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적 동탁과 노무현 비교론.
동탁의죽음:

삼국지의동탁은천하의역적이고,역적의대명사는동탁일만큼권력을전횡하고포학하게백성을헤쳤다.동탁은농서임조(지금의감숙성(甘肅省)민현(岷縣))사람으로일찍이중랑장을지냈고노식을대신하여황건적을진압하기도했다.나라가어지러워지자군사를거느리고낙양으로진군하여황제(小帝)를폐하고새로운황제(獻帝)를내세우며그의弄權(농권)과專橫(전횡)은시작된다.얼마후조조와원소등이군사를일으켜그를공격하자,그는황제(헌제)를볼모삼아장안으로천도를하며낙양의궁전을불태우고능묘를파헤치는패륜행위를저지른다.이로인해200리안에인적이끊어지게했다.장안에도착한후에도온갖패악을저지르다결국서기192년(단기2525년,중국漢헌제초평3년,신라벌휴왕9년,고구려고국천왕14년,백제초고왕27년)사도왕윤의계략에의해여포의손에죽음을당하였다.

동탁사후의사건들:

그하나,

채옹(蔡邕)이라는인물이있었다.진류어(圉:지금의하남성남기현)사람으로자는백개(伯喈)라고한다.박학다식하며유명한문학가이자서예가이기도하다.후한영제때의랑(議郞:황제의주변에서정사의옳고그름을간하는벼슬)을지냈는데소위십상시(十常侍)들이정치에간섭하는것을지적했다가환관들에게미움을사북방으로유배를당했었다.그의실력이워낙뛰어나,간신동탁이권력을전횡할때그를사면발탁하여시중(侍中:요즘의수행비서격)에임명되었다.사도왕윤의계교에의한거사로역적동탁이처형당하고그의주검은저자거리에버려져배꼽에구멍을뚫고심지를박아등불을밝히고오가는백성들이동탁의시체를발로짓밟고대가리를걷어차며분풀이를하는판에어떤자가동탁의시체앞에엎드려구슬피방성대곡을하는것이었다.보고를받은왕윤이분기가탱천하여그자를급히잡아올리라명하니얼마후한사람이잡혀오는데,다름아닌채옹(蔡邕)이다.왕윤의열화같은추궁을받은채옹이변명하기를“당당한漢나라의신하로서어찌나라를배반하고동탁을두둔하겠습니까?하오나公은공이요私는사인지라,동탁은일찍이저의재주를알아주고중용해주었습니다.비록국가에대하여는역적이지만,저한테는지우(知遇:자기의인격이나학식을알아주고후하게대우하는것)라할것입니다.사사로운정을못이겨한번울어그의가련한죽음을조상한것입니다.”라고하며자신의잘못을인정하고살려만준다면그자신이써오던漢나라의실록을탈고해서속죄를하겠다고용서를빈다.그러나사도왕윤은주위의만류에도불구하고채옹(蔡邕)을교수형에처하고만다.물론채옹이죽은후많은사람들이아쉬워하고눈물을흘렸다고한다.

그둘,

사도왕윤이역적동탁을죽이고모든죄인을특사로방면하고천하에대사령을내리자,동탁의수하장수였던이각,곽사,장제,번주도표를올려“비록동탁의부하이지만,윗사람의명령에의해복종했을뿐,목숨만살려준다면견마지로를다해충성을하고나라에보답하겠다.”는충성맹세문을올리지만,왕윤은“천하에대사령을내렸지만,네사람은동탁의역적질을철저히도운자들로동탁의악행이그네사람으로인해그리된것이다.”라며강경히거부해버린다.그러자네놈은작당을하여동탁의원수를갚고천하를바로잡는다며군사를일으켜폭동을일으켜사도왕윤을죽이고다시황제(헌제)를협박하여동탁이저지른패악질을그대로답습하며약7년간무정부상태로몰고간다.

노무현의죽음:

죽음의형태로볼때동탁과비교되는것은좀애매하고억지스럽긴하다.동탁은처형을당하였고,노무현은범죄사실에비추어정치적처형을당하기전스스로목숨을끊은것이다.그러나정치적으로논(論)한다면유사점이너무많다.집권내내벌인弄權(농권)과專橫(전횡)이그것이다.가당치도않은언행으로국민정서에대못질을한것과동탁처럼천도(遷都)를한다며국민간갈등을부추기는패륜행위는흡사하다.

노무현사후(死後):

아무리천하의역적이지만동탁을흠모하는자와그를따르는무리들은있었다.채옹(蔡邕)같은명사도그의죽음을슬퍼하며방성대곡을했고,이각,곽사,장제,번주같이동탁의수하잔당들은반란을일으켜역적놈의전횡을그대로답습하며7년씩이나무정부상태로몰고갔던것이다.노무현의죽음에대해어찌슬퍼하고애통해하지않을사람이있겠는가.개중에는채옹만큼이나박학다식한식자도있을것이고,남들이애통해하고슬퍼하니3박4일정도실컷따라울다가“누가죽었냐?”고묻는어벙한놈도있을것이다(단순가담부화뇌동하는무리).동탁이채옹의재주에반하여그를발탁하여중용했듯,노무현정권에발탁되어중용된자들이얼마든지있었을것이고,따라서노무현의덕을보고그의죽음에슬퍼않는다면,오늘날의정서로보아그놈들이오히려패륜적일수있으니노무현의죽음을두고그죽음에조상(弔喪)한채옹같은인물이있다하여비난하고매도할필요는없다.

그런데요즘나라돌아가는꼬라지가꼭동탁이죽은뒤의모습과흡사하다.대학교수라나뭐라나하는놈들이후학에게새로운지식전수는마다하고시국선언인지뭔지하는정치적발언을들고나온다.이놈들이대가리에먹물좀들었다고채옹이흉내를내는것인지아니면노무현으로부터어떤은전을받은보답을하기위함인지알도리가없다.그래도이부분까지는이해가된다.그러나문제는,박연차회장으로부터돈을받은사실을처음시인했을때민주당놈들은대변인을통해"여당이든야당이든성역(聖域)없이공개수사해야한다는입장을여러차례밝힌바있다"고말했었다.즉,이각,곽사,장제,번주같은놈들이동탁의잔당이라는색깔지우기와동일한수법이었던것이다.오죽했으면저희들끼리도"노무현정부때는친노(親盧)경쟁을하던사람들이지금은’친노386’낙인찍기에더열을올리고있다"며"인간적인비애를느낀다고고백한자도나왔다.

민주당놈들이국민을위해하라는정치는않고,“의사당떠나길거리”로나섰단다.노무현을신봉하는놈들은노무현을신격화성자화하는지모르겠지만,대다수국민앞의노무현은여전히도적이고역적이다.엊그제만하더라도노무현지우기에열을올리던놈들이무엇을믿고저따위로대국민행패와패악을저지르는지모르겠다.놈들의하는꼬라지가동탁의잔당인“이각,곽사,장제,번주”가작당하여무정부상태로몰고가는경우와너무도흡사해서해보는소리다.

그러나무엇보다도이런놈들의난동과패악질을그대로방치하는집권여당과현정권의무능함도함께지탄을받고매도당해야할것이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