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아! 민주당아!
등장인물,

1)呂布(여포):인물소개불필요.다만,처음정원의양아들이었다가그를죽이고,동탁의양아들이되었으나다시동탁까지죽이는,의리라고는파리足(족)만큼도없는표리부동한놈.

2)牛輔(우보):역적동탁의사위로관직이중랑장에이르렀음.동탁이죽임을당하자,이각.곽사등동탁의부장들을선동하여군사를일으켜동탁의원수를갚으려다여포에게패하여재기할희망이없자,한밤중측근인사만데리고수많은금은보화를챙겨진중을빠져나감.

3)胡赤兒(호적아):‘우보’의최측근심복으로,야반도주하는‘우보’를수행하던중,금은보화에눈이어두워어떤개울가에이르러그를살해한다.그런뒤그의머리를베어여포의진중으로되돌아가여포에게우보의首級(수급)을바친다.

장소,

여포의陣中(진중).우보의목을들고온호적아가여포에게뵙기를청한다.여포는호적아와우보의심복들을불렀다.“우보의목을어찌베었느냐?”,“호적아가답한다.”장군께충성을바치기위해달아는놈의목을베어바칩니다“,그러자우보의심복들이”아니올시다.저놈은금은보화가탐이나서우보를죽였습니다.“여포는호적아를꾸짖는다.”더러운놈!너는동지를배반한자다.너같은놈을살려두면세상에해나끼칠것이다.저놈을죽여버려라!“호적아의찬란한꿈은깨지고목은떨어져버렸다.그해가서기192년((단기2525년,중국漢헌제초평3년,신라벌휴왕9년,고구려고국천왕14년,백제초고왕27년)이다.(이상월탄선생의삼국지에서인용)

나는가끔씩이런상상을한다.조폭이등장하는영화를볼때라던가,가령‘공공의적’같은부류의영화를볼때,진짜조직폭력배나그두목이(또는막가파나살이마강호순등등…)그런영화를볼까?하는의문과,만약영화속의조폭이나악당이응징을당할때,보통의서민또는일반관객처럼‘勸善懲惡(권선징악)’하는장면에환호를하고박수를칠까?하는의문을갖는다.그러나결론은아무리조폭이고악당이지만그들도사람의탈을썼다면환호하고박수를칠것이다.

요즘민주당(열우본당)넘들作態(작태)나노는꼬락서니가꼭의리라고는파리足(족)만큼도없는표리부동한‘여포’나일확천금을노린‘우보’짝이다.여포가자신의첫번째義父(의부)정원을죽이고,동탁에게달려가는장면이마치김대중이만든원래의민주당을배신하고노무현이만든열우당으로변신을한것이나,노무현의실정으로급격한민심이반현상이나타나자,노무현에게당적을떠나라는등노무현과의거리두기에심혈을기우린끝에도로민주당으로돌아서며노무현의등에匕首(비수)를꼽는행위는여포가동탁을살해하는것과진배없는것이다.

그랬던민주당넘들(김대중을배반했다가노무현을배반했다가…)이,노무현의자살로잠시정국이혼미한틈을타서마치동탁의사위‘牛輔(우보)’의일확천금을노리는행태를보이고있다.노무현의죽음이놈들에게는정국의혼란을주도할수있는금은보화로착각하고있는것이다.노무현자살로민심이흉흉한틈을노려反轉(반전)을기도해보지만,우보는결국파렴치한‘胡赤兒(호적아)’에게또죽임을당하고,파렴치한호적아는다시여포의호령한마디에모가지없는귀신이된다.

의리라고는파리足(족)만큼도없는여포도일생에한번은파렴치한‘胡赤兒(호적아)’를징계하는의로움을보였는데,민주당그대들은불쌍한백성들을위해단한번만이라도의로움을보일생각은없는가?그대들이아무리악하기로인두겁을쓴이상영화속의조폭이나악당이응징을받을때박수치는진짜조폭또는두목이될수는없는가?단한번만이라도….

당신들이하는것만이민주화고민주주의라는착각에서깨어나이나라를국민을위하는참다운야당으로거듭나기를이밤진심으로빌어본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