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강정구는 뭐 하는가???

처갓집말뚝에절하는놈들

마누라가귀여우면처갓집말뚝보고절한다고한다.이얼마나인간적이고곰살궂은행동인가.그러나사실이말은마누라를엄청나게사랑하는사람이처갓집을지나치게우대하는것을경계하는말로서팔불출들의행동을반어법의형식으로비꼬는말인것이다.따지고보면나쁠게하나도없는얘기지만남성우월주의가여성을비하하며빚어낸얘기이기도하다.특히나같은애처가는듣기가몹시거북살스런말이다.내가내마누라귀여워하겠다는대제깟것들이보태준거있나?그러나…………


춘추전국시대병법가라면손자(孫子)즉손무(孫武)하고생각하기쉽지만손자와쌍벽을이루는이가있으니,오기(吳起)라는장수다.병법가로서의오기는손자를능가할수도있지만아쉽게도그의병법이현존해있지않고간간이구전되어올뿐이며또한냉혈적인그의행동이세인들로하여그의명성을격하시켰기때문이기도하다.그래도아는사람은병법을얘기할때손오(孫吳)병법이라고얘기한다.


오기는원래위(衛)나라사람으로노(魯)나라로건너가공자의제자인증삼문하에서학습을하다가뜻한바있어유학(儒學)을포기하고병법을연구하여노나라의장수가된다.오기의본처는제(齊)나라재상전거(田鉅)라는사람의딸로서오기가노나라의장수로출세하기전에결혼한조강지처다.그가노나라의관직을받고얼마되지않아魯나라와齊나라가전쟁이났다.그러나노나라임금은그를중용하지않는다.그의처가제나라여자이기때문이다.오기는잠시갈등을하지만국가와백성을위해조강지처의목을선뜻베어노나라임금에게바친다.그리고전쟁에임해대승을거두고국가와백성을구한다.


이와비슷한마누라목자르기는우리네도있다.그는군사들앞에서이렇게외쳤다.“옛날월왕구천은5000명의군사로서오나라70만대군을쳐부쉈다.죽기로하고싸우면우리라고못할것도없나니하며….‘과연그는5천명으로나당연합군5만과전투에서4차례나승리를거두었지만중과부적으로전쟁에패한것이다.그가전장으로나가기전가장먼저한일은,이미나라를보전하기어렵다는것을직감하고처자(妻子)의목을모두자신이직접거둔것이다.청사에빛나는그의이름은계백장군이다.


오기와계백,두사람의아내사랑하는방법은한참다르지만궁극적인것은국가와민족이라는대명제앞에는사사로운가정사따윈파고들수없다는크나큰교훈을주고있는것이다.오기나계백같은,요샛말로‘지도자급’인사라면국가와민족이냐또는가정이냐라는갈림길에서그들의선택은,아무리마누라가귀여워도‘오기나계백’같은행동은강요하거나바라지는못할지언정최소한처갓집말뚝에절하는행위따위는하지말았어야하는것아닌가?정말마누라가귀여워정히처갓집말뚝에절하고싶은충동이인다면공인된입장정리를하고평범한삶으로돌아가야하는것이다.그런데그러지못한사람들이이나라의최고지도자가되고대학의강단에서수만의학생을두고강의를벌인다는파렴치함을보이고있는것이다.


이미고인이된,처갓집말뚝보고절했던대통령의얘기는새삼할필요가없다.그의애처기(愛妻記)는국민들사이에애처로울정도로익히알려져있고,그런그의마누라사랑이이나라와민족의원수같은빨/갱/이장인을두호하는민족적배신행위도마다하지않았던고사(故事)는참으로눈물겨운처갓집말뚝보고절하기라아니할수없다.그런데여기또그런위인이있었다.


같지도않은학자라는명분을내세워국민의염장을지르고그로인해국민정신건강을황폐화시킨강정구라는자가있었다.사실강정구의장인도노무현의그것처럼일제때는부면장,해방후‘남로당원’이었다”는사실을아는이는안다.

2005년‘월간조선12월호’에는강정구를다룬기사가있다.그기에는강정구자신의집안자랑이한바탕벌어진다.그중에서도자신의조부(姜信赫)를가장존경했고그조부를자신의어릴적모델로삼았다는것이다.그런그자의조부는우산신혁(友山信赫)으로아비되는姜貞出은友山貞出이라며창씨개명을하고친일을했음이들어난다.그러함에도강정구는노무현정권당시“친일인명사전편찬위”부위원장이라는자리까지차지했다는사실에나는미친놈처럼실없이끼득거리기까지했던것이다.좋다.일제강점기를살아보지못했던나같은놈은친일이어떤것인지또당시상황으론불가항력적인것들이있을수도있으니더이상왈가왈부않겠지만,그이후의강정구의행태엔우리가짚고넘어가야할것이다.


강정구의처갓집말뚝에절하기사례.

1)만경대정신이어받아통일위업이룩하자(2001년8.15축전방북때)

2)국방백서에북한의전쟁위협이아니라미국의전쟁위협이라고써야정확하다.

(2005년5월30일한토론회에서)

3)6.25는통일내전이며미국이개입하지않았다면한달이내에끝났을것.

(2005년7월27일)

4)한미동맹은반민족적,예속적,반평화적,반통일적이다.1946년미군정여론조사결과공산.사회주의지지세력이77%였고자본주의세력은겨우14%였다.대다수가원한다면

그체제를택해야하는것이당연하다(9월30일일.민교협토론회에서)


5)한국사회가지난반세기동안고착화시킨냉전성역을허무는것이내학문적궤적이다.

(10월6일대학강연발제문)


6)주한미군은평화통일을가로막은실체다.작은아들일(카투사에복무한사실)은부끄럽다.(10월11일한겨레신문인터뷰)


7)평화나자본주의식만이통일인가.합치면통일이지(10월12일인터넷기고문)


그런데빨/갱/이정권이천년만년이어질것같이이토록오두방정을떨어가며처갓집말뚝에절하기하던놈요즘뭘하나???그놈뒷소식이몹시궁금한새벽이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