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검찰총장 정상명의 악담.
도원결의(桃園結義)후일담.

유비.관우.장비가의기가투합하여도원결의(桃園結義)를맺었으나세사람다가진거라곤x랄두쪽씩밖엔없다.아무리의로운생각을가지고구국을하려해도마음만뻔했지아무것도없다.할수없이자신들의‘블로그’에광고를내고활동하는카페에방을붙이고하니다음날칼과창이며화살들이답지했는데그럭저럭300여명이쓸만한무기가모였다.그런데막상전장으로달려갈말이없다.바로그때유.관.장앞에나타난사람이있었으니장세평과소쌍이라는사람들이다.두사람다중산(中山:지금의하북성정현)사람인데,큰장사치다.특히우.마를사고파는것을업으로삼고있었다.황건적의난이일어나길이막히자다시말을끌고고향앞으로하다가유.관장삼형제의도원결의소식을듣고좋은말50필과금은500냥단철1000근을군자금으로내놓는다.이자금과철로서유비는쌍고금(雙股劍)을관운장은팔십이근짜리청룡언월도(靑龍偃月刀)를장비는여덟길의장팔점강모(丈八點鋼矛)를만들어황건적을물리치고나라도구하고종래일국을건설하는초석을다진다.한마디로장사치들의덕을크게보았다고할것이다.

큰장사치미축(縻竺)의선행.

자(字)는자중(子仲)동해구현(朐縣:지금의강소성연운항-지금은한국타이어등대기업이진출해있고,평택과이곳간정기여객선이오가는것으로알고있다)사람이다.이사람은집안대대로부호였고,요즘으로치면재벌기업정도되는대상(大商)이었다.언젠가낙양을가서수레를한대사가지고타고오는데길가에아름다운여자를만났다.미인은미축에게수레를좀태워달라고간청을했고,여느사람같으면좋아라하고함께동승을했겠지만,미축은예를지켜자기는걸어가고미인에게수레를양보했다.미안한미인이미축에게그러지말고동승하자고조르자,간곡한청을거절하지못한미축은수레에올랐으나단정히앉아곁눈질한번하지않았다.얼마를가다가미인은수레에내려인사를하며“나는남방의화덕성군(火德星君)이라는별입니다.이번에옥황상제의명을받아당신의집을불사르러가는길이었습니다.그러나당신이하도젊잖아예로서나를경대하므로이사실을은근히고합니다.당신은빨리집으로돌아가가산과집물을구해내십시오.나는한밤중에당신의집으로가겠소.”미축은깜짝놀라집으로달려가중요한물건들을집밖으로끌어내고식솔들에게불조심을분부했다.그러했음에도이날밤불씨도없는부엌으로부터불이나온집안을태워버렸다.미축은이뒤부터집안재물을가난한사람에게나누어주고괴로운사람들을구휼하는데사용하였다.소문을들은서주자사도겸이그를자신의막료로두고중임하였고,후일도겸이죽으며서주를유비에게넘기라는유조를받들어유비를서주목으로맞아들여유비가입신양명할수근거지를마련해준다.얼마후원술을정벌하라는황제의거짓조서를여포가가져오자,미축은출전을만류했으나황제의명을거역할수없다며유비가출전하고,그사이여포가하비성을침공하여빼앗기자,잠시광릉해서로유비를옮기게하여자신의여동생(미부인)을시집보내고2천명의노비와금은보화를군자금으로사용하도록보내유비가다시일어서촉나라를세우는계기를마련해준다.이역시한마디로장사치의덕을크게보았다고할것이다.

‘박연차사건’이불거졌을때나는전국시대조나라의큰장사꾼‘呂不韋(여불위)’에대해썰을올린적이있었다.결국여불위의돈이진나라를부강케했고진시황이전국을통일하여시황제로서의면모를세운것이다.다시한번장사치의위력이어떤가를보여주는대목이다.

그런데예로부터인민의신분을사농공상(士農工商)으로구분하여‘장사치’를최말단에두었던것이다.어째서장사치가그런취급을받았어야하는지는잘모르겠으나보따리장사치인나는가끔씩억울한생각을한다.심지어어떤놈은날보고보따리장사치도부족해‘장똘뱅이’라고폄하하는놈도있었다.뭐,보따리장사고장똘뱅이고간에아주틀린말은아니지만그래도남의직업을가지고꼭요따위로폄하시켜야되겠는가?그런데자신은공무원이라는신분이라나뭐라나?곧죽어도벼슬아치라이거지.

경세제민(經世濟民)또는경국제세(經國濟世)라는말이있다.나라를다스리고백성을구제한다는의미다.좀더쉽게표현하면“경제(經濟)”의본디말이다.경제가살아야나라가살고백성이사는것이다.그경제를누가주무느냐이거다.한마디로장사치들이경제를잘운용해야나라경제가사는것이고,장사치가죽을쑤면나라경제도죽을쑤는것이다.그래서나라에선장사치들에게구조조정을요구하여경제를살리라고하기도하고고용창출을더하라고종용도하는것이다.

경제가살아야한다고온국민이염원을하면서경제살리는장사치(재벌을막론하여온나라의장사치)는개똥으로안다면장사치들일할맛나겠느냐이거다.먹을거다먹고장사치만죽일놈으로매도하면먹은놈은뭐냐이거다.박연차를두둔하고싶은마음은없다.그러나박연차돈을제호주머니의돈처럼요구하고먹은놈들은어쩌자는건가.결국박연차돈을먹고세상이부끄러워자살한노무현같은사람도있는데,먹은놈은죽었다고죄사함을받고,준놈은살아있다고죽은놈의죄까지뒤집어쓰고매도당하란말인가?

정상명이라는인물이있다.노무현과는17회사시동기생으로노무현집권시검찰총장을지냈던인물이라는것을모르는이는없을것이다.침묵하던정상명이노무현의죽음에한마디했다는것이다.이번검찰의‘박연차게이트’수사에문제가있었다고말했다는것이다.그리고하는말이“전직대통령을장사치와대질시키려고한자체가모욕”이라고지적하며,“가장타락한공무원도가장깨끗한장사치보다낫다는말이있다”고부연했다는것이다.

이런씨부럴!!!내비록장사치지만정상명눈깔에비치는타락한짓을해보지않았다.장사치는모두타락했단말인가?그타락한장사치의돈을이러저런구실을삼아등쳐먹는공무원놈들은어떤놈들이며그더럽고타락한돈을처먹다걸린대통령이라는놈은또뭔가?선거철이면장사치에게공갈협박을하여정치자금을뜯는정치인은또어떻고.소위벼슬아치놈들이장사치를폄훼하지만위의예를보면장사치들의헌신과노력이있었기에애국자도나오고나라도건설되는것이다.내비록보따리장사치,장똘뱅이에불과하지만어려운곳,누란의위기라며모금질을할때면푼돈일지라도꼭참석했고,지금도하고있다.고위공무원으로있았던놈들치고과연그런행사에얼마나참가했을까?솔직히얘기하면소위탐관오리(貪官汚吏)라는놈들이야말로가장천민계급인“장사치”를숙주(宿主)로하고매개(媒介)로하여살아가는거아닌가?그러지마라!!이더런탐관오리(貪官汚吏)아!“장사치”를폄훼하고매도하기전너희놈들양심부터뜯어고쳐야할것이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