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법이나 읽어 보고 좌파를 논 하라?
새벽요란한빗소리에잠이깨어더는잠을이룰수없다.‘조토마’에들어와하릴없이지난글들을검색하다가어떤정신나간친구의“헌법이나읽어보고좌파를논하라!”라는말도안되는‘썰’을보고반박한다.

그친구‘썰’의첫머리엔이렇게헌법前文을내걸었다.【유구한역사와전통에빛나는우리대한국민은3·1운동으로건립된대한민국임시정부의법통과불의에항거한4·19민주이념을계승하고,조국의민주개혁과평화적통일의사명에입각하여정의·인도와동포애로써민족의단결을공고히하고,모든사회적폐습과불의를타파하며,자율과조화를바탕으로자유민주적기본질서를더욱확고히하여정치·경제·사회·문화의모든영역에있어서각인의기회를균등히하고,능력을최고도로발휘하게하며,자유와권리에따르는책임과의무를완수하게하여,안으로는국민생활의균등한향상을기하고밖으로는항구적인세계평화와인류공영에이바지함으로써우리들과우리들의자손의안전과자유와행복을영원히확보할것을다짐하면서1948년7월12일에제정되고8차에걸쳐개정된헌법을이제국회의의결을거쳐국민투표에의하여개정한다.

위의인용글은대한민국헌법전문이다.박정희정권의5.16쿠데타는눈을씻고찾아봐도우리의헌법에서찾을수없다.민주주의정신에위배되는군사반란이기때문이다.민주공화국을표방해놓고독재정권을행사한유신헌법은아예폐기되어역사의쓰레기통으로사라졌다.그것은민주주의가아니기때문이다.(하략)

그옛날엔遠行을하는나그네를위하여드문드문나타나는동네어귀에언제나‘주막집‘이있었다.그렇다고꼭이주막집들이먼길을가는나그네를위한것만도아니었다.나어릴적살던고향에도,마을어귀큰동구나무아래주막집이있었고,지금생각해보니그주막집은마을의난봉꾼이나파락호들의아지트로특히겨울철농한기에는이들의鬪牋장소로도이용되는곳이었다.뿐만아니라….

다그런것은아니지만,어쩌다주막의과부酒母가色끼라도있으면긴긴겨울밤을홀로보내기거시기하여이놈저놈과정분을나누고불륜을잉태하여요즘처럼낙태시술이원만치않을때,그불륜의씨앗을세상에내놓게될수밖에없는것이다.그런즉어떤놈이애비인지알도리가없으니임시처방으로그때그때만나는놈의성씨를따를수밖에또한없는것이다.뭐,다행이이런불륜의씨앗이후일성공(?)을하면전혀관계도없는名門집안의성씨로변신하는경우도가끔씩있는것이다.

내얘긴즉,아주‘불상놈’이아닌이상이땅의인간은태어나면출생신고와동시주민번호를득하고,일정기간이지나면각자의가문에의해족보에올려지는것이다.그래야만한인간으로서인정을받고사람행세를하는것이다.

머리좋은사람은이쯤하면내가뭘주장하려는지알지만,위의‘썰’을만든친구나그아류들은아직눈치채지못했을것이다.이친구의‘썰’에‘동의한다,좋은내용’이라는등의얼방한대그빡나쁜친구들도좀있기에부연설명을해야겠다.

여느민가의족보에도반드시족보의서문(前文)이있다.대한민국의헌법은국가의骨幹이고족보인것이다.대한제국이망하고일제의강점기에서광복을이룬뒤대한민국의골간이자족보가만들어진해는‘1948년7월12일’이다.그리고박정희장군의5.16혁명은13년뒤인‘1961년5월16일’인것이다.

족보라는게주막집色끼있는과부주모의불륜에의해고고지성을지른,후일성공한자의名門집안성씨변신이아니라면,13년후에태어난놈을족보가만들어진해에그이름을찾는드응신들이어디있단말인가(참고:대한민국헌법전문이다.박정희정권의5.16쿠데타는눈을씻고찾아봐도우리의헌법에서찾을수없다.)

더이상얘기하면조디만아플것같고….이친구이거족보도없는불상놈의집구석이거나,애비모르는성공한자들의아류거나아닐까?족보를마구잡이로훼손하면안되기에해보는소리다.더구나국가의족보를…..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