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또..만만한 게 홍어 거시기.
북괴의황강댐방류로민간이6명이실종된사건과관련,우리가취하는태도가과연바람직한것인가를생각해보자.

주말을이용하여평화롭게직장동료및가족과함께야영을하다끔찍한재난을당한실종자와그가족의슬픔이야필설로형언할수없겠지만,사건후정부의우왕좌왕갈팡질팡하는모습이초라하다못해꼴불견의작태를벌이고있다.

비단이번사건뿐아니라늘그러하듯,북괴가우리에게어떤패악을부렸다하면원천적책임소재의향방이사건을저지른북괴에있는게아니라언제나그사건과는크게관련이없는우리의당국자에게로화살을돌린다는것이다.즉패악이나능욕을당한분풀이를엄한놈에게팔밀이하거나희생양을삼고자하는것이다.

이것은마치강도나도둑잡을생각은않고,오히려강도에당하고도둑맞은사람에게그책임을묻는것과조금도다르지아니한것이다.

이번사건만하더라도그렇다.북괴의행패에우리가취한태도는,“이번사건에대한유감을표명하고충분한설명을요구할것”과“재발방지를위한협력도촉구할예정”의전통문을보낸것이전부다.

그리곤바로시간을지체않고그분풀이와희생양을찾기위해“무인경보시스템원격데이터의전송장치가작동하지않았다”고발표를하며작동하지않은원인에대해계속조사중이라거나,그곳을관할하는“군부대의안일한판단”이라는등의마녀사냥이전개되고있는것이다.

물론일부분이들이책임져야할것도있겠지만,우리정부가북괴에게취하는태도가항상강력하지못하고뜨물에거시기담근듯미적지근하거나용두사미격으로시간이흐르면흐지부지하는태도를보임으로서단한번도저들로부터진사(陳謝)를얻어내지못하고똑같은유형의사건을반복하고있는것이다.

이런얘기를하면어떤골수빨/갱/이는“그럼전쟁이라도하라는말이냐!”라고악다구니를하지만,자국민을6명이나살해한적국을향해“달랑재발방지촉구”라는유화적제스처만보일게아니라보다강력한항의로적국의범법자를처벌할수있도록조치해야할것이다.

그러지아니하고매번이런사건이발생할때마다국민의정서와들끓는민심을잠재우기위한미봉책으로엉뚱한마녀사냥으로일관해서는안될것이다.이번사태로또애꿎은몇놈이모가지달아나고옷을벗을지모르지만이들이늘희생양이되고“만만한홍어거시기”일수는없지않은가????

그런엄청난살인행각을벌이고도사과한마디없는놈들은뒤로하고마녀사냥에몰입하는모양새가거시기해서해보는소리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