그러나가장비겁한독종이기도하다.지혼자만편해지겠다는아주비겁한독종말이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