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정은과 김정일의 버르장머리.
회피패(回避牌)라는게있다.몸을피하여만나지않겠다는일종의SIGN표식이다.삼국지를읽다보면아예정식으로상대를만나지않겠다는명패(名牌)가있었던모양이다.관운장이유비의명을받아한때하비성을다스리고있었을때,조조의수하인차주(車冑)라는장수를죽인일로대군을이끌고쳐들어온조조의공격에맞서싸우다가유비의부인과자식이모두포로가되자싸움을포기하고하비성을열고조건부로조조에게투항한적이있었다.여러조건중에유비가있는곳을알게되면언제라도조조곁을떠나도좋다는부분을명시한것도있었다.과연얼마뒤유비의소식을알게된관운장은유비의가족을데리고유비곁으로출발하기전조조가있는승상부로찾아갔으나조조는관운장을떠나보내기싫은나머지이런저런핑계를대며자신의이름으로회피패(回避牌)를걸어두고관운장을만나주지않는다.그해가서기200년(단기2533년,중국漢헌제건안5년,신라내해이사금5년,고구려산상왕4년,백제초고왕35년)이다.위의내용에보다시피회피패를요즘식으로바꾸어말하면‘면회사절’쯤아닐까?

김정일의버르장머리는‘현정은’이가버려놓는다.

사실현정은이오든아니면그보다더한어떤인물이오든‘김정일’의속마음은이미면회사절이라는명패를내건것이다.속도모르고‘현정은’자신이무슨대단한위치에있는줄알고4-5회를연장해가며그곳에죽치고있지만,언감생심천만에콩떡이고혼자만의애틋한구애작전이다.그러면그럴수록김정일의버르장머리만나빠지는것이다.

약간다른얘기지만,GR같은남편이‘뻑’하면집구석나가겠다고보따리쌀때,마누라쟁이가울며불며매달리며앉혀놓으면그쉐이버르장머리절대못고친다.그런더런버르장머리고치려면독하게마음먹고나갈테면나가라고강단있게한마디하면,설령그놈이나갔더라도오래지않아제발로기어들어오는게인지상정이다.솔직히남자들부부쌈하고나가봐도갈데가그리만만치않다.북의땅꼬마가지금그런위치에있다.

그러할진데‘현정은’은도대체무엇을얼마나얻겠다고네번다섯번을연장하며김정일알현(謁見)에목마름하는가?결국땅꼬마김정일의기만살려주고협상조건만까다롭고힘든것이다.쌍방조건이안맞으면구멍가게흥정도그렇진않을것인데일방적인구애를하며무릎을꿇는다면상대의기고만장과오만함만살려주는것이다.

벌써일주일째성사도되지도않을협상을위해김정일과면담을추진한다며애를태우고있지만,그건이미김정일을향한현정은의일방적인짝사랑에지나지않는다.솔직히얘기하면김정일은현정은아니현대家에식상해있다고봐야한다.어쩌면땅꼬마김정일의뇌리에는‘현대(現代)’라는단어가지워져있는지도모르겠다.

그런사실도모르고현대가기득권을주장하며금강산관광재개,개성공단정상화등을추진한다면이미돌아선김정일의마음을돌리기는커녕산재해있는남북개선사업이교착상태이거나영원히미궁으로빠질수있을것이다.차라리‘현정은’이과감하게한발짝물러서고다른이가나서는방법도모색해봐야할것이다.

지난번미국여기자석방때,김정일은북.미협상에가장영향력이있는사람중의하나인힐러리에겐갖은독설을내뱉었지만,별로영향력이없는그녀의남편인클린턴에겐칙사대접에굉장히우호적으로대한전례도있다.차마직접발설은못해도남북경협또는민간사업같은막중한일들을‘현정은’이라는여자와협상한다는것이놈의자존심과결부될수도있을것이다.

땅꼬마입장에서는이미마음에식은여자가울고불고매달려보았자“김정일의버르장머리만더나빠질것같아”해보는소리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